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완모 선배님들 제발 저좀 도와주세요

•태어난지 60일 •8-9시경 샤워후 분유한번줌 (차차늘어서 120ml-140ml) •직수 •아기 먹성이 많이 좋습니다 분유도 잘먹고, 모유도 잘먹음 •충분히 젖은 기저귀 6-8개? 그렇게 나오진않음 •체중은 증가중 , 현재 5.3kg (3kg로 태어남) 태어나서 지금까지 완모하려고 계속 노력중인데요.. 약 한달가량 모유만 주려고 처음에 노력했음에 40분이나 1시간마다 깨는 아기에게 맞추다가 정말 너무너무 힘들어서 포기할까하다 적당히 혼합수유하며 버텼습니다 이래나 저래나 계속 젖을 물렸는데 현재 밤에한번만 분유를 주는데 분유를 먹으면 네 당연히 3-5시간 잡니다 아기는 일어나서 컨디션이 더 좋아보이구요.. 문제는 원할때마다 젖을 물려도 아직도 1시간에서 정확히 2시간안에는 무조건 깹니다 분유는 잘먹는아기가 젖만물면 매번 먹으면서 너무깊게 잠드는탓에 정말 온갖 방법으로 애를 잠들기전에 깨우든 유투브보고, 조언, 정말 10-15분동안을 깨워도 일어나지않고 잘잡니다.. 심지어 제가 목욕을 시켰는데도 자는아기를보고 정말 젖먹다 잠드는 애를 깨우는것을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젖이 뒤죽박죽, 젖이 돌지않는 것같기도하고 사출이 심합니다. 아주 엉망진창 패턴) 그럼에도 커가면서 빠는힘이 쎄졋겟거니 하며 트름시키고 재워도 잠들어서 더 못한트름이 게워냄이나 토로 이어지는것을 알게되어서, 20-30분 안고있어도 깊이 잠든탓에 눕혀놓으면 그제서야 나오는 트름들이 문제입니다 아기신호를 알게되어 용쓰기시작하면 저는 설잠자다가도 매번 발딱깨어 살짝 일으켜세운뒤 트름시키기를 두어번하면 그리고 1시간내지 2시간을 잡니다 한쪽젖을 8분만 먹어도 한쪽젖을 30분을 먹어도 제가느끼기에 젖이 비었다느낄때도 양쪽젖을 15분씩 물었을때도 양쪽젖을 먹고 분유보충 20ml해줄때도 상황은같습니다.. 아그리고 젖을 빨리물리던 늦게물리던 제시간에 물리던 사출이 정말 너무너무 심합니다 진심 저쪽 어디의자에 앉은 남편도 주겠더라고요 그래서 무조건 젖주기전에 젖을 짜고줍니다 똑똑 떨어질때까지요 사출에 눕수가 괜찮다고하기에 새벽에 저도 졸려서 혼란스러울때 눕수를 주기도하는데 젖이 빌정도로 잘먹습니다 문제는 또 먹다잠듬..등 같습니다 누구보다 완모하고싶어했던 엄마이기에 여태정말 모유수유때문에 많이울고 웃고했습니다.. 분유먹고 잘자는아기보며 미안하기도하고 젖을찾는 행동에 단유는 무슨 단유인지 내가 좀더 부지런해보자하고 마음을먹다가도 오늘새벽에 대체 왜이러니아가 라고 말하며 짜증내는 절보고 단유해야겠다 싶었습니다 마사지샘은 젖이 좋으며, 양이 엄청많진 않지만 충분한거같다. 포기해보지말고 더해보는게 어떻겠냐고 하셨지만 두달째 진전이없이 모유가 간식처럼만 느껴지니 힘든게 사실입니다.. 애바애지만 다들 이렇게 겪고 완모하시나요? 어떻게 완모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충분한 젖을 못주어서 두시간마다깨는지 아기는 열심히먹는데 정말 ..마법의 젖꼭지인지 잠드는아기 깨우기포기 정말 제가 뭘더 어떻게해야하나요? 아그냥!! 분유줘야겠다 우리아기!!! 하다가도 젖찾는 아기보면 자꾸 무너져내려서ㅠㅠ 말하기도지겹게 왔다리갔다리.. 제가 못주는거같아 정말 오늘 단유하려고합니다.. 너무 힘드네요정말ㅠ완모란..ㅠ 부탁드립니다 참견좀해주세요ㅠㅠ..

