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시어머니잔소리가 너무 싫은데 어쩌죠?ㅜㅜ

어머님이 지난번 임신했을때도 수시로 전화오고 찾아와서 뛰지마라 계단 조심해라 문어낙지 먹지마라 옷긴거입어라 등등의 잔소리를 쉴새없이하시다가 유산됐다고 울화가 치밀었다는 표현을 제게 했어서 요번임신은 진짜 최대한 늦게 배나와서 눈치채면 얘기하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오늘 아침에 전화와서 다른얘기하시는데 어쩔수없이 임신얘기를 할 수밖에 없어서 임신해서 안된다고 말씀드렸더니 전화 끊고 나서도 계속전화와서 먹고싶은거 없냐고..없다고..왜없냐고,.휴...그리고 또 전화와서 어디냐고..집이라고..밖에 돌아다니지 말라고...일도 해야하는데 어쩌라는건지? 생활비 줄 것도 아니면서...또 전화와서 조심해서 움직이라고 몸조심하라고...아.... 진짜 너무 짜증나요 스트레스 받아서 미치겠어요ㅠ 어떻게 해야할까요ㅜㅠ 괜히 친정엄마한테 전화해서 어머님이 저랬다고 있는대로 짜증만 냈네요ㅠㅜ 전화기에 어머님만 떠도 막 스트레스 올라와요ㅜㅠㅜ

댓글

35

  1. 댓글 하나 하나 다 읽어 보고 짱이맘님 댓글도 다 봤어요! 지금 남편분을 엄청 사랑하시고, 기본적으로 분란 있는 상황을 되도록 만들지 않고 싶어하시는 성향 같아요 : ) 기왕이면 짱이맘님 희생 없이 좋게 해결되면 좋지만, 남편이 함께 해결하는 것에 어려움을 표현한다면 짱이맘님 스스로라도 아기를 위해, 산모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서라도 힘든 부분은 단호하게 차단하는게 좋을거에요ㅠㅠ 아무리 좋은 시부모님이라도 딸 대하는게 딸가진 부모만 못하고, 딸같이 생각 한다고 해도 딸과 며느리는 다른 존재 같더라구요! 저는 결혼 하자마자 조금 불편한거 있으면 고민 상담처럼 하면서 표현을 했던터라 시부모님이 어려운게 없지만 앞으로 아이가 태어나고 자라면서 더 많이 간섭하려 하실텐데 그때가서 말하기는 이미 관계가 굳어버린터라 어려울 수 있어요 ! 짱이맘님 스스로 자신을 지켜나가주세요 ㅠㅠ 임신 자체만으로도 예민해지고 나 스스로도 신경 쓰이는게 많은데.. 저희 어머님이 저랬다고 하면 저는 스트레스로 잃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ㅠㅠ 남편에게 조심스레 도움을 요청해서 차근 차근 대화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해보시거나 그게 어렵다면 스스로 아가를 위해서라도 조금은 단호하게 하시는게 멀리 내다보았을 때에도 더 좋을 것 같아요!

  2.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전화를 받지 마시고, 그래도 전화오면 신랑 한테 말해서 난리치게 만드세요. 안그러면 짱이맘님이 계속 스트레스 받으셔야 할꺼예요. 저는 결혼해서 시부모한테 전화 한번 한적도 없고, 신랑한테 시부모한테서 전화오는일 없도록 만들라고 했더니 연락 절대 안와요. (물론 이유가 있긴 있어서…) 그리고 저런 소리 듣기 싫어서 아직까지 임신 소식도 말 안했어요~

  3. 그냥 받지 마세요!! 받으니까 계속 하시는거에요.. 스트레스가 제일 안좋아요ㅠ

  4. 읽기만해도 스트레스네요ㅠㅠ 진짜 지금부터 저러시면 아가 나오면 간섭 더 하실거같은데.. 저도 연락부터 훈수까지 너무 하셔서 꾹 참다가 이번에 임신하면서 신랑한테 다 얘기해서 신랑이 차단 시켜줫어요.. 신랑분한테 지금 내가 몸도 힘들고 저렇게 말씀하시는거 감사하지만 매번 저러시면 힘들다고 얘기한번 해보세요ㅠㅠㅠ 그리고 경험상 무엇보다 연락 다 안받고 무시도 해야하는거 같아요..ㅜㅜ

    1. subcomment icon

      네ㅎ더 심해지면 그러려고요ㅋ 다행히 오늘은 전화가 안왔네요ㅎㅎ

  5. 이고 임신중 스트레스 받으셔서 어떻게해요 ㅠㅠㅠ 좋게 해결되셔서 스트레스 덜 받으시기를요! 토닥토닥

    1. subcomment icon

      감사해요~~ 이렇게 위로 받으니 한결 편안해져요ㅋㅋ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시어머니잔소리가 너무 싫은데 어쩌죠?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