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아들과 3월4일 같아요! 넘 아가 이뿌요🧡 치발기 저도 꺼내 볼께요 ㅎㅎ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육아 조금씩 빛이 보이네요💫

매번 눈팅만 했는데 처음 글 작성해보아요. 오늘로 49일 아가입니다. ^^ 내일이면 50이되네요. 힘들었던 신생아기간도 다 가고 시간이 후다닥 정신없이 지나가버렸네요.. 저희 아기는 분유 토하기 게워내기 심해서 조리원에서도 대학병원가서 검사받아보라고 권유받았어요. 초음파까지 찍고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나서야 마음놓고 육아중이에요. 천만다행쓰😂 <먹> 이제는 아가 수유텀도 잘 맞춰가고 (평균 3시간반) 수유량도 어제부터 120ml->150ml로 늘리고 만족스럽게 트름까지하고 곤히 자네요. 총량은 하루 150ml × 7회로 1050ml됩니다. 게워냄 없이 아주 잘 먹고 몸무게도 5kg이 됬어요. 지금 분유는 노발락ar을 먹이고 있습니다. 컴포트분유먹이다 토하는게 심해서 갈아탔어요. <놀> 아가가 보채거나 칭얼거림도 줄고 깨어있는시간이 확실히 늘었어요. 낮에는 주로 아기체육관을 하면서 놀거나 치발기를 쪽쪽 빨거나 초점책을 보여주며 상호작용 하고있어요. <잠> 밤잠도 30일까지는 2시간반이면 깨는 아기였는데 지금은 4시간씩 자주고 있어요. 덕분에 새벽수유가 2번으로 줄었습니다. 12시,1시에 한번 4시쯤 한번 먹이는거같아요. 이점이 제일 행복한...☺️ 아픈데 없이 무럭무럭 잘 커주고 있는 울 아가 엄마가 많이 사랑하고 지금처럼 밝고 건강하게 자라주렴 아직 서툴지만 엄마가 더 많이 노력할게~ 엄마아들로 태어나줘서 고마워 하민아🩷 낼 스튜디오가서 사진 예쁘게 잘 찍고오자!^^ 지금도 육아로 고생하시는 모든 엄마들 응원합니다. 육아팅해요🙏🏻
댓글
32

안녕하세요^^~~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우리 100일의 기적을 바라며 힘냅시다!
한달도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만큼 정신없던데 50일도 그렇겠죠?아픈데없이 잘자라주는게 최고인거같아요 화팅 !

네 ㅎㅎ 진짜 금세에요 ㅎ 역시 건강이 최고에요😊 맘님도 몸건강 챙기면서 육아하시길.. 좋은 밤 되세요🩵
우와 저도 내일이면 울아가 50일인데 3월4일 출생하셨나여? 저는 모유중이라 2시간텀으로 먹이는데 길게 먹이기에는 잠에취한 아기를 깨우긴 뭐해서 제가 희생하고 있는데 저도 길게 자고 싶네요 낮잠은 40분 자는데 그 이상 안자도 되는건지.뭔지 모르겟어요

네 3월4일생이에요 ㅎㅎ 반갑습니다!^^ 모유수유중이시구나 .. 아기를 위해 모유수유 하는거 정말 대단하세요 ㅎ 저두 6개월까지 먹이고싶었지만 한달만에 자연스럽게 단유가됬어요 ㅠㅠ 밤잠을 잘자면 낮잠은 잘 안자두 되는데.. 아가 밤잠은 얼마나 자나요?

밤잠도 초저녁에 6시부터 자서 8시에 깨고 11시 넘어서자서 2시에 일어나요 ㅠㅠ

아이고..ㅠ 힘들겠어요. 아가가 잘자줘야 쑥쑥클텐데요. 조금 지나면 잡히지않을까요. 좀만 더 힘내세용♡
밤잠 4시간 부러워요 저희애기도 50일 10일 앞두고있는데 점차 늘겠죠

네 그럼요~~~ 시간이 해결해줄거에요 ㅎㅎ 힘냅시다🥰
오와 유월이 넘 예뻐요🩷🩷🩷🩷 고생하셨어요~~~ 부럽습니다 50일ㅠㅠㅎㅎ 엄마들 화이팅! 육아팅!!!임당🫶🫶🫶

감사합니당💜💜 같이 힘내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