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왕 우리아들도 160 6회 8시 막수하고 3시에 깨요ㅋㅋㅋ 6키로 인게 함정... 12시 꿈수 해볼까하는데 그럼 꿈수 끊는 타이밍을 모를거같아서 일단 두고 있어용 원래 11시쯤 먹던게 갑자기 사라진거니까 3시도 때되면 갑자기 사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당 ㅎㅎ 낮에 좀 증량해주니 확실히 밤잠을 더 길게 자는거같아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새벽 수유 어떻게 끊나요?
3.6키로로 태어났고 67일차 7키로에요. 160씩 6회 수유중이에요. 수유텀 평균 3시간 30분 정도인데 낮잠, 밤잠때 좀 길게 잔다 싶으면 5시간까지도 가고 암튼 엉망이에요ㅋㅋㅋ 막수 10시 30분쯤 하고 통잠 좀 자줬음 싶은데 꼭 새벽 3시쯤 깨서 밥달라고 우네요ㅋㅋㅋ 쪽쪽이로 연장해보려고 해도 뱉고 울어요ㅋㅋ 그래서 일단 달란대로 주고 있는데 새벽 수유 그만하고 싶네요ㅠ그냥 시간이 약인건지 일단 수유텀부터 일정하게 잡아야할까요? 수유텀 잡을 때, 자고 있으면 깨워서 먹여야하나요 아니면 깨고 일어나서 총량 부족하거나 하면 그만큼 추가 수유 좀 더 해주면 될까요?? 일정하게 주다보면 알아서 통잠을 자는건지 방법이 따로 있는건지 궁금해요!😭
댓글
8

쨈콩님!! 혹시 로균이 매수유때마다 160다 먹나요? 어떨땐 100먹고 어떨땐 160다 먹고도 쫍쫍거려서 증량해줘야 할지 고민되서용 ㅠㅠ 몸무게가 비슷해서 여쭤보아요🙏💗

스스로 먹다 끊는건 조리원때 한번 보고 한번도 못봤어요... 매번 160 먹고 더달라고 빼액 하는데 속역류로 고생했어서 일단 이정도만 먹이고 있어용 요샌 역류 잘 안해서 증량해줄지 고민이예요 ㅠㅠ

오오 증량하는 방법도 있군요?!? 꿈수는 보통 평균 먹는 거에 몇 프로 정도를 먹나요??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닐 것 같아요ㅋㅋ무조건 깰 거 같은 너낌ㅠ

일단 100프로줬다가 서서히 줄여나가는 방법 쓰는거같아요 저도 잘은 모르겠지만....ㅎㅎ 그냥 아가한테 맡길지... 새벽에 자고싶어서 고민되네요 ㅠㅠ ㅋㅋ
새벽수유는 보통 3개월쯤 서서히 없어진대요~ 낮총량 900넘게먹으면 끊으셔도 될거같긴한데... 아직은 아가가 깨서 우는거보면 새벽수유 끊을 준비가 안된거 아닐까요? 몸무게도 꽤 많이 나가는 편이고요! 주변보면 수유텀잡고 주는거나 반응수유 하는거나 통잠에 크게 영향은 없는거같아요~ 다만 수유텀잡아서 스케줄대로 운영하시면 어느정도 예측이 된다는점 정도가 다를것같네요! 수유텀 잡으실거면 자고 있으면 깨워서 먹이고 가급적이면 수유텀 피해서 자도록 해주셔야할거같아오! 사실은 잠시간을 고정하고 수유시간을 배치하는게 제일 이상적이고요. 낮잠을 너무 많이자서 새벽에 깨는걸수도 있으니 낮잠시간도 체크해보시고요!

와우ㅠㅠ디테일하게 말씀해주셔서 진짜 너무 감사해요! 아직 낮잠 자는 것도 증말 들쭉날쭉이라 낮잠 시간도 고려해봐야겠네용!! 참고할게요 감사해요💓

와.. 저도 배워가요 ㅜㅜ 저희 아가는 늦게 자서 새벽 수유가 없나 싶더라구요 ㅜ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