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저도 수유량 질문ㅜㅜ3.7kg 아가 26일차

몸무게가 많이늘어서 3.7 찍었는데 지금 80씩 하루에 10번은 먹어요 낮엔 수유텀 2시간-2시간반이고 밤에는 2시간반-3시간반인데 어제는 (자정전에 먹어서) 하루 11번 총 880을 먹엇더라구요 근데 몸무게 계산법하니 170곱해도 630이던데..; (3.2일때도 80씩 먹긴했어요..) 도우미 이모님께서는 두시간 수유텀 너무 짧다고(가끔 두시간 되기 좀 전부터 보채기도 해서) 100을 줘보라는데 그건 너무 많지않나 해서요 선배 베동님들 지혜를 구합니다ㅠㅠ🙏

댓글

4

  1. 총량 880을 먹는데 아기가 게어냄이나 분수토없고 잘 먹고 잘 싸고 잘 잔다면 괜찮은가봐요!!! 3.7이면 100 먹여보셔도 될 거 같아요!!! 아기가 어느정도는 또 조절을 한다고 하기도 하니 2시간텀은 너무 짧은거 같기도 합니다. 저라면 트라이 해 보겠어요!!!

  2. 사실 엄마 입장에서는 한번에 배부르게 많이 먹고 텀 오래 두는건데.. 그것도 아가 성향 차이니4까요 ㅜㅜ 시도는 해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3. 저는 27일차이고 일주일전부터 100 먹인거 같아요~ 8일 조리원 퇴소시에 3.2였고 60을 먹었었는데 너무 금방 배고파 하는거 같아 며칠 후 80으로 늘렸고 또 다시 100으로 늘렸어요.. 수유텀은 최소 2시간에서 새벽엔 최대 5시간 가까이 간 적도 있어요~ 2시간도 안 됐는데 보채면 쪽쪽이 잠깐 하고요.. 저도 제가 이렇게 주는게 맞나 싶어요.. 잘먹는 아기인지.. 게워냄이나 설사 이런거 없어서 그냥 엄빠 닮아서 잘 먹는거라고 생각하고 배고파하면 주고 있네요~

  4.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100먹고 수유텀 늘어서 정량 채우면 괜찮아요. 한번 100먹여보세요~ 저희 아들은 조리원에서 이미 90을 먹었어요 ㅎㅎ 대신 무리하게 주지 마시고 수유텀 3시간 넘어서 충분히 배고플때 주세요. 100먹는도중 80먹고 안먹는다 하면 트름 한번 시키고 다시 시도후 그래도 안먹을래~ 하면 수유끝~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