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임신출산 바우처 100인가요 200인가요?

임신출산 바우처 100인가요 200인가요?

저는 우리카드로 국민행복카드 발급받으니 바우처 100 들어왔던데 정부지침 보면 200 같기도 하고 헷갈리네요 ㅠㅠ 첫만남이용권이랑 출산바우처랑 다른 의미인건지.. 혹시 명확히 아시는분 계실까요?

댓글

5

  1. 첫만남이용권은 출생신고 이후 국민행복카드로 200만원의 바우처(포인트로 생각하시면 쉬우세요.) 첫만남 이용권은 아기와 관련된 육아용품을 구매가능하시고 경우에 따라 산후조리원에서도 결제가 가능하세요. 첫만남이용권 결제권자는 도중에 변경이 불가능하시니, 처음에 출생신고하실때 첫만남이용권 카드 보유자가 누구인지 명확하게 알려주셔야해요. 부모급여는 현금으로 통장으로 매달 들어가게 될거에요. 추가로 올해 출생하는경우 영아수당 30만원, 아동수당은 매달 10만원으로 부 또는 모 통장으로 매달 합쳐셔 40만원이 들어가게됩니다.

  2. 임신바우처는 100만원(단태아기준)을 국민행복카드로 넣어주는 거고 올려주신 이미지는 2023년부터 시행되는 부모급여로 별개에요! 바우처 외에 2023년뷰터 만0세는 매월 70만원 지급, 2024년부터는 만 0세는 월 100만원 지급해준다는 내용이에요 !

  3. 다른거에오 ~

  4. 처음 임신 확인되면 100받고, 출산이후에 첫만남이용권으로 아기 주민등록 신청하면 200받아요~

    1. subcomment icon

      오 그런거였군여! 감사합니다😄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임신출산 바우처 100인가요 200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