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먹이는게 너무 어려워요ㅠㅠ

120씩 8번 먹이다가 3시간 텀 겨우 맞춰서 먹였는데 다른분 조언 듣고 몸무게 맞춰서 160로증량을 했어요 근데 항상 시간전에 배고파 하는 경우가 많아요ㅠ 120씩..3시간으로 먹여 하는지ㅠ..ㅠ 160씩 4시간 채워서 먹어야 하는지ㅠ 너무 어려워요ㅠㅠㅠㅠㅠ 시간전에 울면 달래서 텀 채워서 먹어야 하겠죠..? 오늘도 저녁쯤에 배고파해서 시간전에 80 먹였어요ㅠ 나눠서 조금씩 줄지..아님 양껏 한번에 줄지 낮에 좀 적게주고 저녁에 양을 많이 줄지 어렵고 어렵네요ㅠㅠ

댓글

8

  1. 저희 아들램은 입이 짧아요 ㅜㅜ 가능만 하다면 한번에 배부르게 주는게 좋다고 들었습니다!

  2. 저랑 같은 상황이시네요... 증량하면 덜찾을줄 알았는데 오히려 위가 커졌는지 똑같아요...ㅎㅎ 2시간텀으로 달라고 자지러지게 우는데 그때마다 조금 줘야할지 많이 줘야할지 모르겠어요 ㅠㅠ

    1. subcomment icon

      그러니깐요ㅠㅠ 양을 늘렸도 일찍 배고파 하는곤 똑같고ㅠㅠ 너무 어려워요ㅠㅠ

  3. 76일아가에요. 현재 120-140왔다갔다하고 그거보다 덜먹을때도잇어요.. 울애기도 짧게 자주 먹으려해서 텀을 3시간정도 주고싶지만 항상 2시간 되기전 울어요ㅠ 쪽쪽이 물려보고 안될거같은 울음이면 조금 일찍 줍니다. 짧은텀으로 찾으면 클려나보다 하고 주긴해요. 나중에 밤잠 길어져서 새벽수유없어질때면 낮에 충분히 먹어야 밤에 안찾는다고 들어서 낮에는 최소두시간은 넘겨서 양껏주려고 노력합니다. 어차피 지금은 막수만 좀 넉넉하게 주면되니까여

    1. subcomment icon

      달래질때는 달래지는데 안달라 질때는 환장해여ㅠㅠㅠ 일찍 먹일지 채울지 매일매일이 고비예요ㅠㅠ일찍 먹여도 괜찮다고 생각해야겠네여

  4. 잘먹는아가 키우규 있어용 57일 6키로 추정이구 140-150씩 3시간 먹였었는데 계속 모자라했는데 억지로 텀 맞추다가 최근에 150으로 증량하고 첫수막수는 160-170 주니까 밤에 7시간씩 자기 시작했어요! 오늘부터 낮에도 160 주기 시작했네용 낮에는 듬뿍 먹으라고 일찍찾으면 2시간반정도에도 주고 보통 3시간 텀으류 줘요 막수는 170 주고 새벽 1회 수유는 130부터 슬쩍 빼보고 만족해보이면 그만 먹이고 더 달라그럼 더줘용 덕분에 수유횟수 6회 됐는데도 총량은 1000-1100 동일하네요 ㅋㅋㅋ 아직 4시간텀 하기에는 노는 시간이 짧아서 너무 많이 잘거 같더라고요 그거먹고도 가끔 모자라해서 젖병 사이즈 업해야되나 고민입니다,,,,

    1. subcomment icon

      일찍 찾으면 일찍 줘도 괜찮은거겠죠ㅠ 너무 이르게 주면 안될거 같아서 꾸역꾸역 채워서 주는데 너무 미안하더라고요ㅠㅠ 왠만하면 1000 안넘길려고 하는데 아직 넘은적은 없지만 어렵네요ㅠㅠ

    2. subcomment icon

      저는 최대한 두시간 이후에 주려고 하긴해요 근데 좀 이르게 주면 더 푹자서 다음텀은 세시간반 네시간 나오면서 아가가 좀 조절하는거같아요! 계속 두시간마다 달라고 하면 증량 신호 같아요 다만 진짜 배고픈건지는 어느정도 파악이 필요하더라고요 저도 처음엔 배고픈지알고 자주 다줬는데 나중에보니 속이 불편하거나 졸린거였어요ㅠ 총량은 너무 스트레스 안받아도 될거같아용 저는 조리원 나오면서 계속 1100 먹였고 1200 찍은날 밤에 7시간 자기 시작해서 총량이 900대로 떨어져서 드디어 1000 안넘는다고 좋아하면서 증량 안했더니 다시 새벽에 깨서 결국 증량해서 1000-1100 맞춰지네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먹이는게 너무 어려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