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수유 하는데 너무 속상하네요 😭

어제 12시부터 모유 15분씩 먹고 한시간마다 일어나서 밥달라고 울길래 1시 2시 3시 모유 주다가 양이 부족한가 싶어서 분유 주니까 안깨고 잘자는 모습을 보며... 내 양이 부족한가 내가 모자란거 같고 너무 속상해요.... 모유 수유 하겠다고 다이어트도 미루고 열심히 먹었는데도 이렇게 부족한가 이럴거면 단유하고 다이어트를 할까 거울 속에는 울퉁불퉁하고 처진 배에 시도 때도 나오는 방귀에 남편한테 여자로써 자신감도 점점 잃어가는 기분이에요 엄마로써도 아내로써도 잘 못해내고 있다는 생각이 이렇게 들때면 너무 속상하고 모유수유말고 분유로 가야하나 싶네요 완모하신 분들은 어떤 마음으로 하셨나요?

댓글

34

  1. 혼합하고있는 입장에서 글보면 공감이 많이가요 ㅠㅠㅠ 저는 직수못하다가 가능해져서 글올렸었는데 한번 젖몸살오고 잘못챙겨먹고 물도잘안마시니 점점 줄고있는데다가 양안차니 분유보충 1시간마다 주게되더라구요 오른쪽가슴이 젖몸살이 세게왓는데 그뒤 이상하게 확 양이줄엇어요 어젠 쭈쭈물리면 강성울음해서 분유주구요..ㅠㅠㅠㅠ 친정집인데 친정아빠가 분유맛을 알아서글타고 분유주라고 ㅋㅋㅋ도움1도안되는 멘트치시곸ㅋㅋㅋ 어찌저찌 다시 쭈쭈물리고있슴다... 울아가들은 엄마의 노력을 알아줄거에요 ㅠㅠㅠㅠ 이러다 자연단유되묜 그만줘야지 하고있어요..지금도 자다깨서 잠깐먹고 주무시네요 상전님... 화이팅해요...!!!

  2. 저는 그냥 배고프다고할때마다 물리고 한두번은 분유수유합니다 ㅠㅠ

  3. 저는 혼합이고 거의 반반이었는데 모유먹고 텀이 짧아서 저도 모유량이 적은거같아 고민이었어요. 근데 저 오케타니 마사지 받고 양이 많이 늘어서 지금은 모유가 8정도에요!! 혹시 모유 조금이라도 더 먹이고 싶으신거면 오케타니마사지 3회정도만 받아보세요ㅎ 저는 속는셈치고 이거까지 해보고 안되면 단유다 했는데 너무 효과좋았어요ㅠㅠ

  4.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분유8 모유2 혼합하는 새럼으로써... 모유 2밖에 안되서 위로해드릴 자격은 부족하지만 ㅠㅠ 무슨 마음인지 정말 이해되요.. 모유 가끔씩 주긴하지만 잘 못물고 금방 배고파하고 전쟁같은 직수 하다보면 어차피 대부분 분유 주는김에 그냥 완분으로 넘어갈까 싶다가도.. 아가가 오물오물 먹는모습이랑 조금이라도 좋은 모유 주고싶은 생각에 아직도 갈팡질팡 하고있어요 ㅠㅠ 맘님은 저보다 더 많이 노력하고 계시고 이미 지금만으로 충분하니까 너무 자책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화이팅이에요 🩷

  5. 저도 첨에 모유직수만 고집하다가 검진갔는데 살이 너무 안쪘다고 보충하라해서 새벽에 한번 낮에 한번 분유타임 가지고 있어요 이게뭐라고 애기가 직수 후에도 배고프다고 울면 많이 못준거같아 미안하고.. 분유는 쫩쫩 금새먹어버리는거 보면 이쁘면서도 힘빠지고.. 그래도 다시 마음다잡고 열심히 먹여봐요~ 애기가 빠는힘좋아지면서 더 나아질거라 생각하며 힘내고 있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모유수유 하는데 너무 속상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