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드려요~ 그 기쁨 엄마만 알죠. 저도 직수 잘 안되던 때가 생각나네요. 진짜 모유수유 하겠다고 맘 먹었는데 아가가 안먹어줄 땐 진짜 서운했어요.. ㅋㅋ 그러다 어느 날 먹는 것 같더니 또 어느날은 거부하고. 그렇게 직수로 밀당하는 기분으로 지냈네요. 50일쯤 되면 젖병이랑 직수랑 아이가 선택한다고 해서 모유수유 거부 당할까봐 긴장 중입니다. 현재 57일인데 아직까지는 거부 안당하고 있네요 ㅋㅋ 저는 혼합수유 하고 있는데 그래서 수유텀이라는게 정확치 않네요 ㅠㅠ 양이 덜한지 모유먹음 더 빨라지고 잠도 금방 깨는 거 같아요. 남편은 자꾸 단유하는게 어떻겠냐고 하고... ㅋㅋ 홀로 모유수유를 위해 외로움 싸움 중입니당 ㅋㅋ 그나저나.. 앙 하고 젖물때 모습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지 않나요? ㅜ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38일만에 직수 성공기!!(*긴글주의*)

드디어 38일만에 직수 성공했어요 ㅠㅠㅠㅠ 감격 또 감격...!! 아무것도 모르는 초산 초보맘은..당연히 출산도 자분할줄 알았다 결국 응급제왕하고 ... 당연히~ 모유수유할줄알고 젖병도안사다 혹시나 하는마음에 ss젖병2개 s젖병2개 그렇게 작은젖병4개와 큰젖병 꼭지큰사이즈로 4개해서 호기롭게 8개만 준비했더라죵.. 분유포트 선물받아 릴리브.. 하나 떡하니놓고분유도 안사놓고 병원퇴원시 준 위드맘 제왕100일 한통가지고 시작했더랍니다.. 조리원에서 직수연습시키는데 모유양은 많고 유륜까지 땡땡부어있어 절대직수불가.. 업친데 덮친격 평편유두인걸 그때알았어요 조리원서 유두보호기추천받고 수유콜때마다 엥간해서 다받았어요 중간중간 유축도 열심히하고.. 모유 너무 먹이고싶었거든요 직수가 안되니 조리원에서 쓰던 일제 유두보호기찾아서 구입 유축해서라도 먹일라고 유축기도 구입하고 모유저장팩에 열정넘치게 시작하였지요 조리원퇴소 1일차 유두보호기로 수유하는데 이걸로 양이 1도안차던 울애기 보충이라는 개념도없는 엄마만나 모유만 한 3일정도 먹으며 잠도못자고 애기는 울어대고 수유는 1시간텀으로 계속하고 정말 미쳐 돌아가시는줄 알았어요 3일만에 애기가 보호기 거부하더라구요 조리원에있을때 불편하고 힘들어도 물어주던 울쁘니가 승질내고 물어주지도않을때 아 직수는 못할라나보다.. 유축하고 분유먹이자했어요.. 유축하는것도 일이긴하더라구요.. 애기잘때 해야되는데 잘 자주지도않고 제 잠쪼개서 해야되는 유축 ㅠㅠㅠ 진짜 너무너무 힘들었어요 모유 먹이겠다는 마음하나로 그렇게먹이던중 인별에서 완모해 먹였다는 엄마들 글을 보게되었는데 처음 아기가 작을땐 빠는힘이 적어서 유축해서 먹여야한다 100일까지 유축해서 본인은 먹였다 이런글들을 봤어요 그글을 보고 그래 유축해서 먹이다 나중에 직수도전을해보자하고 노력하던중 아가 몸무게 4.7kg찍고 혹시나싶어 물려봤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 물어주더라구요 처음 조준이 힘들어서 애기울면 왕하고 넣어주고는 있어요 ㅠㅠㅠ 유축계속하니 땡땡하던 가슴도 많이 말랑해졌고 유륜붓기도 줄어서 유축계속하니 평편유두가 좀 올라왔어요 그래서 직수할수있었나봐요 너무너무 감격스러워서 이렇게 글올리게 되네요 ㅠㅠㅠㅠ 첫직수성공에 새벽수유에 보충식으로 직수도전하다 애기 잠 다깨워놓고 지금 친정집인데 온식구들 새벽5시까지 못잔건 안비밀용 신랑이 엄청뭐라했음여...ㅋㅋㅋ 그냥 직수하지말고 애재우지 왜 열정넘쳐서 다못자게하냐고..ㅠㅠㅠㅠㅠ 🐶🐦끵 ㅜㅜㅜㅜㅜ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 노력하면 다할수있습니다 여러분 저도 성공했어요!! 오늘새벽내내 직수로 맘마먹이구 자다 낮엔 먹놀 하더니 허기진지 울어대서 분유 보충해줫어요..(사진은 아까 놀때😄😄) 찔끔찔끔 감질나게주니 강성울음..ㅋㅋ 미안하댜 사랑한댜... 60먹고 30분있다 30또먹었댜는... 이렇게주면 수유텀 박샬나는거지.. ? 그래도 먹는거빼곤 잘안울어여.. 기저귀 쉬싸고 똥싸도 가만히...있어서 강성울음하면 밥이구나합니당.. 지금은 코코자는게 젤로이쁜 울쁘닝..💕 틈새질문이용! 수유텀이 보통 3시간씩이라고 하잖아요 그럼 먹기 시작한 시점부터인가요 다 먹고인가요?? 그리고 잠잔다는개념이 먹고 잠들어서 쭉자는시간을 말하는건지 수유텀시간을 말하는건지 모르겠어요 그렇게하면 맘마먹고 일어나기까지 보통 2시간자는거같은디.. 다들 2시간 ~ 5시간 자준다는거보면 울애기가 잠을 못자나 싶기두하구요 ㅜㅜㅜㅜ 애기침대 안쓰고 옆에서 붙어잘라그래요 애기침대쓰면 30분자다깨나.. 완전 기절하지않는으상 1시간이상 안자주네여 ㅜㅜ 다들 어찌재우시는지.. 이래저래 네이년검색하고 하면서 찾아보는데 잘모르겠어서 질문남겨요~~~ 다들 햅삐헬육아요😭😭😭😭😭
댓글
24

