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시기 궁금했는데!! 전 1차 안받아서 4갤에 받아야겠네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2차 영유아검진 시기!
빌리에서 2차 영검은 빨리 받는게 좋다고 들어서 오늘 소아과간김에 여쭤보고 여기저기 찾아보며 공부도 했는데요 :) 1차 영유아검진 받으셨고 별말 없으셨다면 6개월 채워 받아도 무방하다고 하더라구요! 두상이나 사경, 고관절, 딤플, 설소대 등 이상이 있으면 빨리 발견하려고 4개월에 받으라고 하는 거라고 해요! 1차는 생긴지 얼마 안되어서 많이들 안받으시기도 하고요~ 6개월에 받으면 발달사항도 또 다르게 더 잘 지켜볼 수 있고 5~6개월에 받으면 이유식 상담도 된다고 하네요! 결국 이 또한 엄마의 선택인 것 같아요😊 저는 1차 영유아검진 3월 말에 받고 서울아기 건강 첫걸음 사업으로 간이 검진 4월 말에 또 받았어서 6개월 채워서 2차 영검 받을 생각이에요 :) (두상, 고관절 포함 건강에 이상 없기도 해서요!) 간 김에 6갤 접종도 하구요! 영검으로 유명한 소아과 예약이 이미 꽉차서 겨우 6개월에 예약한거라 조마조마 했는데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아요!!🥰🥰🥰
댓글
14

오오 검진 한번은 받아보시는게 좋죠!!! 서진이 빨리 검사하러가쟈🏃♀️🏃♀️🏃♀️
앗 감사합니다 키키님! 저도 사실은 예방접종도 검진도 꽉꽉 채워서 받자 주의 였는데 이 글보니 뭔가 마음이 놓이네요 ❤️

그쵸🥰 저도 알아보고나니 한결 맘이 편해졌습니당🥹
1차 영검 안받았는데 빨리예약해야겠어요 ㅠㅠ

좋은데는 꽉찼더라구요ㅠㅠ
조리원에 오셨던 소아과 선생님께서도 영유아검진은 기간 채워서 가장 나중 달에 받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그렇게 들어서 6개월에 예약한거였는데 2차 영검은 1차 영검 안받으신분이나 아가 건강이 염려되시는 분들은 빨리 받기도 한다나봐용 :) 저희 조리원에 오셨던 소아과선생님은 가장 나중달에 받으라는 이유가 이것저것 발달사항이 있는데 빨리 받아도 그 발달사항을 아가가 다 채우지못해서 괜히 속상해지니 아가가 최대한 크면 받으라는 의미라고 하셨어요!ㅎㅎ 2차까지는 거의 건강체크수준이라 빨리받나 늦게받나 고민하라고 하는것같아요 :)
앗 벌써 2차 검진을 고민해야 하는 시기였군요.

그러게용 ㅠㅠ 이제 거의 3개월이긴한데 제가 가려던 곳은 예약제라 빨리해야하더라구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