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아들 67일인데 지난주에 6.3키로였어요 62일쯤이었을거예요 조리원에서부터 빠는힘도 좋고 잘먹어서 압타밀은 130, 170 기준이라 170으로 늘린지 꽤 됫구요 첨에 늘렸을땐 4시간마다 먹엇는데 어느 순간 다시 3시간 텀이 되서 먼저 애기 낳은 동생한테 물어보니 50일쯤 까지는 3시간 텀이니 주라고하더라구요 그래사 양은 늘고 텀이 안늘면 하루에 먹는 양이 너무 많아지지않냐고 하니까 아가들이 알아서 조절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럴려나 했는데 진짜 150-170씩 저녁 6-7시까지 여섯번 먹고나니 밤 12시 까지 자더라구요 그렇게 저녁부터 밤까지 자는 수면시간이 길어지더니 이틀전이랑 어제밤에 8시간 통잠 잤어요 1000 약간 넘는 날 있긴 했는데 주뱐에서 그 정도는 괜찮다고 아가 먹고싶은 양을 줘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양 늘려서 주시면 울 아가처럼 저녁이랑 밤잠 어느새 늘어 나지 않을까 싶어요 초저녁 막수하고 일찍깨면 밤 11시 늦으면 3시까지 자고 나면 새벽 수유 한번 하고나면 3-4시간 텀으로 빠르면 새벽 4,5시 늦으면 6시에 일어나서 아침 수유 하게됬어요 체구에비해 양을 좀 늦게까지 안늘려주신게 아닌가 싶기도 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먹성 좋은 아가 있나요? ㅠㅠ
61일차 딸입니다ㅠ 어제 재보니 6.5키로 거대아구요 ㅠ 조리원 나오고서부터 계속 수유텀과의 전쟁인데요 ㅠㅠ 어떻게든 하루 총 수유량 1000은 안 넘기려고 노력노력하는 중이라 800-900선 지키고 있습니다. 낮에는 3시간 텀으로 100-120 먹이고 1시간 2시간만에 뻬액 하고 배고프다고 울면 모유도 간식(?)으로 10분 정도 물어요 ㅠㅠ 밤에는 140으로 네시간텀 잘 지키고 있었는데 오늘 새벽에 갑자기 140먹고도 2시간 반만에 일어나서 빼액 하고 울더라고요 ㅠㅠ 애써 배고픈건 아닐거야했는데 달래지지를 않아서 80타서 먹였더니 꿀꺽꿀꺽 잘 먹구.. 2시간 자고 알람처럼 또 일어났네요 ㅠㅠ 이렇게 되면 남은 오늘 하루 1000은 족히 넘는데.. 어쩜좋져..ㅠ 몸무게 보면 이미 거대아인데 수유량은 자꾸 늘고 텀은 지켜지질 않고 대환장이네요 ㅠㅠ 이렇게 스트레스 받느니 그냥 돼지로커라(;;) 하고 배고플때마다 주는게 맞는지.. 낮에는 어떻게든 독한맘 먹고 시간 되기까지 기다리는데 새벽에는 애아빠 일찍 출근하니 최대한 안 울리려고(목청 겁나 큼) 눈치보거든요.. 얘는 젖병 물고 있는 시간만 조용해서 계속 먹이게 되네요 ㅜㅠ 120에서 160으로 늘릴때 160은 소화를 못시키는 것 같아서 140 주고 있었는데 160을 줘야겠죠? 160을 주고도 4시간 텀이 안지켜지면 사실상 양을 늘리는 의미가 없는건데 아기를 못 믿겠어요 ㅠ 비슷한 월령대 비슷한 무게인 친구있을까요?ㅠ 텀이랑 수유량 어떠신가요?
댓글
24
저희아가 67일 남아임데 이미 7키로 돌파했어요 저도 1000맨날넘고 1300도 찍고그래서 진짜 스트레스장난아니엇는데ㅠㅠ 그냥 배불리주고 텀을 늘리는게 답이더라구요 지금 180 5번주고있어요 밤엔 통잠자주고잇어서 낮에 3시간간격으로요 배부르면 진짜 텀이 길어지긴하더라구오!
전 좋긴한데 한번에 많이 못먹더라구요 ㅜㅜ 요새는 정체기 입니다 ㅜㅜ
저 애기는 66일여아 6.3키로 이에요 빠르면3시간 늦으면5시간 텀으로 160을 다 먹습니다.. 😅😅 하윤이도 160주기전에는 120~140주면2시간마다 일어나서 달라고 울어서 160주는 대신 중간에 트림시켜주면 160다먹고 4~5시간 풀로 잡니다!! 도아맘 애기도 한번 해보세요
56일차 160 4시간 텀 먹고 첫수 막수는 180-200먹어요... ㅎㅎㅎㅎ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