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를 건너뛰는 경우도 꽤 있겠죠..? 이상하게 S먹으면 사레들려서 그동안 SS로만 먹였는데 100-120정도는 SS로도 5-8분이면 다먹거든요.. S는 너무 켁켁거려서 아예 M으로 먹여봤는데 120도 5분컷인것같아요.. 사레들리거나 그러지않는거보니 사이즈가 나쁘지않은것같은데.. 너무 빨리먹는것도 문제가될수도있겠다싶은데ㅜㅠㅠ괜찮으려나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젖꼭지 비교 & 선택가이드♡

안녕하세요 베동님들 💕 다들 열 육아 하고 계시지요? 최근에 젖꼭지 크기 선택에 대한 이슈가 참 많았는데 여전히 언제쯤 바꿔줘야 하는건지 무슨사이즈가 맞는건지 항상 궁금한 저이기에 오늘 또 공부한 내용을 요약하여 올려 드립니다! 모윰 VS 더블하트 젖꼭지 리뷰 아래 글 참고 하여 작성 하였습니다. https://m.blog.naver.com/happyhyo__/223047835746 https://m.blog.naver.com/makeit2012/222336895752 어느날부터 아기가 1) 젖병을 물면 엄청 답답해하고 2) 온몸으로 발버둥치거나 3) 울거나 짜증섞인 반응과 4) 뒷목이 땀으로 흥건해지거나 5) 답답해하고 먹는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젖꼭지를 다음 단계로 바꿔줘야 할 시기라고 합니다. 젖꼭지는 아기에게 참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작아서 오랜 시간의 수유로 아기가 잘 먹지 못한다고 하면 성장에 방해가 될 수도 있고 너무 콸콸나온다면 분수토와 속역류 및 게어냄을 유발 하기도 하지요. 실제로 도겸이도 모윰 1단계에서 2단계로 가니 너무 버거워하고 모윰 1단계를 계속 쓰자니 먹을때마다 몸을 꼬고 짜증을 내서 멘붕이 왔습니다. 산후도우미쌤께서 더블하트 젖꼭지를 추천 해 주셔셔 S로 바꾸니 딱 맞더라구요. 그렇다면 왜 더블하트 젖꼭지냐? 뭐가 다른거지? 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더블하트 젖꼭지의 다른 점? 1) 단계가 세분화 되어 있어 내 아기에게 맞는 분유 유속을 찾아주기 용이 2) M사이즈 부터는 진짜 엄마 모유수유처럼 빨아야 분유가 나옴 3) 따라서, 젖병 또는 젖꼭지 거부가 오지 않을 확률이 큼 🍼🍼🍼모윰과 더블하트 젖꼭지의 차이점? 젖꼭지 크기에 따른 단계의 차이가 있다 합니다. 블로거님의 주관적 견해라 참고만 바랍니다. 젖꼭지 크기 선택은 아기가 빠는 강도와 먹성 등에 따라 다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더블하트SS < 모윰1단계 < 더블하트 S < 더블하트 M < 모윰2단계 신생아: 더블하트SS 또는 모윰 1단계 ~ 40일 또는 50일 까지: 더블하트 S(SS와 큰 차이는 없으나 젖병을 거꾸로 하였을 때 분유 방울이 떨어지는 속도 차이) 50일 이후: 더블하트 M(젖병을 거꾸로 해도 분유 방울이 떨어지지 않음, 따라서 아기가 스스로 열심히 빨아야 함. 빠는 힘이 강한 아기라면 빨리 시작 해도 됨) 🍼🍼🍼더블하트 젖꼭지 호환가능 젖병: 모윰, 스와비넥스, 닥터브라운, 유미 등 (글을 마치며) 도겸이가 현재 더블하트 S를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 부쩍 먹다가 용을 쓰고 짜증을 내는듯한 표정과 몸부림을 치는거 같드라구요. 아무래도 젖꼭지를 바꿔줘야 할 시기가 또 온건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중간트름도 1번만 해줬는데 요즘은 2~3번 해줘야 되는 경우가 많네요. 속역류는 아닌거 같고 게어냄도 없는 아긴데...흠 코가막혀서 숨쉬기가 힘든 것도 같아서 노시부 이용해서 하루 1번 코도 좀 빨아 주고 있는데 있다가 목욕하고 코 해결하고 먹는 모습을 관찰 해 보려고 합니다. 안되면 일주일 더 지켜보고 M사이즈 미리 구매해야 할 듯 합니다. 베동님들도 잘 관찰 하셔서 아기 젖꼭지 교체시기 잊지 마시고 육아팅 하시길 바래요!!!
댓글
28

앗 그런 경우도 있을까요? 그런데 아기들 마다 다른 부분이라 뭐라 말씀 드리기가...사레가 걸리는데 문제지 괜찮다면 문제 없지 않을까요? 도겸이도 S인데 요즘 자꾸 사레 걸려하고 짜증내서 M 주문했는데 어거 와서 써보고 싶네요. 그럼 뭔가 비교가 되서 저도 좋고 답변 드릴 수도 있을거 같은데 🤔🤔🤔
안그래도 언제 젖꼭지를 바꿔야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올맘님이 이렇게 따악!하고 올려주시네요 넘나 감사해요♥️♥️🥰

앗!!! 다행이네요. 도움이 되어 기쁩니다. 알맞은 젖꼭지 사용하시고 우리 육아팅 해요 😍😍😍
오 역시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또 M사이즈 주문하러 가야겠네요 요즘 1일1주문해요 저도 통장소름🥶🥶

경!!! 언니 오늘 너의 추천 롱샴 가방 왔는데 흡족해. 언니는 짐가방 많아서 숄더 미디움 샀는데 이너백 넣으니 완전죠아. 별모양이 박혀있어서 아주 퐈려하다 ㅋㅋㅋ

ㅋㅋㅋㅋ별모양 언니와 도겸이에게 아주 잘 어울릴거 같아요😆😆

덕분에 아주 흡족한 샤핑 했어용 🥹🥹🥹 그리고 베이비뵨 미니 오늘 개시. 완죤 짱이야!!!
저도 m 사놓을까봐요 요즘 제가 느낄정도로 빠는 힘이 강해진거 같더라구요 ..

그쵸...? 도겸이도 곧 서진이 따라 갈거에요. 한번 사서 물려 봐야 겠어요. 짜증이 너무 늘었어요. 엄마가 짜증나는건가 🥹🥹
더블하트 S 사용한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ㅋㅋㅋ지금 모윰1단계랑 더블하트 S같이 쓰고 있는데 곧 M으로 업해줘야하나봐요😂😂언제 답답해할지 모르니 미리미리 준비하겠습니당ㅋㅋㅋ

모윰2단계는 버거워보여서 M 사야 겠드라구요 흑흑. 도겸아 엄마 열심히 벌게. 그나마 호환되서 다행이에요. 안되서 젖병까지 사야한다 생각하니 통장소름 😱😱😱

통장 소름 ㅋㅋㅋㅋ 넘 웃겨요 ㅋㅋㅋ

앗...🥹🥹🥹 호비언니를 웃기게 해 드렸다니

엄마통장은 코코를 위해 텅장이 되어도 괜..찮단다..😂😂

앗 ㅋㅋㅋㅋ 텅장...하지만 엄마 마음은 풀통장 😍😍😍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