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젖꼭지 비교 & 선택가이드♡

♡젖꼭지 비교 & 선택가이드♡

안녕하세요 베동님들 💕 다들 열 육아 하고 계시지요? 최근에 젖꼭지 크기 선택에 대한 이슈가 참 많았는데 여전히 언제쯤 바꿔줘야 하는건지 무슨사이즈가 맞는건지 항상 궁금한 저이기에 오늘 또 공부한 내용을 요약하여 올려 드립니다! 모윰 VS 더블하트 젖꼭지 리뷰 아래 글 참고 하여 작성 하였습니다. https://m.blog.naver.com/happyhyo__/223047835746 https://m.blog.naver.com/makeit2012/222336895752 어느날부터 아기가 1) 젖병을 물면 엄청 답답해하고 2) 온몸으로 발버둥치거나 3) 울거나 짜증섞인 반응과 4) 뒷목이 땀으로 흥건해지거나 5) 답답해하고 먹는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젖꼭지를 다음 단계로 바꿔줘야 할 시기라고 합니다. 젖꼭지는 아기에게 참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작아서 오랜 시간의 수유로 아기가 잘 먹지 못한다고 하면 성장에 방해가 될 수도 있고 너무 콸콸나온다면 분수토와 속역류 및 게어냄을 유발 하기도 하지요. 실제로 도겸이도 모윰 1단계에서 2단계로 가니 너무 버거워하고 모윰 1단계를 계속 쓰자니 먹을때마다 몸을 꼬고 짜증을 내서 멘붕이 왔습니다. 산후도우미쌤께서 더블하트 젖꼭지를 추천 해 주셔셔 S로 바꾸니 딱 맞더라구요. 그렇다면 왜 더블하트 젖꼭지냐? 뭐가 다른거지? 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더블하트 젖꼭지의 다른 점? 1) 단계가 세분화 되어 있어 내 아기에게 맞는 분유 유속을 찾아주기 용이 2) M사이즈 부터는 진짜 엄마 모유수유처럼 빨아야 분유가 나옴 3) 따라서, 젖병 또는 젖꼭지 거부가 오지 않을 확률이 큼 🍼🍼🍼모윰과 더블하트 젖꼭지의 차이점? 젖꼭지 크기에 따른 단계의 차이가 있다 합니다. 블로거님의 주관적 견해라 참고만 바랍니다. 젖꼭지 크기 선택은 아기가 빠는 강도와 먹성 등에 따라 다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더블하트SS < 모윰1단계 < 더블하트 S < 더블하트 M < 모윰2단계 신생아: 더블하트SS 또는 모윰 1단계 ~ 40일 또는 50일 까지: 더블하트 S(SS와 큰 차이는 없으나 젖병을 거꾸로 하였을 때 분유 방울이 떨어지는 속도 차이) 50일 이후: 더블하트 M(젖병을 거꾸로 해도 분유 방울이 떨어지지 않음, 따라서 아기가 스스로 열심히 빨아야 함. 빠는 힘이 강한 아기라면 빨리 시작 해도 됨) 🍼🍼🍼더블하트 젖꼭지 호환가능 젖병: 모윰, 스와비넥스, 닥터브라운, 유미 등 (글을 마치며) 도겸이가 현재 더블하트 S를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 부쩍 먹다가 용을 쓰고 짜증을 내는듯한 표정과 몸부림을 치는거 같드라구요. 아무래도 젖꼭지를 바꿔줘야 할 시기가 또 온건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중간트름도 1번만 해줬는데 요즘은 2~3번 해줘야 되는 경우가 많네요. 속역류는 아닌거 같고 게어냄도 없는 아긴데...흠 코가막혀서 숨쉬기가 힘든 것도 같아서 노시부 이용해서 하루 1번 코도 좀 빨아 주고 있는데 있다가 목욕하고 코 해결하고 먹는 모습을 관찰 해 보려고 합니다. 안되면 일주일 더 지켜보고 M사이즈 미리 구매해야 할 듯 합니다. 베동님들도 잘 관찰 하셔서 아기 젖꼭지 교체시기 잊지 마시고 육아팅 하시길 바래요!!!