댓글

28

  1. 아! 저도트름안시켜요 조금 게워내는건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 방구로 나오는것 같아요;(방구로 승천하겠어요) 모유는 흡수가 빨라서 트름안시켜도 된다고 선생님이 그러셨어요

  2. 뒤늦은 댓글이네요 83일차 완모맘이에요 . 모유수유 정말 쉽지 않죠 ㅠㅠ 너무 이해가 되요 . 저같은경우 아기가 분유를 좋아하는것 같은데 내가 굳이 모유수유를 해야하나. 내 욕심인가 싶더라구요. 근데 원래 모유는 흡수가 잘 되서 1-3시간마다 깨는게 정상이라고 하도라구요 몸무게만 잘 늘면 모유가 충분한 양이라고 합니다. 멘탈 관리가 중요한거 같아요 ㅎ 잘크고있으니 우리 애에겐 딱맞다ㅡ 전 아직도 1-2시간마다 깹니다 ㅋㅋ 그대신 수유텀은 지켜서줘요 ㅎ 이제는 2시간 반에서 3시간 맞춰주고 새벽에 같이 잘때는 눕수로 달라는대로 줘요 (한시간 간격일때도 많아요 , 대신 시간이 적더라구요) 그냥 개인적으로 말은 말젖먹고 양은 양젖먹고 소는 소젖먹는데 사람은 왜 소젖먹나요 ㅋㅋㅋ 뭔지는 자세히 몰라도 사람에게 사람젖이 좋겠지 하면서 모유수유 합니다 ㅋㅋㅋㅋㅋ 지금은 몰라도 헛된 노력은 아닐꺼라 믿어요. 힘내세요!!

  3. 저도 아직 2시간안에 계속 줘요~ 밤에는 분유먹고 푹 자는게 아니라 - 그냥, 밤이라 푹자는걸수도 있어요 - 밤에 먹는 분유를 끊으세요 그것때문에 밤새 고여있던 젖이, 계속 앞에 젖을 밀어내며, 사출이 연거푸 일어나는 걸 수도 있어요. 완모를 하려면, 무조건 , 분유는 끊으셔야 한대여 -

    1. subcomment icon

      참고로, 저도 첫째 돌까지 완모 해서 우여곡절 다 겪었고, 둘째도 - 유두혼동 난리치다가 결국 이겨먹고 빠이팅하고있습니다~

    2. subcomment icon

      대단하세요ㅠㅠ원래 분유를 안줬었는데 먹성이특별히 너무 좋은아기라고 의사샘이 말씀해주셨었는데 한시간마다 일어나는거야 그렇지만 트름하고 어쩌고 하면 아기도 잠을 깊게 못자서 너무 힘들어하더라구요 ㅠ 구래서 주기 시작한분유이고ㅠ 이전에도 사출이 심했었어요.. 젖이비워진다음에도 그냥 계속 사출이 나오고 .. 아기가 한시간마다 먹을땐 충분히 안빨고잠듬-또 찔끔먹음-젖이 아직 안찻는데 먹는데 많이 안나오니짜증 -잠못듬 등등 굴레처럼 계속 갇혀있는것같아요.. 어쩌면 좋을까요ㅠㅠ 대단하시고 너무부럽습니다 시간이 약이겠죠?

