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애기는 3키로로 태어나서 35일전에 영유아검사갔더니 4.5키로라서 쌤이 텀을 늘리라고 하셨어요 허벅지가 통통해서 기저귀자국남고 목도 경계가 없어서 걱정이에요ㅠㅠ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완모 하는 아이들 몸무게 잘 느나요?
52일째 된 아이고 완모중이데 태어났을 때 몸무게 3.51kg고 지금 5kg 왔다갔다 하는데요. 조리원에서는 몸무게가 잘 늘었는데 집에와서는 잘 늘질 않네요 ㅠㅠ 잘 먹고 소변도 잘 보는데 ㅠㅠ 아이들 몸무게 잘 느나요? ㅠ.ㅠ
댓글
12
2.7kg로 태어났고 50일째인데 5.5kg에요! 저두 모유만 먹이는데 이렇게 쪄도 되나 싶을정도로 너무 쪄서 걱정이에용....ㅠㅠ
제 아기는 지금 36일차인데 5.2kg입니다! 저도 완모고 태어났을 땐 3.6에 태어났어요 저는 아가가 몸무게가 너무 빨리 느는 거 같아서 걱정이에요ㅜㅜ 의사 선생님은 모유 충분히 먹고 잘 크고 있다고 하시는데 50일 되면 6키로는 훌쩍 넘을 꼬 같아요

우와 정말 잘 크네요^^
베이비 타임에 체중 입력해보셔요! 출생 체중이랑 비교하는 거라서 조건이 다들 달라 판단하기 애매하실 거 같아요~ 표준성장곡선과 비슷하게 상승세 보이면 괜찮은거에요!

감사해요^^
우리 아기는 모유 위주로 먹고 부족할 때만 분유로 보충하는데 한 달에 1.1킬로 늘었더라고요~ 다른 분들 말씀처럼 대소변 잘 보면 일단 좀 지켜보셔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네네 일단 좀 지켜봐야겠어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