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짧아져요~ 아가들도 스스로 조절하면서 잘먹고있으니 걱정마셔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최근 직수시간이 줄었어요ㅠㅠ이런분들 계신가요?
50일차 아기에요! 원래 왼쪽 오른쪽 각각 15분씩 30분은 물었는데 최근 3-4일전부터 기가막히게 7-8분빨면 퉤 하고 뱉으면서 손으로 가슴 밀쳐내고 ㅠㅠ 다시물려도 물고 낑낑거리면서 뱉어버려요ㅠㅠ 그래서 양쪽 직수시간이 15-20분 정도로 훅 줄었는데 애기가 빠는힘이 좋아져서 빨리먹는걸까요? 아니면 그냥 입이 짧아진건지 ㅠㅠ 가슴은 비워진 느낌이 들긴 하는데 시간이 너무 갑자기 줄어들어서 양 적게먹는거 아닌지 걱정되요 수유텀은 3시간이고 밤중에는 잘하면 4시간도 가요.. 오늘은 어제보다 총 직수시간이 40분정도나 차이나서 밥시간 아닌데도 분유보충 한번 했네용 ㅠㅠ 이맘쯤에 직수시간 줄어든 아기 있나요?ㅠㅠ
댓글
5
도우미이모님이 아가들도 크면서 점점 빠는힘이 좋아져서 그렇대요! 저희아가도 시간이 반으로 줄었어요😆
저요!! 저 56일차인데 애기가 한쪽 10분씩 빨아요... 오줌양도 그대로고 먹는시간은 200분 가량에서 100분 정도로 줄었는데 밤에 잠은 더 잘자요.. 랜덤으로 6-7시간씩 통잠도 자더라구요! 반대쪽도 먹일라고 갖다대면 입을 꾹닫아버려요 ㅋㅋ 혓바닥으로 갖고놀기도 하구요😅 현타와서 다시 단추잠근다는...
아기가 빠는 힘이 좋아져서 기존 시간처럼 먹었을 때 모유양이 많은 거 아닐까요? 저라면 시간을 좀 줄여보고 기저귀 양이나 몸무게 체크해볼 것 같아요! 엄마도 가슴이 불편하지 않고 비워진 느낌이라면 시간 조금 줄여보고 지켜봐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저 오늘61일찬데요~ 저희 애기도 3~4일전에 그랬어요 원래 140분넘게 먹던 애긴데 80분먹고 퉤하고 잠만 자더라구요..ㅠㅠ 저도 너무 걱정됬는데 기저귀도 잘나오고 컨디션도 좋길래 지켜봤더니 다시 원래 수유시간으로 돌아오더라구요~ 몸무게랑 기저귀 괜찮으면 며칠정도는 지켜봐도 괜찮지 않을까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