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랩으로 결박(?)후 쪽쪽이 줘여 ㅠㅠ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밤마다 전쟁이에요 ㅜㅜㅋㅋ
66일아가에요!! 9시쯤 목욕> 막수하고 트름시키고 10 시정도부터 방에 누워요. 졸다가 들어와서 자는척?? 하다가 ㅋㅋ 이내 용쓰고 울고 난리를 쳐서 결국 남편하고 번갈아가며 안고 어르고 달래요ㅠㅜ 그렇게 또 한 두세시간 지나고… 1-2 시정도에 분유 한번 더 먹이고 나서 또 안고 딜래다보면 그때부터는 자는거같아요… 이때 잠들면 그래도 4-5 시간은 잡니다 다른아이들도 그러나요? 매일이 10시~3 시정도까지 너무 고비에요ㅜㅜ 용쓰는가도 똑같고 (응가 잘싸고 방구 잘끼고 트름도 잘해요ㅜㅜ) 그렇다고 맨날 3 시넘어 재울수도 업고ㅠㅠ 팁 좀 주세요… 😂
댓글
14
ㅠㅠ 저는 저녁 7-11시까지 항상! 신생아부터 73일까지 매일이요 ㅠㅠ... 저도 해결방법이 너무 알고싶네요 😂😂😂 간절해요.... 아무리 밤에 불 다끄고 낮밤 인지시켜주고 수면의식 해봐도 소용없네요 ㅎㅎ,,, 살려줘어~~
59일차 애기입니다 목욕시간을 7:30분으로 정해두고서 1시간전부터는 집 전체 소등하고 조용히 있어요 대화도 속닥거리고 집에서 어두운 부분에서만 조용히 돌아다니면 애기도 가라앉아있다가 목욕하고 막수하면 그대로 잠들어서 7-8시간 통잠 잡니다 밤이라는걸 인지시켜주는 수면의식이 매우 중요한 듯 해요 😃
2갤지나면 8시전에는 잠드는게 좋다고해요! 늦어도 8시반이요~!! 목욕이랑 막수시간을 땡겨보시는건 어때요?! 그리고 혹시 목욕이랑 막수전에 아가가 너무 오래 깨있지는 않나요 :) 그맘때쯤은 깨있을수있는 시간이 1시간 20분정도라 그 이상 깨있으면 과피로로 마녀시간이 올 수 있어요! 징검다리낮잠이라도 재워주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요며칠 저희아들이 딱 그랬어요ㅠㅠ 7시 맘마먹고 트름하고 들어와서 재우기 시작하면 졸려하는거같다가 울고불도 결국 9시~10시되서 분유마취해야 취침 ㅋㅋ 7시 고정해놨던거 때려치고 아침에 니가 일어나고 싶을때 일어나라 두니까 8시쯤으로 맞춰지는거같길래 막수를 뒤로 한시간 늘렸구 8시반쯤 재우니까 9시에 자요! 어제는 낮잠을 안자서 피곤해서 그랬던건지 우연인지 등대고 누워서 낑낑대다 혼자 잠들었어요😊 남편이 안고 재우려고 하니 더 짜증내는거같아서 그냥 눕혀서 토닥토닥하니 안울고 말똥 거리길래 나가보자구 하고 숨어있었더니 혼자 자데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