댓글

28

  1. S를 건너뛰는 경우도 꽤 있겠죠..? 이상하게 S먹으면 사레들려서 그동안 SS로만 먹였는데 100-120정도는 SS로도 5-8분이면 다먹거든요.. S는 너무 켁켁거려서 아예 M으로 먹여봤는데 120도 5분컷인것같아요.. 사레들리거나 그러지않는거보니 사이즈가 나쁘지않은것같은데.. 너무 빨리먹는것도 문제가될수도있겠다싶은데ㅜㅠㅠ괜찮으려나요

    1. subcomment icon

      앗 그런 경우도 있을까요? 그런데 아기들 마다 다른 부분이라 뭐라 말씀 드리기가...사레가 걸리는데 문제지 괜찮다면 문제 없지 않을까요? 도겸이도 S인데 요즘 자꾸 사레 걸려하고 짜증내서 M 주문했는데 어거 와서 써보고 싶네요. 그럼 뭔가 비교가 되서 저도 좋고 답변 드릴 수도 있을거 같은데 🤔🤔🤔

  2. 안그래도 언제 젖꼭지를 바꿔야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올맘님이 이렇게 따악!하고 올려주시네요 넘나 감사해요♥️♥️🥰

    1. subcomment icon

      앗!!! 다행이네요. 도움이 되어 기쁩니다. 알맞은 젖꼭지 사용하시고 우리 육아팅 해요 😍😍😍

  3. 오 역시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또 M사이즈 주문하러 가야겠네요 요즘 1일1주문해요 저도 통장소름🥶🥶

    1. subcomment icon

      경!!! 언니 오늘 너의 추천 롱샴 가방 왔는데 흡족해. 언니는 짐가방 많아서 숄더 미디움 샀는데 이너백 넣으니 완전죠아. 별모양이 박혀있어서 아주 퐈려하다 ㅋㅋㅋ

    2. subcomment icon

      ㅋㅋㅋㅋ별모양 언니와 도겸이에게 아주 잘 어울릴거 같아요😆😆

    3. subcomment icon

      덕분에 아주 흡족한 샤핑 했어용 🥹🥹🥹 그리고 베이비뵨 미니 오늘 개시. 완죤 짱이야!!!

  4. 저도 m 사놓을까봐요 요즘 제가 느낄정도로 빠는 힘이 강해진거 같더라구요 ..

    1. subcomment icon

      그쵸...? 도겸이도 곧 서진이 따라 갈거에요. 한번 사서 물려 봐야 겠어요. 짜증이 너무 늘었어요. 엄마가 짜증나는건가 🥹🥹

  5. 더블하트 S 사용한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ㅋㅋㅋ지금 모윰1단계랑 더블하트 S같이 쓰고 있는데 곧 M으로 업해줘야하나봐요😂😂언제 답답해할지 모르니 미리미리 준비하겠습니당ㅋㅋㅋ

    1. subcomment icon

      모윰2단계는 버거워보여서 M 사야 겠드라구요 흑흑. 도겸아 엄마 열심히 벌게. 그나마 호환되서 다행이에요. 안되서 젖병까지 사야한다 생각하니 통장소름 😱😱😱

    2. subcomment icon

      통장 소름 ㅋㅋㅋㅋ 넘 웃겨요 ㅋㅋㅋ

    3. subcomment icon

      앗...🥹🥹🥹 호비언니를 웃기게 해 드렸다니

    4. subcomment icon

      엄마통장은 코코를 위해 텅장이 되어도 괜..찮단다..😂😂

    5. subcomment icon

      앗 ㅋㅋㅋㅋ 텅장...하지만 엄마 마음은 풀통장 😍😍😍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