축하드려용! 저도 기받아서 얼릉 낳고 싶네요 ㅜ 오늘 벌써 39주3일차,,, 오후에 진료갑니다😂 유도 잡아야할 것 같어용ㅎㅎㅎ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유도분만 날 자연진통으로 아기 낳았어요
38주 5일차에 유도분만 날 잡고 전날 저녁 8시에 병원 입원해서 질정 넣고 남편이랑 하하호호 게임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진통이 너무 심해지더니 간호사 샘이 진행이 빠르다고 지켜보다가 아기 낳자고 하셔서 관장, 무통 쭉쭉 진행되고 결국 새벽 3시에 아기 낳았어요!! 원래 새벽 5시부터 촉진제 넣고 유도하는거였는데 생각보다 엄청 빠르게 진행됐어요 의사샘 말씀으로는 질정 약발이 너무 잘 들었대요 벌써 내일이면 아기랑 퇴원인데 무탈히 잘 퇴원하게 되어 참 감사해요 유도분만 날 잡았다는 글 올리면서 걱정 불안 두려움이 많았는데 막상 출산하고 나니 어차피 출산의 과정은 어느것도 쉬운게 없고 더 낫다고 말할 수 있는 길도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무사히 아기를 낳은 것에 감사할 뿐이에요ㅜㅜ 출산 앞두신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
2
와 부럽습니다ㅎㅎ 오늘 39주 5일차 자연 진통 기다리고 있고 이번 주 금요일이면 유도분만 하러 가는데 무서워요. 전 2cm가 열려 있어서 질정 안 넣고 아침에 바로 촉진제부터 진행할 예정이에요.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