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알겠습니다...... 기모찌님처럼 정신 바짝 차려볼게요... 남편 얼굴 볼 자신이 도저히 없어서... 집에 못들어가고 아직도 병원 앞이네요 ㅎㅎ 우리 다음에는 꼭 건강한 아기 가지고 다시 만나요...! 이제 이 어플도 지울까 해요... 많은 위로 받았지만... 지금은 모든게... 이 모든게 보고만 있어도 힘들어서요.... 기모찌님 카톡 아이디 있으면.. 남겨주세요... 종종 연락하고싶어요ㅜㅜ 서로 좋은 소식 공유해요....
2024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유산기 ..
금방 병원 다녀오니 아가는 있는데 심장이 너무 느리게 뛴다고 하시네요 .. 작년에도 올해도 .. 작년에는 수술안하고 자연유산 됬는데 올해는 수술할거같은 기분이네요 비도오고 참 ..
댓글
24
저도 원래대로라면 7주인데 일주일이나 더 작은.. 6주의 아기크기... 심장 박동... 그것도 겨우 정상범위 넘긴 정도였습니다.. 착상혈으로 추정된다고 하였던 갈색피도 오늘은 빨갛게 나오더라구요.... 질정 넣으며 아기 일주일 더 지켜보자고 하셨는데 하루하루가 이리 지옥같았던 날들이 있었나 싶습니다..


탈퇴한 유저
너무 공감되네요 .. 저에게 문제가 있어서 그런건지 이유는 도대체 모르겠고 .. 갈색혈은 계속 나오고 증상은 가슴통증이랑 허기짐말곤 없네요 지금 심장이 뛰고있는건지 아닌건지도 모르겠고 그저 물음표만 가득한 나날들이 지속되네요 아가집도 찌그러져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월요일날 병원가기로 했는데 겁나네요ㅜ 결혼식도 월래 10월달에 하기로 했는데 임신되어 8월달로 옮겨야해서 양가부모님에게 임밍아웃 했는데 .. 또 한번 안좋은 소식을 전달해드려야해서 막막합니다

정말 처참한 상황이 따로 없네요... 저랑 증상도 거의 같아요... 혈과 가슴통증, 허기짐.. 그리고 다른 증상 없음까지..하 지난 작게 뛰는 심장소리 동영상만 몇번이고 재생하며 다 잘될거란 긍정회로 억지로 돌려보지만 우울감과 두려움만이 계속하여 파도처럼 밀려오는것이 어쩔 수가 없네요.. 저 또한 이번에 시댁에 상이 생겨 온 가족들에게 의도치않게 임신을 알리게 되었고 이 사실로 단축 근무를 이야기하게 되며 회사 사람들에게도 임밍아웃 되었습니다. 알리고싶지 않은 안좋은 소식도 나중에 알려야될것만 같은 기분에 온 생활까지 스트레스이기만 하네요... 지금 이 순간에도 심장이 뛰고 있는건 맞긴한건지... 괜한 배만 하루종일 어루만지게 됩니다.... 기쁨이 넘치는 다른 글들 속에서 기모찌님의 심정이 너무나 저와 같아 공감되는 바람에 하소연이 길어졌습니다. 월요일 병원 가셨을때 정말 진심으로 좋은 소식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탈퇴한 유저
진짜 저랑 어쩜 이렇게 같을까요 증상도 같고 상황도 비슷하고 .. 선무리님은 병원에서 다른말은 없으셨나요 ? 저희 병원은 제일 큰문제가 염색체문제일 가능성이 제일 크다고 하셨어요 건강한 천사가 오려고 그러나보다 하고 긍정 회로 돌리고 있는중이예요 그전에 습관성유산검사는 받아봐야할거같아요 .. 몸조리 잘하세요 ㅜㅠ .. 저 첫아이 보내고 첫날만 울고 그후론 울지도 않고 그냥 일상처럼 보낸거 같아요 이번에도 그럴듯 해요 .. 우리 그저 잘먹고 몸 건강 챙기도록 해요 건강하고 이쁜 아기가 작은발로 오느라 시간이 좀 걸리는걸로 생각해요 우리 ..

그래도 마음이 단단한 분이셔서 다행이네요. 저는 멘탈이 아주 약한 편이라 혹시나 잘못되면 우울증치료 같이 받을거까지 생각하고 있어요.. 병원을 옮겼던 터라 지난 초음파때는 이상이 없었는지 물으셨고 그 때는 다 괜찮았다고 하셨다하니 의아해하시며 일주일만 더 지켜보자는 말만... 하셨습니다. 밥도 안넘어가는거 한 숟갈이라도 더 떠먹으려 노력하고 있어요. 아이만 지킬 수 있다면 뭐든 할 수 있을것 같은데, 할 수 있는게 겨우 유산방지제 넣고 누워있는것 뿐이라 답답하네요... 좋지않은 결과 나왔다면 검사는 꼭 받아보시고 아직 잘못되었다 확정난것은 아니니 아직은 희망 가지셔도 되지 않을까요..? 다른 병원도 혹시나 다른 곳으로 한번 더 가보심이 어떠세요...?


