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 증상이 비슷하신 것 같아요ㅠ 병원에서는 원래 임신 기간중에는 위장능력이 많이 떨이지니 한번에 많이 먹지 말고, 먹고싶을때 먹고싶은걸 조금씩 자주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공복에 울렁거려서 안먹던 끼니까지 챙겨먹었더니 되려 더 안좋아졌어요ㅠ 그래서 울렁거릴땐 밥 말고 샤인머스켓이나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같은거 먹었더니 훨 나아졌어요! 우리 같이 잘 이겨내요👍
2024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7주 2일차 변비에 울렁거림…
안녕하세요 저는 7주차 예비엄마랍니다 얼마 전 임신 사실을 알고 2회차 산부인과 방문했는데요 아이심장소리도 듣고 아이크기 9mm를 관찰하며 놀라운 경험중이에요 저는 원래 선천적으로 장이 예민하고 잦은 소화장애를 겪었는데요 이번에 임신하고 초기 피고임 현상이 아직 남아있어 거의 퇴근하고 먹고 누워있기를 반복했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소화도 점점 더 안되는것 같고 메쓰거움때문에 음식을 조금씩 더 먹는데 운동은 마음대로 못하니 똥배가 나오고 몸은 차가워지고 있어요. 거의 새벽에 2번정도 깨서 이리저리 자세만 바꿔가며 메쓰거운 속을 달랩니다 무엇보다 요즘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고 잔변감에 메쓰거움이 오고 오늘은 배에 힘을 주다가 위액을 구토까지 했어요 저..이제부터 구토도 시작일까요? 입덧관련 증상인가요? 아니면 음식양이 많아져 소화불량 증상인지.. (아침과 점심 중간에 메쓰거워져 눈에보이는 과일,빵을.. 저녁에 잘안먹던 밥을 추가해서 먹고 있어요) 살은 1키로 정도 쪘어요 정장제 있는 소화효소먹고 있다가 의사샘이 먹지말라 하시더라구요 아님! 최근 영양제를 엽산 1가지에서 추가로 오매가, 비타민d를 먹고있는데 그 영향일까요? 그냥 엽산만 먹을까하는 생각도 들고요 메스꺼울때 음식말고 입덧약 먹으면 될까요? 배에 힘주면 안될까봐 화장실도 엄청 조심히 보는중이에요 원래 배변활동할때 배에 많이 줘야 잔변감도 없는데요 ㅠ 힘들어용 ㅠㅠ
댓글
6

네! 저도 오늘부터 다시 토마토로 시작하렵니다! 베이비빌리에서 동기님을 만나게 되서 너무 든든하고 에너지를 얻습니다 율즈님과 함께 잘 이겨내겠습니당!! 감사합니다!
오메가랑 비타민D는 계속 드셔야 해요! 오메가는 애기 두뇌 시각발달에 영향 주고, 비타민 D는 애기 뼈형성이랑 엄마골다공증도 예방해주고 조산기도 잡아준다고 들었어요. 변비나 설사있으시면 임산부용 유산균 추천드려요. 병원에서도 화장실 잘 간다고 해도 유산균 꼭 드셔야된다고 들었어요.

네! 비타민d랑 오메가 한번에 먹으려구요 교옹찌님과 의사샘 말도 잘 들어야겠어요! 감사해요 힘이나요
다 저도 겪고 있는 증상이에요ㅠㅠ흑흑 입덧약 드세요 훨씬 나아요,,, 저도 새벽에 몇번을 깨는지ㅠ 깰 때마다 속도 안좋고ㅠㅠ 힘들어요

허듀드리미 님 힘내세요!! 공감해주시는 말에 감격스럽습니다 ㅠㅠ
2024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