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안정기 전인데 아직 일하고 있는분 계시나요?

저는 4주차 임신 알고 어제 첫 출근(원래 일하는곳임 임신알고는 어제가 첫 출근)했는데 은근 신경쓰이더라고요. 애기한테 영향 안가게 하고 싶어 스트레스 안받으려고 하는데 이런 생각 때문에 평소 받는 스트레스가 더 크게 와닿는 것 같아 더 스트레스 받습니다ㅜ-ㅜ 괜한 걱정과 불안한 생각도 많이 들고 하는데 임신극초기에 일하시는분들은 어떠시나 궁금해요😭

댓글

11

  1. 단축근무는 모자보건법에 따라 의무인데ㅠㅜ.... 계속 다녀야 하는 직장과 협의를 해야하는 산모님들 입장이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ㅠㅜ ㅈ저는 신청 당일부터 직장 배려로 단축근무 바로 시행할 수 있게 해주셔서.. 다같이 힘내고 건강하게 아가 비켜요ㅠㅜ🫶

    1. subcomment icon

      쩨리맘님두 병원 근무 하시는거예요?? 다들 병원이 진짜 많네요!! 그래도 바로 배려해주셔서 부럽네여ㅜ.ㅜ 진짜 다들 힘내서 건강하게 아기 지켜야 할 것 같아요!!! 화이팅이에요!!

    2. subcomment icon

      전 병원은 아니지만... 어린이집이라서요ㅠㅜ...아가들을 직덥 케어하고 부모님들을 만나야해서 바로 승인해주기 어려운 환경이어서요ㅜ.. 어디든 직업을 갖고 일하면서 임신한다는게 쉬운건 아닌거 같아요ㅜ

  2. 저두 병원에서 일하고 있는데 임신확인서를 가져가도 애기 심장소리 들은 후 부터 단축근무 가능하다해서 7주1일 부터 단축근무해준다고 하네요 ㅠㅠ 조금 원망스럽지만 그래도 단축해주는거에 감사하고 있네요. 심지어 출산휴가도 예정일 한달전에 들어가래요 ㅎㅎㅎㅎㅎㅎ

    1. subcomment icon

      와 병원에서 일하시는분이 많네요!! 7쥬 부터라지만... 야속하지만.. 그래도 단축근무 주는게 다행이네요ㅜㅜ 출산 한 달 전 휴가도 부럽구유 어제 혼자 동동거리기만 했는데 이렇게 저보다 꿋꿋하게 일하는 강한 엄마들 보니까 위로도 되고 힘도 나네욧ㅎㅎㅎ 안좋은 생각을 힘껏 접어둬야겠어요

  3. 저도 4주가 되기도전에 일찍 임신사실을 알았는데 지금 6주2일차지만 아직도 야근까지 해가며 출근중입니다! 제가 다니는 병원에서는 심장소리 들어야 임신확인서를 써주신다고해서 아직 임신확인서가 없어요ㅜㅜ 직장에서는 임신확인서가 있어야 야근을 빼준다고하고...그래서 그냥 하는중이에요 ㅎ..오늘도 10시까지 야근예정인데 그냥 직장에서 틈틈이 쉴수있는 방법을 찾는중입니다.. 저는 임신확인서 발급받은 후에도 단축근무 못쓰게할것같아서 슬프네여,,, 아기가 잘 버텨주길 바라는 수밖에요 ㅜㅜ

    1. subcomment icon

      헉 야근이요....?!?!?! 와 그래두 일하시는데 애기가 찰싹 잘 있어서 다행이네요 대단한 엄마들이 많군요 저는 그래도 10시-9시 근무고 병원은 아니지만 병원 못지않게 스트레스 받는 직업이라 생각했는데 저보다 대단하신 분들이 많아 마음을 굳게 먹어야겠어요!! 역시 애기 덕에 엄마가 강해지는건가... 스트레스 조절 틈틈히 해야겠네요😂

    2. subcomment icon

      와 10시부터 9시까지 근무면 엄마흙님도 정말 힘드시겠어요 ㅜㅜㅜ 안그래도 불안한게 많은 임신초기에 직장때문에 더 신경쓰이시죠 ㅜㅜㅜ 저는 그 유퀴즈에나왔던 서울대교수님이 임신초기에 안정할필요없다고 그냥 맘편이 일상생활 다 하라고 하셨던 그 영상 돌려보면서 마인드컨트롤했었어요! 특별히 조심해야되는 몇개만 신경쓰고, 나머진 일상적으로 생활하자. 근무도 일상이다. 이런식으로 마인드컨트롤중이에요 ㅜㅜㅋㅋㅋ 저희 아기들이 잘 버티길 바라며 힘내봐요 우리!!

    3. subcomment icon

      아 저도 그 유퀴즈 봤어요!! 계속 그거 돌려보시는구나 저도 뭔가 세뇌시킬 수 있을만한 것을 찾아봐야겠어요 짇짜 마인드컨트롤만 잘되면 걱정 없을텐데 임신 아닐 때도 사람이 마인드컨트롤 하기 힘든데 임신하니까 정말 더 힘들더라구요ㅋㅋㅋ큐ㅠㅠ 잘 버텨봐야죠 정말 임신중 일하는 엄마야들 다 화이팅 입니다요!!!

  4. 우선 너무너무 축하드려요!!!^^ 저두 4주채 되지 않았을 때 임신사실 알게됬구요~ 계속 일하는 중이예요 더군다나 저희는 주야간으로 돌아가는 병원이라 지금은 야간조로 일하고 있어요ㅠㅠㅠ 제가 알기로는 12주까지는 단축근무신청 가능하니 혿시 많이 신경쓰이시거나 불안하시면 단축근무 신청하시는것도 좋을것 갘아요 저두 곧 단축근무신청 하려구요!!

    1. subcomment icon

      아 헉!! 저보다 근무 시간대가 더 힘드신분이 계셨군요!! ㅜㅜㅜㅜ 그런데도 일하시고 계시다니 대단하네요.. 계속 스트레스 받으면 잠시 쉴까 생각두 하고 있어요!! 그래도 이런 같은 극초기에 일하시는분이 계시다니 그나마 위로가 되는 것 같네요 애기 건강하게 잘 키워보아요@!@ㅜ.ㅜ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