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셤관했는데 저희쌤이 시험관애기들이 잘 안큰다며 제가 12주때 일반 산부인과 전원갔을때부터 아스피린 먹이셨어요 24주때 저희애기도 좀 작다고 하셔서 뭐 영양제라도 맞을수있는거 없냐고했더니 그런거 없다고 아스피린만이 답이라 하셨어요 잘먹어도 혈류문제로 애기한테 전달안되면 소용없다는뜻인것같아요 임신기간내내 아스피린 먹은 저는 최근에 수박으로 효과보긴봤어요 며칠만에 선생님이 원하는만큼 컸더라구요ㅋ 임당이나 임신중독증 위험있으신거아니면 잘 드시면서 아스피린도 드세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배가 잘 안나오더니 아기가 주수보다 느리네요
비슷한 다른 주수 임산부들보다 배가 많이안나와서 안그래도 걱정하고 있었는데 오늘 병원가니 25주인데 680그램 밖에 안되네요.. 보통 800그램이라고하는데.. ㅠㅠ 2주나 느려서 걱정입니다.. 저랑 비슷하신 분 계실까요?
댓글
10
저는 애기가 갈 때마다 1주씩 작다고 베이비 아스피린 처방해 주셨는데ㅠㅜㅜ 임신중독 얘기도 나오고.. ㄷㄷ 저도 살이 많이 안 쪘거든여ㅠㅜ 애기테 영양이 잘 안 가서 그럴 수도 있다면서 약 먹음 임신중독 예방도 되고 애기테 혈류가 더 많이 가게 돼서 쑥쑥 큰대여 수박이나 당분으로 애기를 찌우지 말고 단백질로 애기를 키우래서 요즘 단백질 먹으려고 노력해여ㅠ 두유랑 달걀 2알씩은 기본 꼭 먹고....

몇주부터 작다고 그러셨어요? 아스피린 다음 진료때 저도 한번 물어봐야겠네요 ㅜㅜ

저는 1주 정도 작더라고여ㅠ 21주에 갔을 때도 작았고 이번 25주에 갔을 때도 계속 작았어여 400g대에서 지금 700g대예여ㅠ 애기가 안 크는 이유를 3가지로 말씀해 주셨어요 1, 엄마빠가 작을 경우(저는 작지만 남편이 커서 애기도 작진 않을 거라 하셨어여ㅠ) 2, 산모가 밥을 잘 먹지 않은 경우(제 딴엔 잘 먹는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일 때문에 아점 겸 간단히 먹고 저녁 1끼 잘 챙겨 먹고 간식 먹고 이랬는데 더 잘 챙겨 먹으라고ㅠ 원래 제가 많이 먹는 편이 아니긴 해여) 3, 애기한테 영양분이 잘 안 가는 경우(임신중독 위험)라고 했어여ㅠ 그래서 한 달 약 드셔서 애기 키워서 오랬네여ㅠ 이젠 다음 진료까지 애기 1kg는 돼야 건강한 모양이에여~
저도 그랬고 보통 1키로 하는 27주에도 890g이지만 선생님은 아가가 커서 좋을거 하나도 없다고 수박도 많이 먹지 말라고 하셨어용 ㅎㅎ 주차 지나면서 잘 크고 있는거면 너무 염려 안하셔도 될거같아요!ㅠㅠ
저희는 24주6일에 637g이었어요. 100명중 6번째.. 임당임에도 ㅜㅜ 다 괜찮아요! 괜찮을거에요!
저도 25주때 검사했을때 720g이였어요~제 몸무게도 한달전 검사때보다 많이 안늘고 입덧때문에 7키로빠졌다가 이제야 임신전 몸무게로 돌아왔내요~ ㅠㅠ 애기가 10명중에 3번째정도로 작다고 하셨어요...의사쌤도 아기가 작다고 닥치는데로 먹으라고 하셨는데 입덧때문에 지금도 입덧약 없이 뭘 먹을수가 없고 땡기는게 없네요...2주뒤에 병원가는데 그사이에 많이 커줬으면 좋겠네요~~ 유니님도 아이를 위해서 잘 드시고 힘내세요 ~!

저희 의사샘은 먹는 거 크게 영향없다고 하시고.. 의사마다 소견이 다르네요 ㅠㅠ 그래도 혹시 모르니 이번주부터 수박이랑 고기 잘챙겨먹으려구요 아가들 잘 커줬으면 좋겠네요 너무 걱정..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