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완모하고싶어요~

이제 34주들어서는 예비맘입니다~ 아기머리가 아래로 내려가면좋은대 언제쯤 내려갈까요?30분씩산책하기 역아운동5분씩하고있는대 끝까지 밑으로머리안돌리는경우도있대요ㅠ 저는 아기도 저도 좋은자연분만을희망하거든요 그나저나 완모를 계획중인대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맘이라 걱정입니다ㅠ 완모하고싶은대 언제까지 모유를먹이는지 이유식도 6개월부터해야된다고들었구요 모유수유해도 분유보충을해줘야된다고하던대 그럼 분유도사고 젖병도사고 소독기도사고 그래야될까요? 두돌까지도 모유먹는경우가있다하더라구요 진짜 아무것도 아는게업어서 걱정이예요ㅠ 완모성공하는법좀 알려주세용~ 참 제가 금천구 mj산부인과에다니고있는대 출산후 조리원도 거기서연계되는 mj조리원 으로가려고예약도해놨어요~ 슬슬 출산가방도싸고있는대 멀챙겨야될까요? 조리원종이에보니까 애기용품은 풀필요로 나와있더라구요 그럼 속싸개베냇저고리양말모자겉싸개 이런것도 필요업는거겠죠? 엄마용품만챙기믄될까요? mj출산경험하신 산모분의 준비물 조언도 부탁드려요~

댓글

6

  1. 완모가능 하면 분유보충 안하셔도 되요 :) 근데 완모도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 일단 모유양이 중요하고 정말 초기에 자주 자주 물려줘야되는데 그게 정말 쉽지 않더라고요 ㅠ 이유식은 분유든 모유든 6개월쯤 시작해야해요 ㅋㅋ 아마 제 기억으론 분유가 더 먼저 시작하라고 했던거 같아요 ㅎ

    1. subcomment icon

      난중에 주식을 이유식이나밥으로하되 모유가서브가되는걸로하고 직수계속하면될까요? 완모면 반대가 되야되나요?

  2. 완모에 젇극적이시라면! 유튭이나 책통해서 1차적으로 공부 꼭꼭 하시구료! 일반인들말고 전문가(삐뽀삐뽀119, 맘똑티비 등) 채널 추천드려요. 제일 확실한 완모방법응 1. 태어나자마자 1시간 내 모유수유(병원측에 가능한지 물어보세용) 2. 모자동실 (저도 완모 계획중이라 태어난 이후부터 조리원까지 쭉 모자동실로 진행합니다) 초반에 젖양 부족하면 분유먹이는데, 완모 도전하시는 분들은 유두혼동 오지않게 수저로 먹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 참고로 신생아 태어나자마자 위가 체리만합니댜! 젖병은 엄마가슴보다 빨기쉬워서 한번빨면 계속~찾는데요 ㅎㅎㅎ 3개월이 진짜 고비라고 다들 하더라구요.(잘안나오고 아프고 ㅠ) 3개월 버티면 아가가 빠는 양하고 모유나오는 양이 어느정도 맞춰진다고 해요! 저는 소독기는 안샀구요! 젖병은 유리젖병 선물받은거 2개 일단 킵해두고 있어요. 소독필요하면 이유식제조기나 식기세척기 활용해서 사용할 예정입니댱 6개월부터 이유식 시작해도 아가가 포만감있게 밥을 먹을때까지는 모유나 분유랑 같이 먹어야 한다고 알고있어요!(아직 이유식은 공부중이에용) 모유 먹는 기간은 엄마가 정하시면 될것 같구 ㅎㅎㅎ 저희 엄마는 저 1년 8개월 먹였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저는 이유식 먹이고, 포만감있게 먹으면 점점 줄여나가게요 ㅎㅎ

    1. subcomment icon

      조리원은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상세하게 알려주실거에요!

    2. subcomment icon

      3개월고비만 넘기면 좀수월하겠죠?그래서 백일의기적이란말이있는건가바요ㅋ 밤중수유도 계속 직수로 분유보충없이 하면되겠죠?

    3. subcomment icon

      네넹! 직수로 계속 하시되, 절대적인 양이 부족하다면 분유로 보충 수유하긴해야하는데!! 꼭 젖병을 사용안하셔도 되용 :)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