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하기 이틀 전에 빨래하려고 보니 집 세탁기 고장나서 빨래방가서 했습니다…ㅎㅎ
2026년 6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빨래 대충하신분 있으신가요ㅠ
집 사정상(리모델링,세탁건조기 문제) 세탁,건조기를 쓸수 없어서 친정와서 빨래했는데요~ 요즘은 막 세탁건조기 청소 꼼꼼히하고 몇번돌리고 다들 그렇게 하시더라구요 그렇게 하고싶었는데 할수가 없으니 ㅠㅠ 친정엄마께서 대야로 아기손수건들 손빨래로 해주셨는데 대야도 아기세제물로 대충 닦고 썻네요😅 세탁기도 그냥 소다로 헹굼한번만 하고 탈수 돌리고~~ 요즘은 다들 엄청 꼼꼼히 하셔서 괜히 걱정되는 느낌이네요 ㅎㅎ 옛날에도 다 이렇게 키웠을테니 그냥 그러려니 하려구요 ㅋㅋㅋ저처럼 대충하신분들 계실지 ㅠ
댓글
10
저도 둘째 곧 태어나는데 빨래고뭐고ㅋㅋㅋㅋ 그냥 첫째때 빨아뒀던거 그대로 그리고 손수건은 첫째가 이미 새거 한번씩 써버려서 그냥 세탁기돌리고 건조기돌리고 대충 준비중이예요..ㅋㅋㅋ
저도 첨에 엄청 공들였는데 신생아 키우다 보니 잘 키우기 위해 저의 체력을 아끼기로 타협했답니다ㅠ 잘 크고 있어요 건강하게
ㅋㅋㅋ저도 곧 둘째 출산인데 첫째땐 어떻게 했지 왜 그랬나 싶을 정도로 둘째 맞이 준비는 뭐 대애충입니다ㅎㅎ 빨래해둔 것도 이미 첫째가 다 만지고 밟고^^ 의미없더라구용ㅋㅋㅋ
첫째때는 통세탁해서 아기세제로 여러번 빨고 그랬었는데 둘째는 그냥 어른세제 써요 ㅋㅋㅋㅋㅋ지금 첫째꺼도 어른세제로 씁니다 아픈곳없이 잘 크고 있어욬ㅋㅋㅋ

그런 아가들이 면역짱이군요 둘째는 강하네욬ㅋㅋㅋㅋㅋㅋ
2026년 6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