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애도 그래요.. 먹을때 태도가 난리난리.. ㅜㅜ 애들도 크느라 그런거 같아요.. 저도 총량 안에서 자유롭게 주고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간밤에 다들 안녕하셨나요🙃
집에오고 두번째 주말을 보내고 있네요 약 일주일동안 너무 잘먹는 아들때문에 맨날 수유텀 수유량 반응수유 이런거 찾아봤었고 밤마다 강성울음하시는 아드님 붙들고 울기도 하고 양이 작았다 많았다 직수가 됐다안됐다 하는 가슴때문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여러책 섭렵하시며 열공했던 남편과의 의견충돌도 있었네요 남편이 주 양육자가 될 예정이기도 하고 임신때부터 육아책 열심히보면서 공부했는데 막상 적용해보려니 애바애가 너무 심하더라고요 전문가마다 말도 다 다르고... 가뜩이나 산후우울증으로 예민하던차에 이상한 거 적용한다고 화를 좀 냈어요😅 시무룩해서 쳐져있는거보니 너무 미안하더라고요 조리원에서도 맘똑티비 열심히 시청하던 열혈 육아대디였는데 ㅜㅜ 덕분에 지난 금요일 둘이 심도깊은 대화를 하고 우리만의 스타일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그동안은 울면 허겁지겁 밥 먹였는데 속역류가 있고 잘 게워내고 배아파 하는거 같아서 텀을 3시간으로 억지로라도 지켜보자 하고 어제는 모유도 안주고(양 체크하려고) 빡시게 돌려봤어요 2시간만에 깨면 아기띠와 쪽쪽이로 진정시키고 (아기띠 꿀템이네요 왜 이제야 썼지ㅠ) 3시간 이상자면 그냥 깨워서 먹였어요 4시간 이상 자는 케이스 보니까 깨서 흥분해서 먹어서 그런가 불편해하고 잠을 못자더라고요 그리고 일단 흥분했을땐 어떻게든 진정시켜서 먹이려고 노력했습니다 배고프다고 난리치는 분이라 절대 안될줄 알았는데 의외로 진정이 되면서 3시간이 지켜지더라고요 진정하고 먹으니 공기도 덜먹고 무엇보다 이분이 분유 밀어내시는걸 처음봤어요...!! 그동안 흥분해서 오바해서 드셨나봐요ㅠㅡㅠ 그래서 어떨땐 130먹고 어떨땐 90먹고 하니까 신기하게 총량이 비슷하게 맞춰지더라고요 아가들은 조절능력이 있다고 하더니 ㅠㅠ 아직 하루였지만 희망을 좀 보았습니다 원더윅스에 다 무너진다곤 하더라고요🫠 전문가 이론 다 좋지만 아가랑 부모랑 합을 맞춰가는게 중요한거같아요 아가가 성장하는만큼 저도 성장해야겠습니다. 그치만 어제까지 단유하려다가 하루 모유안줬더니 애만봐도 눈물이 나서 밥먹으며 엉엉 울다가 다시 모유 물렸다는🤣
댓글
8

저는 총량이 좀 넘어가긴 하지만 ㅋㅋ 흐린눈으로 1200까진 괜찮지 모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ㅠㅠ 그거 줄이면 난리나요 흑흑
쨈콩맘님 이제 로균맘이 되셨군요🥹 맞아요 이것저것 말은 다다르고 애는 막상 계속 울고 멘탈 완전 바사삭이에요😭정말 아기랑 부모랑 맞춰가는게 최선인것 같아요 ㅠㅠ 수유텀 늘리고싶다가도 배고프다고 우는 애기 젖 안물릴수도 없더라구요 ㅠㅠ뭐든 정답이 어딨겠어요 아가 사랑하는 부모마음이 최고죠 ❤️오늘도 화이팅 해보자구요 ㅠㅠ

아기띠를 종류별로 섭렵중이예요😇 베이비뵨 미니 당근해왔는데 이거 오늘 안샀으면 멘탈 나갔을뻔했어요 ㅋㅋㅋ 부디 오늘밤도 무사히 지나가요 우리 ㅠㅠㅠㅠ

ㅋㅋ저도 어제처음 슬링꺼내써봤는데 다루는게 미숙해서 힘들더라구요😅
저희 애랑 너무 비슷해여 ㅠㅠ 세시간맞춰보려하는데 속역류 너무 심하네요ㅠㅠ 저두 단유한다고 어제 하루 종일 직수안했는데 안그래도 원더데이라 새벽내내 울고 난리 와중에 쭈쭈 물리니 자더라고요ㅠㅠㅠ 맴찢 ㅠㅠ맘약한 엄마는또 단유 맘을 접내요.. 우리 화이팅해요ㅠㅠ

저도 원더윅스 견딜때까지만 모유수유 할까봐용 ㅜㅜ 맥주랑 떡볶이가 너무 먹고싶은데 애만 보면 무너지네요 ㅎㅎㅎㅎ 떡맥 이겨내는 존재라니...! 흥분하기전에 먹이고 중간트름도 두어번 시키고 양도 지키고 다먹고도 30분은 안고 있었더니 속역류좀 나아지는거 같아요 가끔 자다가 트름시켜달라곤 하는데 그래도 이정도 주무시는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 ㅠㅡㅠ

떡맥이라니!저도 단유하면 바로 먹어야겠어용😆저희가 해줄수있는게 트림오래시키기 밖에 없네융 ㅠㅠ안쓰럽 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