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하면서 짜증내요 ㅠㅠ

생후 52일입니다 지금 5.7키로이고 원래 수유양이 700-800 대였는데 요즘 정체기가 왔는지 600대로 줄었는데요ㅠ (한번 먹을때 100-120에서 지금은 70-80 많이 먹으면 110 정도에요) 몸무게 잘 늘고 있어서 양 줄어든건 그대로 보고있는데 갑자기 어제밤에 수유하면서 엄청 짜증을 내더라고요.. 원래 그런적 없었늠데ㅠㅠ 먹다 짜증내고 강성울음하고 뻗대고.. 겨우 60을 먹이고는 잠이 와서 그런가 그래서 쪽쪽이 물리니까 바로 잠들어서 아 그냥 피곤했나보다 하고 잤어요 그리고 다음 수유 두타임은 그런거 없이 잘 먹었고 근데 오늘 점심타임에 밥먹을때도 엄청 짜증내면서 30먹고 젖병 떼면 쫍쫍 거리는데 입에 분유만 대도 엄청 짜증내고 뻗대요.. 젖꼭지는 1단계 쓰는데 아직 옆으로 새기도 해서 사이즈업은 아닐거같은데 머가 문제일까요 ㅠㅠㅠㅠㅠㅠ

댓글

17

  1. 저도 분태기..ㅜㅜ 양은 좀 느는데 한번씩 짜증 낼때 증말 ㅜㅜ

    1. subcomment icon

      아흑 ㅜ 진짜 머가 불만인지 말좀 해줬으면 좋겠어요.. ㅠㅠㅠㅠ

  2. 속역류아닌가요? 저번주에 우리아기가 그랫는데 분유주면 울고 최대150 평균 130먹는데 60먹고는 더먹으라고주면 짜증내고 울고 먹다가도 다뱉어내요 안삼키고 빠는만큼나온걸다뱉고요 모유유축해놓은건 또먹구요 혼합이라 모유양이많지않은데 어쩔수없이 반나절 계속직수햇는데 양이 많이작을텐데 그냥자더라구요 그래서 저녁에 배고플까봐 분유줫더니 또 60먹고 울고 짜증내고뱉고ㅜㅜ 헛구역질에 난리도아니엇어요 저는 거의 하루종일 2시간자고 22시간 2일정도 깨어잇다보니 못먹고ㅠ 유축하니 30나오더라구요 그걸 먹엇을텐데 100이나모잘한데도 직수나 유축수유하면 가만히잇고 분유만주면 난리ㅜㅜ그러고나서 양이 100으로줄엇어요 이제 130 먹지도않아요

    1. subcomment icon

      와 완전 저랑 똑같아요 양 안찬거같이 배고파하는데 주면 짜증내고 뱉고 ㅠㅠ 역류일수도 있겠네요ㅜㅜ 트름을 더 오래 시켜줘봐야겠어요 혼합 진짜 힘들죠.... 고생이 많으시네요ㅠ 분유 거부가 갑자기 생길수도 있는건지ㅠ 정말 머라고 말좀 해줬으면 좋겠어요ㅠㅜ

    2. subcomment icon

      산후도우미이모님 없을2일동안난리엿다가 이모님 마지막날에 트림이정체되어있다고 등이아니고 허리? 부근에 주먹으로 통통 두드리니 진짜 트림소리가 용보다 더크게 두번하더니 60먹던아기가 100넘게먹더라구요 그동안못먹었던거 그날다드신듯ㅜㅜ 저도분유정체기인가싶기도하고 그랫는데 결론은 속역류엿어요 배는고파하고 먹음짜증내고 울고 쪼꼬만한 아기가 그러니 진짜 속상해서원ㅜ 혼합힘들지만 먹인거랑 안먹인거랑 아기가 편하게잇어서 쪼금이라도먹일려고해요 백일되기도전에 마를뜻ㅎㅎㅎ 끼니챙겨먹는게 힘드네요;; ㅜ

    3. subcomment icon

      오 허리부근 두드림!! 저도 오늘 시도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ㅠㅠ 끼니 잘 챙겨드세요ㅠ 저도 혼합하다가 이모님 없이 하는 날부터 밥도 잘 안먹게되고 유축도 불규칙하게 하니까 점점 마르더라구요ㅠ

    4. subcomment icon

      기저귀밴드부분쪽이랫어요 잘몰라서 그근처 전부다두드림ㅎㅎㅎ 모유 먹이고싶은데 ㅠ 모유먹는모습이 어찌나 이쁜지 ㅜ 젖병씻는것도 시간이없는데 깔때기까지씻으려니 ㅜ혼합은 진짜 힘들어요ㅜ

  3. 저희 아들도 그래요ㅠ 지금 59일째인데 며칠전부터 그러더라구요 지금 먹는양이 줄었고 먹을때도 먹다 짜증내다 먹다 울다 켁켁거리고… 이시기가 그런가보네요ㅠㅠ

    1. subcomment icon

      흑 그런가봐요ㅠㅠ 아가들이 잘 이겨내줬으면 좋겠어요ㅠㅠ

  4. 저랑 완전 똑같애요... 일주일도 넘게 그러고있어요 진짜ㅜㅜㅜㅜㅜ

    1. subcomment icon

      하 진짜요 ㅠㅠㅠ 그래서 요새 밥먹이는 시간이 무서워요... ㅠㅠㅠ

  5. 분체기라는게 있다고 하드라구요 ㅠㅠ 이번주가 도겸이도 좀 그렇네요. 먹다 말다 ㅠㅠ

    1. subcomment icon

      흑흑 도겸이두 그런가요 그냥 양만 줄면 그런가보다 하겠는데 짜증내고 난리부르스를 치니 서로 지치네요 ㅠㅠ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수유하면서 짜증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