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35세이상입니다 오늘아침 기형아검사하고왔어요 저는병원에서 15짜리.그리고노산이라고 니프티65추천해주셔서 니프티생각하고갔었는데 기형아검사전 하는 초음파검사에서 아기가 가만히안있어서 손발 다섯개씩다보고 콧대까지있어서 초음파하시는분도. 밑에 원장님께 검사하실때 기본검사하셔도되겟네요 웃으 시더라고요 다행이였는데 저는 니프티전기본검사우선추천이요..그리고오늘원피스안입고잘한거같아요 팬티안벗고 배위만겉어서 병원에서 배 밑 바지좀아래로내려서 햇어요 임산부쫄바지랑 티입고가서 근데저도검사는 다음달되야알수있어서..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내일모레 12주 기형아 검사 하는데
만나이37세 입니다 1차 기형아 검사할때 니프티 검사는 무조건 하는건가요? 선택사항인가요?? 그리구 질 초음파로 보는지 , 배 초음파로 보는지 궁금해요😅
댓글
9

탈퇴한 유저
만 35세 이상이시면 의사선생님이 먼저 니프티 권유를 하는 편이세요 선택을 하시면 되세요 그리고 10주 이후로는 배 초음파입니댜 😃
전 37세이고 35세 이상 니프티 하는 편이라고 얘기해주셨는데 (권유까진 아니고), 12주에 배 초음파로 목투명대가 1.4mm정도 나와서(3mm부터 위험) 그냥 기본검사만 했어요. 검사 결과 나온 후에 혹 고위험군이면 그때 니프티 해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저위험군으로 나왔어요. 주변에 니프티 한 친구들은 그래도 99%확률이라 마음 편하자고 한다고 하더라고요. 선택이에요 :)
저도 10주때 목투명대가 두꺼워 보인다고 11주에 와서 니프티 검사 하자고 하셨는데, 10주에 재는 목투명대는 네이버에 아무 의미 없다고들 많이해서 병원에 전화해서 니프티검사 예약한거 1차기형아 검사하고 안좋다면 니프티검사 하겠다고 말씀 드렸어요. 11주차 목투명대 0.8mm 정상 나왔어요. 12차에 정확하게 다시 기형아검사 한후 결과보고 니프티 검사 진행하려규요. 비용 무시못해요 ㅠㅠ

탈퇴한 유저
배 초음파로 기형아 검사 하거예요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