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 한참 있다가 하기도 하더라구요 ㅜㅜ ㅡ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아기 속 불편한건가요??
아직 조리원에 있는 마지막날 태어난 아가인데요! 분유먹고 잠들어 오면 가끔 목을 맷돌돌리듯이 돌리고 (이렇게밖에 표현이 어려워요ㅠㅠㅋ) 얼굴은 빨개지고 혀를 살짝 내밀고, 약간 불편해 보이거든요. 그러다가도 잠은 잘 자고 게워내지 않는데 보이진 않아도 분유 먹은게 불편한건지... 트림도 잘 시켜주는거 같은데 말이에요. 원래 소화시키면서 자연스러운 걸까요?? 분유는 여기서는 일루마 먹이고 있어요~
댓글
8
속이 불편해서 머가 올라올려고 하면 저희 아기는 꿀꺽 하고 삼키더라구용
왠지 트림 시켜줘야 하는 상태인 것 같이 느껴져요~ 혀 내밀고 고개 돌리면 속이 안 좋다는 뜻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면 트림을 다 못하고 자는 때가 좀 있나봐요. 계속 그럴때는 한번 트림을 제가 시켜줘봐야겠어요!
용쓰기 + 속역류일수 있어용! 우리 아기도 속역류라서 울컥 하는 느낌이나 계속 혀 내밀고 불편해하면 눕혔다가 다시 안아요-! 게워내지 않는데 한번 살펴보시면 용쓰기랑 속역류는 차이나더라구영

자면서 한두번이 아니라 계속 그러면 한번 안아 일으켜서 트림 재시도를 해봐야겠네요~
33일차 아기도 그래요!산후도우미분께서 세상살이 적응도 하고 크려고 용쓰기 하는거라하셔서 그런가보다하고 있어요.🙂신생아 용쓰기라고 검색해보세요.증상이 비슷하긴 하더라구요🤔

목을 빼고 돌리니까 게워낼까봐, 트림을 다시 시켜줘야 하나 매번 고민했거든요~ 용쓰기라면 다행이에요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