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쌤도 넘 힘들면 베아제 먹으라고 하셨어요! 그거 괜찮다고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입덧 체덧 복부팽만 소화불량 전 약 먹어요..!
지극히 개인적이고 제가 다니는 병원에서는 괜찮다셔서 힘드신분들께 도움되라고 써봐요ㅠㅠ! 4주도 되기 전 병원에서 임신확정 받기 전부터 울렁울렁 입덧 있었고 15주인 지금까지도 임신하면서 겪는 증상 다 겪고 있어요.. 입덧 먹덧 체덧에 저녁마다 소화불량에 복부팽만 토는 매일 저녁마다 하고 하도 토해서 그런지 턱이 빠진거처럼 관절까지 나가서 먹으려고 입을 잘 벌리지도 못하고 최근엔 목에서 피도 살짝 나고 엊그제는 역류성식도염이 생겼는지 타는듯 아파서 잠도 못잤어요,,ㅎ 회사다니는게 아니라 하루종일 서서 일하는 몸쓰는 직업인데 체력도 없고 다리도 너무 아파서 산책도 자주 못하구 3달 가까이 밤마다 매일 토하는게 고역이라 그나마 버텼었는데 최근엔 삶의 질이 떨어지면서 우울해지려고 하더라구요... 어제 입덧약 처방 받으러 간김에 의사쌤한테 죽겠다고 소화제같은건 없냐니까 저희 의사쌤은 다 드시라고 하시더라구요 커피, 타이레놀, 소화제, 후시딘 등등등 우리가 걱정하는건 너무 과하게 쓸까봐 걱정인거지 힘들면 먹으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바로 약국가서 임산부 먹을수 있는 소화제 달라니까 이것저것 찾아보시더니 주셔서 사왔는데 첨엔 여기저기 다 먹으면 안된다는 글도 많고 괜히 걱정돼서 안먹으려다가 어제도 너무 힘들어서 한알 먹었더니 속이 좀 괜찮아져서 바로 잠들었어요 오늘도 역시나 밤 되니까 먹지도 않았는데 위가 명치에 있는것마냥 또 배가 빵빵해져서 먹을까 말까 계속 고민하다가 먹었는데 바로 내려가네요.. 속이 완전 백프로 편해지는건 아니지만 위가 명치 아래에 있다는것만으로도 이틀 토 안한것만으로도 행복해요 ㅋㅋㅋ! 아진팜정 이라는 소화제구요 네이버에 검색해보니까 괜찮다는것 같아서 전 그냥 안심하고 너무 증상 심할때마다 먹을래요.... 텀즈?랑 알마겔은 제산제?라고 소화에 도움을 주는게 아니라 식도 안아프게? 하는거라고 들어서 소화제 찾으시면 하나 구비해두시는것 정도는 괜찮을 것 같아요ㅠㅠ! 물론 약이기때문에 조심하시는게 좋지만 너무 힘들면 아가도 엄마도 고생이잖아요ㅠㅠ? 도움되셨으면 해서 글 올려봐용... 그렇다고 과복용은 안됩니닷! 근데 다른 의사선생님들은 소화제 다 안된다고 하시나요ㅠㅠ? 저희쌤이 다 오케이이신분인지 ㅎㅎ
댓글
3
저희쌤은 다된다고하세요 ㅋㅋ 엄마를더 위해주는병원이라서 ㅋㅋ
여에스더 효소 임산부도 먹을 수 있고 소화도 잘 되요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