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일차까지 130먹다가 속역류로 5일고생하더니 그후 계속 100만먹어요ㅜ 더늘리려해도 입꾹다물고 먹어도 다뱉어내요ㅜㅜ 본인이조절하는것같아요 줄엇어도 낮엔 3시간텀이고 새벽은 4ㅡ5시간텀이예요 몸무게 5키로된지는 이미 34일차에 찍었구요 양이줄어근가 응가 4ㅡ5번씩보는아기인데 1ㅡ2번보네요ㅜ 배불편하믄 아기가안먹더라구요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밥먹자마자 짜증내며 우는애기
예전엔 그냥 먹다 잠들거나 잠들지않아도 울지않아서 밥먹고트림시키는 시간동안은 안울고 평화로움을 아주잠깐느꼈었는데 요며칠 맘마먹고 젖병을빼면 짜증을내면서울어요 모자른가싶어 젖병으로 다시 톡톡쳐보면 막 흥분해서 입따라오며물고요 쪽쪽이도물다 안나오니까 짜증냅니다.. 하루이틀전까지 100,110먹던애긴데 어떨땐 120도먹고그러긴했는데 어제는 130을먹어도계속 짜증내고울길래 타온분유140다먹여볼까싶어 먹여주니 진짜 다먹더라구여..배불편할까봐 안주고싶었는데.. 그리고 예전처럼 110-120먹고 깨있으면 수유텀도 평상시3시간이상이던거 못지키고 2시간-2시간반만에 빼액 울더라구요 ㅎㅎ수유량을이렇게 갑자기 훅 늘리기도하나요? 48일차 5.1kg여아입니다 비슷한시기아가들 몇먹나요?
댓글
16

저도 속이아플까 무리되는건아닌가해서 걱정이었던건데 아가들이 다 조절하나봐요!!
38일차인데 130먹고 3시간 되서 쩝쩝대는 딸내미 두고잇어여..ㅋㅋ슬슬 140으로 늘려야하려나봐요 ㅋㅋㅋㅋㅋ

ㅋㅋㅋ잘먹음잘크겠죠!아가들이 조절한다하니 넘걱정말아요우리ㅋㅋ
36일 150 먹어욥 ㅋㅋ 대신 텀도 4시간 30분으로 길어요

텀이나좀길어졌음좋겠어여ㅠㅠ깊게잠들땐 텀이 길어지는데 깨있으면 3시간넘기기힘드네요ㅠㅋㅋ
도겸이는 40일차부터 낮시간엔 140 먹고 있어요! 몸무게는 4.5kg 정도이고 남아 입니다. 본인이 조절 하는건지 저녁타임은 100-120 먹고 새벽에는 한번 깨서 100 먹드라구요!!!

본인이 조절하는거같긴해요! 배가차면 입딱다물고 안열더라구용ㅋㅌ
저도 요즘 그래유 ㅠㅠ 문제는 32일이라는거ㅠㅠㅠ 어제 150까지 먹였다가 낮에 120주니 역정 ㅠㅠ

잘먹는아가들은 좀더빨리 느는군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