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하루 두끼만 먹는데 몸무게도 별로 안늘어서 병원가서 물어봤는데 아기는 자기 필요한 거 다 모체에서 가져다쓰기 때문에 아무 문제 없다네요 다만 엄마몸이 상할 수 있으니 영양제는 잘 챙겨먹으라고 하셨어요 특히 골다공증이랑 빈혈 주의하래용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두끼만 먹어도 되나요?
오늘 딱 21주 됬어요. 요 근래에 늦은 아침?9-10시에 우유랑 고구마1개 과일 조금 먹고 나면 배가 너무 불러서 점심을 건너뛰고 저녁을 먹어요. 쌀을 안먹어서 저녁엔 밥을 먹으려고 하고요~~ 중간에 군것질은 많이 안하고 쿠키 하나 아니면 과일 조금 먹는정도? 에요. 제가 배 안고프다고 건너띄고 먹어도 괜찮을까요~~? 주변에서 배안고프도 애기생각해서 자꾸 먹으라고 해서요 ㅠㅠ
댓글
14

엇 저도 21주차인데 이제야 겨우 1키로도 안되게 살쪘어요 ㅠ 안그래도 빈혈있는데 ㅜ 영양제를 잘 챙겨먹어야겠네요 ㅠㅠ
전 오늘 20주3일 됐어용 20주가돼도 입덧이 말썽이라 ㅜㅜ 약을 자기전 2알먹고 점심을 훌쩍넘긴 4시~5시쯤에 일어나서 철분제랑 입덧약 2알먹고 최대한 빨리 먹을수있는거 (라면, 시리얼) 반인분 대충먹고 또 자고 10시쯤 속이 잠깐 편해질때 남편이랑 제데로된 식사를 하고 오메가3 유산균 비타민d 호다닥 먹습니당! 허하면 견과류 한줌 먹고자용 주위에서 아가 생각해서 잘먹으라고는 하는데 입덧게이지가 차면 물 이외는 냄새만 맡아도 노란물까지 나오는 변기행이라 ㅜㅜ 제가 스트레스 받는게 아가한테 더 안좋은건데 ㅜㅜ 주위분들은 제 상황을 몰라서 그러는것 같아용 우리몸 봐가면서 최선을 다하면서 먹는게 젤 좋은것 아닐까용?

스트레스가 다 안좋은가봐요~~! ㅠ 아직도 입덧이라ㅠ고생이 많으세요 ㅜㅜ
저도 두끼 먹어요 ㅠ 그리고 네다섯시에 시리얼 먹구요 ㅎㅎ 간식 꼭 ㅎㅎ

간식 꼭!ㅋㅋㅋ
저도 평생 두끼 먹다가 생활 패턴도 바꾸고 세끼 먹어야 하지 않을까 하고 고쳐보려고 했는데 못할때 죄책감들고 그랬어요 그러다 스트레스까지 이어지더라구요 그래서 마음 바꾸고 먹을때 양질의 음식이랑 영양제 잘 챙겨먹자~ 생각하고 있어요 마음도 편해지고 무리하게 바꾸기보단 편하게 생각하시는게 더 좋은거 같아요~!

저도 원래 두끼먹었던 사람이라 ㅜ 세끼가 힘드네요 ㅜ 스트레스 안받게 영양식으로 잘 먹어야겠네용
아유 영양소 균형맞츄ㅓ 드시는게 젤 중요하구, 엄마가 맘 편하고 스트레스 안받는게 젤 좋댔어요!

먹을때만이라도 균형맞춰 먹어야겠네요!

그래두 맘 편하기 가지세용~ 화이팅이에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