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기는 s로 주면 짜증내고, m은 너어무 오래걸려서 중간에 먹는걸 포기하고 수유량이 적어지길래 란시노s로 줬더니 잘 먹었어요! M으로 적응시키고 싶었는데 수유량이 적어져서 안되겠더라구요 ㅠㅠ
2026년 2월 베동
/ 육아고민
더블하트 S?M?
내일이면 4개월이 되는데 하루 3번은 모유수유를 하고 막수만 분유 240ml정도 먹어요. 그런데 더블하트 젖꼭지 S로 먹으면 분당 10ml 정도 먹고, M으로 먹으면 더 느려져요ㅠㅠ 다 먹는데 32분 정도..? M으로 바꿔주면 더 빨리 먹을 줄 알았는데 오히려 더 느려지니.. 그냥 S사이즈로 먹이는게 나을까요?
댓글
4
저희 아가도 M넘어가서 더 못먹어서 엄청 고생했어요 오만가지 젖꼭지 다 썼는데 결국은 L사이즈로 업이 답이었어요 첨엔 많이 나와서 켁 했는데 곧 적응하더라구요 2~3주 고생했는데 L로 바꾸고 분유 꼭지 공기 잘 빼주면 유속이 느려져서 며칠만에 적응했고 첫째는 분유 졸업했답니다
M은 Y컷이라 아기가 빠는만큼 나와서 빠는 힘이 약하거나 아직 적응이 덜 된 경우에 오히려 시간이 더 오래 걸려요. 계속 써서 적응하면 점점 빨라질거예요. 근데 M은 적응하고 나면 또 금방 L로 넘어가지더라고요. 짧게 쓰는것 같아요. 아직 L하기에는 이른것 같고 S도 24분이면 오래 걸리는 편이니 M에 적응이 베스트일것 같아요!

친절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해야겠어요!ㅎㅎ
2026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