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전자형은 아기분유외에도 차우리기 등이 되지만 무거워서 아기낳고 약해진 손목에 무리가와요. 유리가 내열강화지만 오래쓰다 깨졌다는 분도 있었어요' 주전자형 기능은 다 비슷하고요. 출수형은 손목에 무리는 없지만 중간중간 청소해줘야하는 단점이 있어요. 닦아주기도하고 식초나 베이킹소다넣고 출수 반복 이런 작업들이요. 그리고 대부분 스텐이라 초반에 연마제 닦아줘야하구요. 릴리브는 물통에서 출수구까지 호스가 ppsu였고 타사는 스텐이었어요. 스텐이 더 튼튼하지만 호스는 연마제 닦을 수 없는게 찝찝해서 전 릴리브샀어요. 막상 사서 닦으니 연마제 1차 제거하고 나와서 별로 없었고 세척도 버튼 누르고 물버리고 채우고 이런과정이라 시간은 좀걸려도 힘들진 않았어요. 아기낳고 손목보호가 최고니까 출수형으로 추천드려요. 릴리브 에어맘 같은거요. 얼마전 아기낳은 형님이 주전자형이고 전 출수형인데 형님도 출수형 쓰라고 강조하시더라구용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분유포트 단점 알려주세요~
쓰고 계신 분유포트 장점들은 많은데 단점이 궁금해요~ 다들 이게 좋다, 저게 좋다.. 하니까 너무 고민되거든요 ㅠ ㅠ 단점을 알면 오히려 분유포트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물끓이면 손 데일 수 있다던지.. 유리가 깨진다던지, 가격이 비싸다던지... 등등이요!!
댓글
8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도움됐어요!! 감사해요!! 다 주전자형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군요~ 손목에 무리가 온다는 얘긴 들어본 것 같은데, 그래서 릴리브를 선택하는 건가봐요~ 감사해요~
에어맘 출수형 포트로 구매해뒀어요! 함 검색해보셔용ㅎㅎ 출수형이라 손목에 무리없고 물부어놓으면 알아서 끓여서 식혀주더라구욤!! 적정온도 영구유지 시켜주구요!

출수형이 뭔지 잘 모르지만 검색해볼게요!! 감사해요~~
궁금한게... 분유포트가 물만데우는 용은 아니지요? 안에 분유가루 넣고 타는 거지요?

아뇨~ 분유제조기 말고 물끓이는 포트요! 보르르, 릴리브, 브라비, 홀리 등등... 브랜드가 많고 설명도 많은데 딱 뭐가 끌리는지 감이 안와요 ㅠㅠ

물 끓이고 식혀서 40도로 유지해주는거에요. 매번 100도로 끓이면 식는데만 몇시간이라서요. 분유가루 넣고 타주는건 브레짜같은 분유제조기에요.
보르르 쓰는중인데요 단점은 좀 무겁다는점?? 전 출산하자마자 손목이 넘 아팠는데 주전자형은 아무래도 손목에 무리가 가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전 보르르 당근하고 릴리브 살까 싶어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