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19일 신생아 수유텀과 수유량 알려주세요ㅠㅠ

조리원 퇴소 후 4일차 19일된 아가 키우는데 조리원에서는 80ml씩 3시간마다 먹는다고 했는데 집에 와서부터는 1시간 30분~ 2시간마다 깨서 배고프다고 우는데 울때마다 먹여도 되는걸까요...? 분유+유축모유 혼합중입니다ㅜㅜ 양이 적은것 같아서 90ml도 줘봤는데 2시간 쪼금 넘게 가고 울때는 배고파서 우는건지도 모르겠어요... 입을 오물거리고 찾는거 같으변 배고픈거 맞겠죠??ㅠㅠㅓ

댓글

8

  1. 아가 배고파할때 주시다 보면 평균치 나올거예요!!!

  2. 20일 애기 4kg 완분 80-100먹이는데 거의 2시간반에서 3시간텀이용 90-100 먹으면 3시간 지나도 안깨더라구여 4시간 되기전에 깨워서 먹이는 편이에용 소아과 원장님도 차라리 한번 쥴 때 충분히 주고 두시간 텀은 넘 짧다하셨어용

  3. 자희 아기 17일차고 병원에서 퇴원할때 60-80ml먹는다고 하셨는데 처음 집와서 적응한다고 40-50ml정도 먹더니 어제부터 안끊고 잘 먹어서 80-90ml 주고있어요! 다 먹을때도 있고 덜 먹고 잘때도 있는데 억지로 깨워서 먹이지는 않고 수유텀 최소 2시간 주면서 먹이고있습니당.. 2시간지났는데 안일어나면 그냥 일어나서 울면 주고 그래요ㅎㅎ

  4. 저는 22일차고 8일 조리원 퇴소할때 3.2, 60 먹인다고 하셨어요~ 3시간텀이었는데 처음 며칠은 그렇게 되더니 어느순간부터 더 달라 보채고 해서 80을 주고 있는데 다 먹긴 해요~ 가끔 40, 70 먹는데 시간은 들쑥날쑥이에요..ㅠ 그저께부터는 낮에 2시간도 안 되서 막 울고.. 또 새벽엔 거의 5시간도 잘때도 있구요..ㅠ 먼저 깨서 울지 않을땐 2시간반에서 3시간텀으로 하구요~ 아직 첫 예방접종도 하지 않아서 의사쌤께 여쭤보지도 못했는데 과연 제가 잘 하고 있는건가 싶기도 해요..ㅠ 기저귀, 눈에 확 띄는 배고픔은 알겠는데.. 먹은지 한시간밖에 되지 않았는데 악을 쓰며 울땐 뭐가 뭔지 모르겠어요..ㅠ

  5. 신생아땐 텀이란게없구 텀은 아기스스로 만든대요 그게 진짜 였구요ㅎ 주라고할때마다 주래요ㅎ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