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 너무 비슷하세요 ㅠㅠ 동네병원에서 촘파 보는데 배가 너무 단단하다구 배 단단해지면 무조건 쉬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배가 불편한 느낌이랑 같이(조이는느낌..?터질거같은느낌?) 과 함께 배가 전체적으로 단단해지고 싸하게 아파요 ㅠ_ㅠ 수축인지 뭉침인지.. 아님 그냥 임신 중에 생기는 흔한 증상인지 모르겠어서 저두 폭풍 검색중이네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서있을 때, 걸을 때 배딱딱한건 배뭉침일까요?
배가 단단해지는게 맞는것도 같은데 살짝 불편한데 임신이 처음이라 그냥 원래 이정도는 불편한건가 싶기도 하고요ㅋㅋ 윗배까지 단단쓰인데 이게 배뭉침이라면.. 서있으면 계속인디ㅋㅋ 서있거나 걸어다닐때 배가 단단들 하신거죠? 그리고 전 윗배가 더나오네요.. 아기는 배꼽아래 있다던데 아직 아가들이 작으니 그렇겠죠?? 아웅 빨리 낳아서 뿅하고 눈앞에 있음 좋겠어요~~~>_<
댓글
4

저는 그냥 병원다녀왔어요! 첫임신이라 태동인지 뭉침인지 수축인지 모르겠는데 배불편하다고요~ 선생님께서도 수축검사 해보면 아니까 잘왔다고 하셨고 수축 아니더라고요. 태동이 생기면서 자궁을 건드려 배뭉침이 살짝씩 오기도 한다고하고 초음파보니 아주 신명나게 헤엄치고 있더라고요 마음 편해졌어요ㅜㅜ
저도 배뭉침이 헷갈려요. 걷거나 마니 움직이면 전체적으로 배가 단단함이 느켜지던데..저는 20주들어섰는데 아랫배가 더 나왓어요

그르게요.. 배 전체가 단단해지니 이게 배뭉침인지 이기분을 임신한 기분으로 적응해야하는건지 참.. 낼 아침에도 그러면 그냥 동네병원이라도 가보려고요!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