탈퇴한 유저
3일이면 확인이 된다고 하셨어요 어제도 여러각도로 보고 겨우 심장이 천천히 뛰는거 같은 반짝임을 본거라 ㅠㅜ 저도 사실 멘탈이 너무너무 약해요 제 최면이라도 걸어야죠 .. 자꾸 우울하면 밑도끝도 없이 우울해지잖아요 밥은 드셔요 !! 전 어제 얘기듣고 예비신랑이 저 쳐다보는데 전 아무렇지않다고 제일 중요한건 나 지금 배고파 이러고 밥먹으러 갔어요🤣 선무리님은 그러면 언제 병원 다시 가시는거예요 ??? 만일 이상태에서 쭉 간다해도 걱정되요 건강한 아이가 태어날지도 의문이라 ..ㅠ

저는 다음주 목요일에 다시 보자고 했어요.. 아마 그 때 어느정도 결론이 나지 싶어요.. 저랑 남편은 이대로 아이가 멈출 수 있다는 말에 한참을 부둥켜 안고 울었네요 결혼식 준비만으로도 충분히 바쁘고 힘드실텐데 체력관리 멘탈관리 정말 잘하셔야겠어요 혹여 안좋은 결과래도 가족분들이 많은 위로가 되시리라 믿어요... 내가 뭘 그리 잘못한걸까 자책의 늪에 빠지지만 이 모든게 엄마의 잘못도, 그 누구의 잘못도 아니라는걸 기억해요 우리...!


탈퇴한 유저
우리 서로 화이팅해요 !! 힘내봐요 만일 안좋은 소식을 들어도 잠시만 슬퍼하고 다음에 올 건강한 아이를 위해 건강챙기자구요 !!

안녕하세요. 병원은 잘다녀오셨어요...? 오늘 일하는 와중에 기모찌님이 문득문득 생각이 나면서 걱정이 되더라구요...


탈퇴한 유저
아이구 걱정해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저 어제 출근전에 갈색덩어리 배출되고 오늘 아침에는 생리대가 다젖을만큼의 피가 나오더라구요 병원가니 또 자연유산이라고 그래도 수술안해서 다행이예요 ㅎㅎ 예비신랑이 일을 잠시 안하고 있어 저가 일하는곳 가서 대타 해주고있는덕에 전 맘편히 몸조리하고 있답니다 ㅎㅎ 안그래도 말씀 드릴까 하다가 좋은소식도 아닌데 말씀드렸다가 선무리님이 더 힘들어 하시면 어쩌지 하는 마음에 어플 들어왔다가 나갔다 반복만 했네요 전 괜찮아요 !! 선무리님은 좀 어떠세요 ??

그러셨군요... 수술은 안하셔서 정말 다행이에요 왜 안좋은 예감은 그렇게나 딱 맞아떨어질까요ㅜㅜ 그래도 말투에서부터 씩씩함이 묻어나와 보기 좋아요! 몸조리 잘하시고 이 다음엔 머지않아 누구보다도 건강한 아이가 꼭 기모찌님 곁을 찾아올꺼에요. 저는 새로 한 주를 시작하면서 그래도 마음을 많이 비웠어요. 일이 바쁘니 아무래도 생각도 덜 나고.... 유산방지제가 하나씩 없어지는 저녁마다 여전히 사형선고를 받은 시한부같이 느껴지지만 오늘 배가 조금씩 뭉치는 느낌에 그래도 잘있는가보다.. 생각해보고 있어요. 아픔은 그렇게 훌훌 터시고 앞으로는 좋은 일들만 가득하실겁니다!


탈퇴한 유저
저 이러면 안되지만 .. 저 오히려 좀 신나요 다시 다이어트 하고 신혼여행가서 술이랑 먹고싶은거 잔뜩 먹을수 있다는 그 행복감이 ..☺️ 선무리님도 다행이예요 마음을 많이 비우셨다니 .. 너무 우울해지시면 안돼요 ..!! 저가 같이 기도해드릴께요 ㅎㅎ 이쁜아가 엄마뱃속에서 찰싹붙어있으라구 많이 기도해드릴께요 너무 걱정마셔요 !! 편안한 마음가지고 푹 쉬세요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ㅎㅎ


탈퇴한 유저
선무리님 병원 다녀오셨어요 ?????

