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 배고파할때 주시다 보면 평균치 나올거예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19일 신생아 수유텀과 수유량 알려주세요ㅠㅠ
조리원 퇴소 후 4일차 19일된 아가 키우는데 조리원에서는 80ml씩 3시간마다 먹는다고 했는데 집에 와서부터는 1시간 30분~ 2시간마다 깨서 배고프다고 우는데 울때마다 먹여도 되는걸까요...? 분유+유축모유 혼합중입니다ㅜㅜ 양이 적은것 같아서 90ml도 줘봤는데 2시간 쪼금 넘게 가고 울때는 배고파서 우는건지도 모르겠어요... 입을 오물거리고 찾는거 같으변 배고픈거 맞겠죠??ㅠㅠㅓ
댓글
8
20일 애기 4kg 완분 80-100먹이는데 거의 2시간반에서 3시간텀이용 90-100 먹으면 3시간 지나도 안깨더라구여 4시간 되기전에 깨워서 먹이는 편이에용 소아과 원장님도 차라리 한번 쥴 때 충분히 주고 두시간 텀은 넘 짧다하셨어용
자희 아기 17일차고 병원에서 퇴원할때 60-80ml먹는다고 하셨는데 처음 집와서 적응한다고 40-50ml정도 먹더니 어제부터 안끊고 잘 먹어서 80-90ml 주고있어요! 다 먹을때도 있고 덜 먹고 잘때도 있는데 억지로 깨워서 먹이지는 않고 수유텀 최소 2시간 주면서 먹이고있습니당.. 2시간지났는데 안일어나면 그냥 일어나서 울면 주고 그래요ㅎㅎ
저는 22일차고 8일 조리원 퇴소할때 3.2, 60 먹인다고 하셨어요~ 3시간텀이었는데 처음 며칠은 그렇게 되더니 어느순간부터 더 달라 보채고 해서 80을 주고 있는데 다 먹긴 해요~ 가끔 40, 70 먹는데 시간은 들쑥날쑥이에요..ㅠ 그저께부터는 낮에 2시간도 안 되서 막 울고.. 또 새벽엔 거의 5시간도 잘때도 있구요..ㅠ 먼저 깨서 울지 않을땐 2시간반에서 3시간텀으로 하구요~ 아직 첫 예방접종도 하지 않아서 의사쌤께 여쭤보지도 못했는데 과연 제가 잘 하고 있는건가 싶기도 해요..ㅠ 기저귀, 눈에 확 띄는 배고픔은 알겠는데.. 먹은지 한시간밖에 되지 않았는데 악을 쓰며 울땐 뭐가 뭔지 모르겠어요..ㅠ
신생아땐 텀이란게없구 텀은 아기스스로 만든대요 그게 진짜 였구요ㅎ 주라고할때마다 주래요ㅎ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