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트림 시키시면서 수유량을 늘려보시는건 어떨까요? 40일차 저희애도100~130먹는데 확실히 많이 먹을때 오래자더라고요~ 수유텀까지 시간끌기는 쪽쪽이 만한게 없는것같아요 !!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너무 짧은 수유텀 ㅠㅠ
저희 아가 이제 47일인데 아직도 수유텀이 2시간 또는 1시간반만 되도 깨서 울어요 ㅠㅠ 일부러 시간 끌려고 울려도 보고 햇는데 너무 자지러지게 울어서 맘 아파서 하다가 포기 ㅠㅠ 어떻게 하면 수유텀을 늘리고 잠도 오래 잘수 잇을가여 ㅠㅠㅠㅠ 새벽수유도 2-3번 하고 육아 너무 힘드네용😭😭😭흑흑흑
댓글
16
저도 100인데 3시간은 되더라구요.. 소화 빠르면 수유량 늘려 보시는게 좋겠어요!!
완모 32일차 입니다 저희 아가가 3시간 텀으로 잘 지내다가 몇일 전 수유량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텀이 한시간으로 바뀐 적이 있었어요 ㅠ ㅠ 낮에 이모님 계실때는 안그러는데 저녁만 되면… ㅠ 원인은 애기가 울때마다 젖을 줘서 그랬던 거라고 하셨어요 아기가 배고플때만 울었던 터라 울면 배고파 하는 줄 알고 젖부터 물렸거든요. 상담받아보니 배고파 하는 것 같아도 배고파하는게 아니라 잠투정 일 수도 있고 속이 불편할 수도 있는 건데 젖부터 물리니 아기도 얼마 못먹고 다시 잠들고 배가 차지 않아서 다시 울고.. ㅠ 이렇게 짧게 자주 수유하면 총 수유량은 같더라도 아기 수면에 영향이 간다고 하더라구요 한시간 전에 수유하셨으면 애기가 울더라도 달래주면서 세시간 채우고 수유해보세요 아기도 수유텀이 너무 짧으면 적게 자주 먹어서 잘 못 잘거에요 ㅠ ㅠ 한번 먹을때 배부르게 충분히 먹어야 잠도 오래 자더라구요😭 저희 아가는 2일 고생끝에 상담받고 다시 3-4시간으로 수유텀 맞춰 졌어요 🥹

울때마자 젖 물려서 그런거 같긴하네영 정말 ㅠㅠㅠㅠㅜㅜ

저도 도움 받고 갑니다 ㅠㅠ 울때마다 젖물리다가 아차 싶어서 어제부터 수유텀 봐가며 물리고 있는데 좀 노력해야겠네요 😭

저도도움받고갑니다ㅠㅠ
저희 아기도 그래요 ㅠㅠ 너무 자지러지게 우니까 시간 끄는 걸 할 수가 없어요.. 진짜 목청도 큽니다.. 울 아가는 ㅠㅠ 쪽쪽이를 주어도 퉤 하고.. 수유량 늘리려고 많이 맥여봐도 애가 안먹겠다는 거 더 먹이면 결국 토하고 그래서 그냥 친정엄마랑 뱃골이 작은 먹성 좋은 아가인 것으로 하고 뱃골 클 때까지 인내하는 것으로.. 하자고 버티는 중입니다 ㅠㅠ 심지어 원더윅스 기간이라 그런신지 아님 자기 먹는 양 조절하시는 건지 요즘은 한번 먹는 양이 더 줄었어요 ㅠㅠ 부디 100일의 기적이 오기를 기다려봅니다 힘내새용!

하 우리아가들 ㅠㅠㅠ 100일의 기적이 오면 좋으려만 ㅠㅠ

제얘긴줄알았네요ㅠㅠ 힘내요 우리
완분!!이시라면 수유량을 늘이셔야될꺼같아요!54일차 엄청잘먹는 저희애는 160ml 4시간~4시간30분간격으로 5~6번먹구있어욤ㅎㅎ

수유량 늘리려고 하는데 최대가 120 ㅜㅜ 그 이상 잘 안먹으려고해용 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