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새벽수유의 기대 ㅜㅜ

56일차 아기 정말 주는대로 다먹는 아가라 조절해서 주는데 요새 다먹고나서도 쩝쩝해서 어제부터 170ml로 올리고 4시간 텀으로 먹더라구용 하루에 한번정도는 3시간텀이고… 그리고 어제는 원래 텀생각하면 밤9시에 먹는거였는데 막수는 8:00로 해서 재우고싶어 8:00에 먹였어요(잠이 왔던건지 배고픈건지 목욕후 엄청 짜증내긴했으나 먹고 바로 깊게 잠듬) 첫수고정까진 하기싫어 낮에는 유동적으로 먹이구요ㅠㅠ 낮에 어제보다 많이 먹었으니 조금 더 길게 잘거라 기대하며 잠들었는데 (어제는 첫밤잠 5시간 이렇게 잤거든용ㅠㅠ) 오늘은 4시간 칼같이 일어나 울어서 먹였어요 ㅠㅠ 8:00막수/00:00새벽수유1/04:30새벽수유2 그리고 낮잠1 낮잠2 이렇게 해서 정해놓고 낮잠도 재우시나요? 이게 똑게육아방법인건가 ㅠㅠ 저흰 그냥 지금 아기 잠오면 잠오는대로 재우거든요 ㅠㅠ 지금 눕히는거 교육하니 찡얼대다 낮잠 못자고 수유텀 돌아오기도해서 힘든데ㅠㅠ 1.낮에 증량을 해보는게 나을지, (낮에 잘먹어야 통잠도 잘잔다해서ㅠㅠ 총수유양을 낮에 다 먹어서라더구요 ㅠㅠ) 2.지금 막수고정에 잠드는 시간은 비슷한데 첫수도 고정하고 낮잠1.낮잠2 이렇게도 시간배분해서 재워야하능건지… 3.다 필요없고 아기가 원하는대로 들어주고 언젠간 통잠자는 시간이 올런지… 고민입니다😭 육아 넘 어려워요 ㅠㅠㅠ

댓글

5

  1. 170을 먹을 수 있군요.. ㅜㅜㅜ 끊어먹는 아가 엄마는 울고 갑니다 ㅜㅜ

  2. 69일이고 평소같이 먹었고 싶지어 어제 막수는 평소보다 현저히 적게먹었어요 늘 140먹는애가 어제막수 90먹었어요 근데 처음으로 통잠잤어요.... 오늘저녁 어쩔지 모르겠지만요..

  3. 50일대면 아직 4시간 째깍 먹을때 인거 같아요 잘자주는걸 시간맞춰 깨워서 먹을 필요는 없지만요! 170이면 엄청 잘 먹네요 저는 이제 겨우 170먹기 시작해요 72일 아기 ㅎㅎ 170도 많이 먹을 때에요! 평균 130 이에요 잠도 저는 먹놀잠은 하도록 하되 아이가 졸려서 칭얼거리면 시간이 언제든 재웠어요 졸린데 놀아줘봤자 저도 아이도 괴로울거라.. 지금 밤에는 목욕후 8시 수유 후 12~1시쯤 깨더라구요 그때 수유 한번 더 하면 통상 5~6시까지 쭉 자요! 쉽지 않으시겠지만 조급하게 생각마시고 하루하루 커간다 생각해보아요 우리 :)

  4. 키키맘님 감사합니다💛 아기를 기다려줘야겠어요 뭐든 자연스러운게 좋겠죵!

  5. 아직 낮잠교육은 권장하지않는시기에요ㅠㅠ 낮잠제한은 빨라도 80일부터하고 지금은 등대는교육만되어도 좋다고하더라고요(교육을 빨리 시작하셔도 상관없긴한데 80일쯤되면 더 잘따라온대요!). 낮에 증량을 무리하게하면 아가 속에도 좋지않을수있어요ㅠㅠ 배앓이나 역류 등 문제없으면 상관없을텐데 아직은 새벽수유가 필요한 월령이라 조바심내지말고 조금 더 지켜보는건 어떨까요 ㅠ.ㅠ 저는 79일이고 낮잠교육하고있는데 아가 통잠은 자주는 편이지만 새벽수유는 아직 안끊었어요 :)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새벽수유의 기대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