저도 이제 47일되었어요~ 혼합으로 모유먹고 분유 보충하고있어요 모유만으로는 택도없더라구용 ㅠㅠ 모유수유 거부 안했으면 하네요 ㅠㅠ 수유텀은 저도 자기마음대로 배고프면 엄청울어용...ㅎㅎ 모유수유 홧팅.. 해보아용!! 오물오물 넘 귀엽습니댜💕💕
축하드려용 직수하다보면 육아치트키가 따로없어요 막 울때 물리면 울음그치는 경우가 거의 다반사에요😊

ㅋㅋ 그런느낌이길 바라며... 눕수는 편하더라구요..🤭🤭🤭
직수 축하 드려요 !!! 저는 아직 성공 못해서 지금도 유축 하고 있네요… 애기 모유 먹이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유축 힘드네요… 너무너무 축하드려요 !!

애기가 몇일정도 되었을까요?? 저도 유축의늪에서 이제 한발자국 나왔어요 ㅜㅜㅜ 인별보니 애기가 빠는힘이없음 100일까지는 유축해서 먹인다고 하더라구요.. 빠는힘생기면 이래저래 먹긴하더라구요!! 유축하다 한번씩 도전해보세요! 꿀팁은 애기 응애~! 하고울때 입 크게벌릴때 거기에 맞춰 넣어줘야 쭈왑하고 물더라구요! 애기승질부려도 한번씩 도전해보시길!!!

애기 28일차에요 :) 애기가 젖병을 아는지 제 쭈쭈는 몇번 물었다 바로 울더라구요
아궁 ㅠㅠㅠㅠ 저 첫애기 때 모유수유 생각나서 눈물 잘잘 날 뻔 했네요.. 모유수유에서 38일...은 정말 38개월 같은 엄청 긴 시간인데요 너무 대단하세요! 애쓰셧고 넘 멋지십니다♡♡♡♡ 앞으로도 화이팅이에용!! 저는 먹이기 시작한 시간으로 계산해요! 아가는 먹으면서도 에너지를 쓰니까요! 즤 애기는 46일차인데 4일전쯤까지만 해도 안정적으로 텀 잡히는거 같더라니.. 지금 텀이랄게 없어졋어용..ㅎ 애가 이러면서 크는가봅니다

ㅠㅠㅠ 고생한거 이제 빛을 바라는구나싶어요 수유텀..너무어려워용..ㅎㅎㅎ 배고프다면 주게되니 딱딱 맞춰 먹는다는 아기들보면 부러워요 ㅠㅠㅠ
직수 성공 축하드려요~저희 아기도 작게 태어나서그런지 직수를 힘들어했는데..ㅠㅜ 심지어 제가 양이 많지 않이서 더 짜증내더라구요 ㅠㅜ 그래서 포기했는데... 포기하고나니깐 또 모유 주고픈 마음이 크더라구요 ㅠㅜ 정말 부럽습니당~

ㅠㅠ 모유는 계속 물려야 는다하더라구요 ㅜㅜ유축계속하면서 양유지하느라 고생하긴했어요.. 지금도 애기한텐 부족해서 보충해주기는해요 ㅠㅠ 앞으로도 더 노력해야겠죵 ㅜㅜㅜㅠ 맘님도 노력많이하셨잖아요~ 아기도 알아줄거에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