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통잠을 자서 넘 기특하네요! 통잠의 조심스러운 점은 계속 반복적으로 가슴 땡땡하게 두시다가 젖몸살 올 수 있어서 조금이라도 유축을 하셔야 해요 ㅠㅜ 저의 케이스가 그랬거든요.. 유선염까지 생겨서 얼마나 고생했는지 몰라요 ㅠㅜ 아이통곡 원장님이 새벽엔 최장4시간 내에 조금이라도 젖을 빼내야 된다고 하셨는데 미리 조심하셔서 고통 없이 직수하시길 바래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53일의 기적 ㅎㅎㅎㅎ (feat. 직수 6시간 통잠)
드디어 우리 아기가 6시간 이상 잤네요! 태어나서 처음으로!!! 어쩌면 배고파서 낑낑대고 있는데 제가 깊이 잠들어서 못 들었을지도😭 덕분에 가슴이 돌덩이가 되어 있었는데 요 녀석이 한쪽만 먹고 다시 딥슬립에 빠지는 바람에 다른 쪽 돌덩이는 어찌해야 하나 이 새벽에 고민 중이네요.... (돌덩이 안고 그냥 자려고요 ㅋㅋ) 아기가 배앓이가 심한 편이라서 모유 먹으면서 배에서 구루루 소리가 날 때가 많은데 방구도 정말 많이 뀌고요(방구 뀔 때 정말 귀엽지만 아기는 얼마나 힘들겠어요ㅠㅠ) 모유 수유 자세가 안 좋아서 그런 건지, 아기 소화 능력의 문제인 건지, 전유만 먹게 되는 건지 등등 고민이 많았는데 대한모유수유의사회 글을 읽다보니 아기가 잘 크고 있으면 크게 문제될 게 없다고 해서 일단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 해보려고 해요~ 배마사지 더 자주, 트림 더 자주, 수유자세 개선 등등 어제는 새벽 4시에 수유하려고 깬 이후부터 아기가 잠을 깊이 못 자고 잘 안 자고 해서 밤잠 시작되는 저녁 8시까지 한숨도 못 자서 엄마 좀비가 되어 있었는데ㅜㅜ 길게 자고 나니 좀 살 것 같네요~ㅎㅎ 아기가 다시 잠들어서 얼른 눕히고 좀 더 자야겠어요.. 이 시간에 수유 중인 모든 엄마들 응원합니다ㅜㅜ!!
댓글
16
6시간만 자주면 엄마도 컨디션 최상 ㅜㅜ 고생하셨슴다!!
저두 첫 5-6시간 자줄땐 무방비로 당해서(?) 돌덩이 되가는동안 엄청 신경쓰였는데요 ㅋㅋ 이젠 막수 전에 나름 양조절도하고 유축도 해가면서 핵돌덩이 예방중이에요 그래도 통잠후 자고인나면 제 가슴패드는 흥건하게 젖어있네요.. ㅋㅋ

제가 어제 무방비로 당해서 수유패드도 안 하고 있었는데 급히 수유브라 갈아입고 수유패드도 했네요 ㅋㅋ 돌덩이는 아침 수유 이후에서야 풀렸답니다ㅜㅜㅋㅋ
앗 즤아들 밥먹을때마다 배에 꼬로로로록하고 방구도 많이 뀌는데 배앓이 없어서 그냥 빈속에 물들어가는 소린가보다했는데.... 😅 통잠 축하해용😊

저도 모유 들어가는 소리라고 생각했는데 어른도 방구 뀌기 전에 배에서 소리 나는 것처럼 아기도 그런 것 같더라고요~ 저만 배에서 소리 나는 건 아니겠죠?😅ㅋㅋㅋㅋ

먹기 시작하면 99퍼 소리나던데 ㅎㅎㅎ 장 움직임이 활발하신지....ㅎㅎ
축하드려요~~ 푹잠주무세요~ 잠이 보약입니다ㅜ

감사해요💕통잠에 축하를 나누는 정다운 베동 너무 좋아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