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광기어린 수유텀... 살려주세요.

광기어린 수유텀... 살려주세요.

40일차 새촘이 엄마에여. 태어났을때 2.75kg으로 조금 작게 태어났어도 건강엔 이상이 없었고 조리원 퇴소후 산후도우미 이모님도 가시고 홀로 독박 육아 실천중입니다. 지금 아가는 40일 기준 4kg됐어요. 문제는 아기 수유텀은 제각각이에요. 30분~한시간, 길어봤자 두시간에 한번씩 수유하는데 귀신같이 매번 평균 1회당 수유량이 30ml에요. 적게 먹으면 20ml 먹고 웩 하고 토하는 표정짓고 많이 먹으면 60ml~80ml도 가뭄에 콩나듯 먹죠. 그렇게 하루 24시간 기준 15번~ 20번 이성 수유를 합니다...진챠...미쳐버리겠어요. 살려주세요ㅠㅠ 총 수유양은 600ml~700ml정도 먹고 몸무게도 정상적으로 늘어나서 의사 샘이 문제는 없대요. ㅠㅠ 무지한.엄마가 신생아니깐 너무 먹이고 잠만 재운 걸까요. 놀이라 봤자 역방쿠에서 모빌 보여주고 목욕시켜쥬는 게 다에요. 또 요즘 원더윅스라 눕히면 방구 뿡뿡뀌면서 배도 아파하고 엄청 울어요. 그래서 맨날 안아주고...안아재우고 헿 저도 울고 싶더라구요. 아가 수영이라도 시켜야 할까요ㅠㅠ? 저처럼 이정도로 수유텀과 양이 안지켜지는 엄마 있으세요ㅠㅠㅠ?

댓글

16

  1. 도겸이 4.3kg 120-140먹기 시작하니까 4시간 자는 경우가 생기고 있어요! 저는 진짜 쪽쪽이로 시간 벌고 깨어있을때 하늘자전거타기, 목욕, 남편이 아기 놀아주기(괴롭힘에 가까운...?) 등등으로 좀 절다가 적어도 2시간 넘어서 밥주고 양 느니깐 텀도 자연적으로 늘어 가드라구요. 트름시켜가면서 더 먹이고 먹이는 연습 해야 늘더라고요 결국 😭

    1. subcomment icon

      도겸이 진짜 잘먹네요 넘 부러워요. 수유텀 벌이는게 노력이 필요하군요 ㅎㅎ 저도 남펴니한테 아기 좀 놀아달라도 할까바영 ㅎㅎ

  2. 처음 일주일을 한시간 마다 밥을 주며 보냈는데 정말 잠도 못자고 이게 맞나 싶고 힘들어 햇는데 최소 수유텀2시간은 지켜야 한다고 소아과 에서 이야기 하더라구요 지금겨우 2시간 텀 지키는데 쉽지 않네요~ 배불리 먹고 오래 잔다는 아기 보면 신기할 따름 입니다

    1. subcomment icon

      저랑 비슷하셨군요ㅠㅠ 윗분들 댓글 보고 울어도 안주고 텀주고 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오늘 좀 울리고 쪽쪽이 물리고 그러니깐 그나마 많이먹었어요! 넘나 신기하네요. 먹는양이랑 텀도 더 늘겠죠? ㅎ

  3. 저도 수유텀이랑 양 초반에 못지키고 빨기욕구를 배고픈걸로 착각해서 입만 벌리고 갖다대면 먹였어요 ㅠㅠ 지금은 시간 최대한 지키려고하고 그전에 울면 쪽쪽이 물렸어요 ㅠㅠ

    1. subcomment icon

      아 쪽쪽이를 물려야 겠군요,,,, 신생아니깐 수유량을 늘려야 하겠단 생각으로 입만 벌리면 맘마만 맥였더니 이런 참사가 😱

    2. subcomment icon

      오늘 울면서 쪽쪽이 빨다가 뱉으면 다시 물리고 하니깐 잠도 잘자고 텀도 늘었어요. 댓글 감사해요 ㅎ

  4. 시간을 조금씩늘리시고 양도 조금씩늘리시는게 어떠신가요ㅠㅠ 아가가 적응해버렸으면 엄마도 아가도 힘들테니 천천히 늘려야할것같아요 ㅠㅠㅠ아고 저텀을 지키시려면 너무 힘드셨을텐데ㅠㅠㅠ 그래도 총량은 잘 먹어서 다행이네요..!

    1. subcomment icon

      신기하게 총량은 겨우 다 먹더라구요. 진챠 🤦 시간부터 늘려봐야겠어요 ㅎㅎ

  5. 낮에 모든걸 해결해줘도 울고 찡찥거리면 5-10분 울리고(스스로 좀 진정되게), 기저귀 갈때마다 터미타임 2-5분씩하고 바운서든 뭐든 깨있을때 몸 움직이게 하고 안자고 떼써듀 강제로 재우지않고 좀 체략 소모을 시키니까 저녇 7시부터 담날 아침 5-6시까지 중간 수유 1-2번하고 쭉 자고 있어요!

    1. subcomment icon

      아.. 저는 낮에도 밤에도 별거 안하고 잠만 재워서 그랬나봐요 ㅋㅋ 하.. 바보같이 신생아는 잠을.좀 많이 자야 할 거같아서 별거 안했는데 낮에 마노이 놀개 해야겠군요ㅎㅎ 감사해여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광기어린 수유텀... 살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