안녕하세요. 기모찌님 저 잊지않고 신경써주셔서 감사해요..😭 그렇지 않아도 다녀와서 어떠한 결과였든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요즘 일이 바빠서 야간으로 이제 막 병원 다녀오는 길인데 희망을 받았어요. 아기집은 여전히 평균보다 많이 작아서 더 지켜봐야겠다고 하셨지만 아기는 다행스럽게 잘있다고 해요...!!! 일주일 더 유산방지제 받아왔고 약 떨어지는 날 또 초음파 해보자고 하셨어요. 오늘 들은 희망의 소리가 안좋은 소릴 들었던 그 병원에는 도저히.. 가기가 싫어서 다른 병원을 와서일지는 모르겠어요. 그저 지금은 좋은 소리만 걸러서 믿고싶을 뿐이라서요.... 기모찌님이 기도해주셔서 아기가 아직까지 잘붙어있나봐요! 이리 함께 걱정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탈퇴한 유저
와 .. 진짜 다행이예요 진짜요 ㅠㅠ 저도 목욜날까지 얼마나 기다려졌는지 .. 선무리님이 제 걱정해주신만큼 저도 선무리님 걱정 많이했어요 앞으로 쭉 기도 할께요 !! 이쁜 아가가 이쁜 엄마곁에 찰싹 붙어있으라구요 ㅎㅎ 마음이 놓이네요 휴 ~ 옷 따뜻하게 입으시고 건강 잘 챙기세요 !!

기모찌님이 이따금 한번씩 잘계시나 궁금하고 그리울것 같아요... 혹시나 건강한 아기천사가 또다시 찾아오는 날엔 언제라도 연락 한번 주셔요...! 온 마음 다해 함께 기뻐하고 싶어요. 🙌 다이어트와 결혼준비 잘하시고 신행 생각하시면서 행복한 매일매일이 되시길 바랄게요!


탈퇴한 유저
선무리님 그리울거같아 이 어플 삭제 안하려구 해요 ㅎㅎ 선무리님도 좋은소식이든 무슨 소식이든 가끔 연락 주세요 ! ㅎㅎ 같이 공감하고 들어드릴께요

저 오늘 유산됐어요...


탈퇴한 유저
아이고 … 선무리님 .. 안그래도 저 오늘 여기 들어와서 근황 여쭤볼까 하다가 시간 얼마 안지났는데 자꾸 여쭤보는건 실례 되지않을까 .. 했는데 아이고 … 심적으로 많이 힘드실거예요 .. 근데 견뎌야해요 ㅠㅠ 그래야 다음에 더 건강한 천사가 찾아와줄거예요 !!! 아 너무 걱정되요 ㅠㅠ 마음이 너무 약하신분이라 .. 전 이제야 피가 멈췄어요 오랬동안 생리대차고 이랬네요 .. 선무리님 몸조리 잘 하셔야해요 ㅠㅠ 저 첫유산때 막 움직였다가 손목 시큰거리고 이래서 한동안 손목보호대 차고 다니고 이랬어요 몸조리 진짜 꼭 잘하셔야해요 알겠죠 ??..

고맙습니다.. 자연배출이 안되어서 내일 수술 하자는거 도저히 회사 빈자리 매꿀 사람이 없어 토요일로 날짜 잡고 왔네요.... 아무런 생각이 안들고 눈물만 나네요 그동안 입덧도 없었는데 구역질날것 같아요..... 맘카페 맘톡방 전부 나갔어요...


탈퇴한 유저
ㅠㅠ 자연적으로 나와주면 얼마나 좋을꼬 .. 나라에서 받은 돈으로 한의원가서 한약이나 종합 비타민 사서 챙겨드세요 .. 전 이번에 종합 비타민 사서 먹고있어요 자궁에도 좋은 약도 있더라구요 .. 선무리님 그냥 안아드리고싶어요 얼마나 하루하루 힘드셨을까 공감이 되서 .. 속으로 스트레스도 많이받으셨을거예요 그거때문에 아마 헛구역질 나는거 아닐까 싶기도 해요 .. 전 애초에 맘카페 맘톡방 안들어갔어요 저가 느끼기엔 약간 희망고문같은 느낌이랄까요 … 너무 오래 슬퍼하지말아요 알겠죠 ??
ㅜㅜ 어떤말도 위로가 안될테지만, 기모찌님 몸 잘챙기세요~


탈퇴한 유저
그냥 머리가 복잡해요 .. 처음에도 유산 이번에도 유산 될까봐요 ..
2024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