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양도 많고 직수도 어려워서 유축 수유하고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먹고 배앓이하는 아기 있나요
왜 트림은 똑같이해주는데 분유먹고는 괜찮고 모유먹으면 게워내고 배앓이할까요? 수유자세도 바꿔보고 다른쪽으로 바꿔먹일때 중간트림도 시키는데.. 엉엉 안그래도 도우미 이모님이 모유가 간식이네, 애기가 빈젖을 물고있네, 엄마 모유먹어서 배고파서 애가우네 등등 저를 두번세번 죽이시는데 직수랑 유축 둘다 먹는 족족 게우고 낑낑대는 빈도도 더높고.. 모유수유에 점점 자신감을 잃어가는중.. 분유보다 편해서 모유수유하고싶은데 저의 욕심인가싶고 뿌앵~~~~
댓글
24
모유는 전유 후유 이렇게 나뉘는데 분유는 어찌보면 후유에 가까워요~ 전유는 수분감이더많구 비타민이많구(물젖처럼 색이투명빛) 후유는 지방이많은?(진한분유색) 전유가 나오고나서 후유가 나오는데 - 아기는 전유만 먹고잠드니 배가 금방꺼지기도하구 분유에비해 전유는 묽기도하고 수분이많아서 쉽게 헛배부른다고하죠? ㅎㅎ 전유를 유축해서 조금뺀후에 수유하셔도되구 ~ 모유만큼좋은건없어요:-) 잘하고계시니 좌절하지마시구!!! 화이팅입니다! 아 수유하실때 가슴밀착!!

가슴밀착!!!알겠숩니닷 애기 코랑 가슴이 아주 조금이라도 떨어져있기만하면 숨쉬는데 문제없겠지요..? 유축해보면 모유량이 많지는않은것같아서 전유 빼면 먹을게 남아있을까 싶지만 열시미 모유촉진차랑 두유랑 먹고있으니까 양도 점차 늘길 바라고있어횽ㅜㅜ
아이보리님이 자세 얘기하시는 말씀 맞는거 같아요! 저희 아기도 지난 주에 유독 자꾸 얼마 못먹고 속역류 하는 것 같아서 왜그런가 봣더니 꾸울떡 공기 먹는 듯한 소리 자주 들렸어요. 제 경우에는 수유 자세보다는 아기가 급하게 먹는 거 + 사출이 심한 편 때문에 공기를 더 자주 먹는 거더라고요. 애기 달래서 진정시키면서 먹이고, 전유 사출 중에 아기가 딱 힘들어하는 거 보이면 빼서 사출 끝나면 다시 물렸어요! 그랫더니 애기가 이젠 다시 문제없이 잘 먹어요~ 짹짹이님 화이팅이에용♡♡♡♡♡ 분명 해결책이 잇을거에요~ 유튭 삐뽀삐뽀정유미의 모유이야기 채널에서는 엄마 모유는 다 좋다고 했어요~ 아무리 유질 이야기 해도 아기에게는 엄마 모유가 좋다고 믿어요 저는!

감나미님-!! 아가가 꼭지 뺐다가 물리면 다시 물어주나요?! 저희애는 절대 다시 입안열고 억지로 넣으면 입꾹닫+혀로 밀어내서 공기들어가도 그냥 먹일지 뺄지 엄청고민하거든요ㅜㅠ 중간트림은 어림도 없어요ㅠㅠㅠ흑흑 세상에 모든 모유는 슈퍼푸드라는거 동감입니당! 엄마의 피와 땀으로 만들어졌으니까요🥲🥲

아궁 그렇군요 ㅠㅠ 다시 물리기가 어려워서 못 빼는 거 너무 공감돼요.. 사실 저희 첫째가 그랬어요ㅜㅜ 그래서 저도 첫째는 그냥 좀 컥컥거려도 안빼고 물리긴 했었답니다.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아기가 좀 자라면 알아서 또 적응하더라고요!! ㅜㅜㅜㅎㅎ 엄마 화이팅!!

힝 엄마모유는 다 좋은거라는 말씀이 저를다시 맘먹고 수유패드 지르게 하네요..ㅎㅎ 꿀떡소리는 안나는데 사출이 심한지 한번 유심히 살펴봐야겠어요. 지금 코감기까지걸려서 숨쉬기도 힘들어해서 아주 죽갔네요 맴찢..

위로와 응원이 되셧다면은 기뻐용♡♡♡ 아가 코감기도 얼렁 낫기를용 ㅜㅜ♡♡
도우미 이모부터 바꾸시라는거에 저도 동의합니다 주변에서 참견하시는분들 신경쓰지마요!!엄청 잘하고 계신걸요!

힝구 모유수유 넘 어려워요.. 그래도 이래저래 개선해보면서 모유수유하고싶은 마음.. 따순 응원의 말씀 감쟈해용..
관리사쌤 도와주셔야지 무슨일인가요 ㅜㅜ

ㅋㅋㅋㅋ다행히 이제 끝났습니다. 담주부턴 친정엄마등판~~~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