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50일차 아기 수유텀 늘리기

재헌이가 50일이 되었는데 아직 80으로 2시간 간격 수유중입니다ㅜ 밤에 통잠 자는거 고려해도 하루에 10번정도 수유하는데요, 그동안 먹는양으로 고민해봤지 수유텀은 걱정해 본적이 없었어요. 그런데 수유텀을 늘리는게 1회 먹는 양을 늘리는 거에 도움이 된다고 들어서요. 아기는 2시간되면 딱 울고요,80이상은 안먹으려고 해요. 어떻게 수유텀 늘리셨을까요? 더불어 시댁에서 1주일에 3번 오셔서 밤중에 봐주시는데 얼마전 생긴 통잠이 사라졌어요;거실로 대려가서 자는데 불은 꺼놓고 75인치 티비 트시고, 먹는데 장난치신다고 젖꼭지를 뺐다 넣었다하시네여ㅎ 남편한테 말해도 귀여워서 장난치시는거라고^^;

댓글

7

  1. 양이 늘어야 텀도 느는 슬픈 공식 ㅜㅜ

  2. 수유량 늘리고 싶으시면 한번에 먹이지말고 애기가 쫙쫙 먹고있을 중간쯤에 빼서 트름한번 시켜보세요 그럼 본인이 원하는 만큼 못먹었으니 억울해서 좀 더 먹거든요! 저희 아기도 50일차에 4.1키로로 마른아기였는데 위에 방법으로 수유량 늘려서 이제 정상몸무게로 올라왔어요~~ㅎ 그리고 수유량이 느니 텀도 길어지고 자연스레 잠도 쪼오금 더 길게 자요

    1. subcomment icon

      그리고 ㅠ 불끄고 티비켜놓는건 거실이 환한것보다 더 안좋습니다.. 아가들은 시력이 좋지않아서 불빛의 강도와 관계없이 어둡지않으면 모두 빛으로 받아들여 밤낮을 구별못한다고 햐요.. 심지어 티비는 반짝반짝거리니 계속 수면에 집중못하고 각성상태로 올라가버립니다… 남편에게 전달해서 꼭 티비를 끄고 어둡게하여 아기에게 밤을 가르쳐주세요~~~!! 화이팅입니다 ㅎ

  3. 불꺼놓고 그것도 75인치 티비는.. 어른도 아기에게도 너무 안좋을거 같은데요 ㅜㅜ 그러면 맡기나 마나 인거 같아요.. 밤에 아이가 배고파서 깨면 밥만 쇽 먹이고 마셔야하는데… 그렇게 놀아주시기까지 하시면 이건 도와주는게 아니에요 ㅠㅠ 아기가 귀여운건 사실이지만 그러면 그냥 낮에 도와쥬시는게 나을듯요… ㅠㅠ

  4. .... 불꺼놓고 티비 틀어보니 너무 환하고 어른인 저도 시력에 문제생길거같아서 전 처라리 약불을 키고 티비를 켜요.. 아닙 아에 티비를 끄던지 한답니ㄷ ㅏ........ ㅠ

  5. 양을 안늘리면 수유텀 늘리긴 어려울것같아요ㅠㅠ 80이상 안먹더라도 조금씩 더 타셔서 5ml씩이라도 천천히 늘려보시는건 어떠세요~? 40ml당 보통 1시간텀으로 계산해서 80이면 2시간텀이 정상이긴해요ㅠㅠ! 밤에 애기 그렇게 하시믄 낮밤바뀔수도있는데ㅠㅠ 단호히 얘기하셔야할거같아유ㅠㅠ

    1. subcomment icon

      아아 80이면 2시간 텀이 맞군요. 그러게요, 양 자체를 늘리는 수밖에는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50일차 아기 수유텀 늘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