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엽산이랑 유산균만 먹어요 ㅎ 12주 미만까지는 엽산 먹고 14주부터 철분제요~ 엽산은 유산경험이 있는거 아니면 400만 먹어도 된다고 하셨어요.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엽산 400 짜리 먹고 있었는데…
9주차인데 여태 엽산 400으로 먹고있었는데 800먹어야 한다는 글을 봤어요 …ㅠㅠ 괜찮겠죠? ㅜㅜ 지금 엽산 비타민D 유산균 이렇게만 먹고 있는데 따로 추가 해야 할 게 있나요?
댓글
8
저도 인터넷 글 보고 멘붕와서 의사샘한테 여쭤봤는데. 그냥 400 한알 유지하라고 하셔서 그렇게 먹고있어용
엽산 과복용시 인지능력 저하 등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해외 연구도 있다구해요 .. 전 오히려 그게 더 문제일거 같아 과하게는 챙겨먹지 않으려 하고 있어요. 일상 식사에서 엽산이 200정도 섭취하게 된다해서 500정도만 먹고있어요. 400씩 먹는 것도 괜찮은거 같아요! 전 뭐든 과유불급이라 생각하는 사람이라 ㅎㅎ 그리고 영양제로 먹는 엽산은 음식으로 섭취하는 엽산보다 흡수율도 더 높대요
16주전에는 비타민디랑 엽산800챙겨드시고 오메가3는~ 16주부터드시면 되요^^ 16주는 엽산빼고 철분제랑 비티민D, 오메가3 먹으면되요^^*
오메가는 16주 부터 먹는거아니엿나용?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