    3. subcomment icon

      트름.. 저는 굳이 안시키거든요, 모유의 장점이랄까, 많이 게워내는 스타일의 아가가 아니라면, 일단 그냥 쭈쭈 다먹은 즉시 편하게 자도록 내버려둬보세용. 그리고 안에 고여있는 차가운 모유들도 있어서 사출에 영향을 줄수도 있는데 , 유축으로 한번 쫙 제대로 뽑아보고, 다시 채워서 시작해보세염- 그래도 좀 안되면, 마사지가 비싸긴 하지만, 한번 싹 풀어줘보구용 ㅡ 분명 좋아지실거에여 ~ 엄마의 의지가 이겨내실거에여

  4. 저도 오늘새벽에 울었어요😂 52일차 아기 먹다 자는거 깨워가면서 열심히 30분 물렸는데눕히면 또 깨서 더 달라는 모습 보고 이제 진짜 단유해야겠다 생각 들더라구요 요즘 힘들어서 분유량 늘렸더니 점점 더 분유 찾는 것 같아요 저는 슬슬 직수텀 늘려서 단유할 계획입니다 정말 완모하고싶었는데, 아가랑 합이 맞지 않았나봐요. 단유하고 더이상 스트레스 받지 않고, 아가도 스트레스 안받았음 해요ㅠㅠ 단유하면 주말에 새벽수유 남편시킬거에요!!

    1. subcomment icon

      ㅠㅠ너무공감가요 정말 ㅠ… 감사합니다ㅜㅜ 정말 ㅠㅠㅠ왓다리갓다리하다 결국 선택하시는 마음도 잘알겠어요ㅠㅠ저두ㅜ 남퍈보고 새벽에 분유주고 애기케어하라구 하고싶네요🥹ㅎㅎ 항상 새벽엔 그래도 저만 깨어잇었으니!!

  5. 62일차 완모중인데 모유는 빨리 소화되서 배고플때마다 주니 지금도 텀이 1시간반~3시간 왔다갔다해요^^ 먹는시간도 5~20분 다양하고요 아기가 때마다 먹고싶은 양이 있는것 같더라고요^^ 윗분들 댓글 다 너무 공감되네요~ 시간이 답이라는 말이 허무하게 들리실지 모르겠지만 정말이더라고요ㅠ 통잠자니 새벽에 돌덩이 되는 가슴도 참으니 양 맞춰지고, 사출도 아기가 좀 크니 잘먹고, 트림은 한번시켜도 자다가 일어나서 남은거 또 하고 그더라고요^^ (트림안해도 방구뀌면 합리화하기도 하구요) 젖이 빈다고 표현하시는거보니 양이 부족하거나 아기가 잘못먹는게 아닌거 같아요! 맘이 있으시다면 분유를 줄여보셔야할것 같아요. 스트레스가 모유 질에 안좋다고하니 꼭 완모 안하셔두 되구요.. 저도 정보력이 부족해서 그냥 옛날처럼 먹였던게 도움이 됬는듯요.. 어떤선택이든 엄마는 위대합니다ㅎㅎ 힘내세요!!!

    1. subcomment icon

      더 시간이 지나야할까요?.. 너무궁금했던 부분이였어요ㅠ 통잠자게되면 젖은 어떻게되는지.. 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아기와 몸이 따라가는가보네요ㅠㅠ 신기해라..기쁨맘님이 평화롭게 말씀해주시니 또 마음이 성급했나싶고,,이겨내야할일같아서 지금은 또 괜찮은데..ㅜㅜ 오랜시간 혼자 싸워온날들이 길다보니 오늘은 너털너털 포기하고싶은날인것같아요.. 잘할수있을까요? 엄마들께 이렇게 힘을얻어가서 감사하네요 그래도..ㅠㅠ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subcomment icon

      맞아요~ 진짜 신기하게도 ㅡ 신이 얼마나 치밀하고도, 정교하게 엄마몸을 만들어준지몰라요~. 분유부터 끊으시고, 시간에 맡겨보세요 - 진짜 돼요~~^^! 화이팅

    3. subcomment icon

      ㅠㅠ눈물이 또ㅠㅠ감사합니다..정말 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