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2월 베동

/ 육아고민

더블하트 S?M?

내일이면 4개월이 되는데 하루 3번은 모유수유를 하고 막수만 분유 240ml정도 먹어요. 그런데 더블하트 젖꼭지 S로 먹으면 분당 10ml 정도 먹고, M으로 먹으면 더 느려져요ㅠㅠ 다 먹는데 32분 정도..? M으로 바꿔주면 더 빨리 먹을 줄 알았는데 오히려 더 느려지니.. 그냥 S사이즈로 먹이는게 나을까요?

댓글

4

  1. 저희 아기는 s로 주면 짜증내고, m은 너어무 오래걸려서 중간에 먹는걸 포기하고 수유량이 적어지길래 란시노s로 줬더니 잘 먹었어요! M으로 적응시키고 싶었는데 수유량이 적어져서 안되겠더라구요 ㅠㅠ

  2. 저희 아가도 M넘어가서 더 못먹어서 엄청 고생했어요 오만가지 젖꼭지 다 썼는데 결국은 L사이즈로 업이 답이었어요 첨엔 많이 나와서 켁 했는데 곧 적응하더라구요 2~3주 고생했는데 L로 바꾸고 분유 꼭지 공기 잘 빼주면 유속이 느려져서 며칠만에 적응했고 첫째는 분유 졸업했답니다

  3. M은 Y컷이라 아기가 빠는만큼 나와서 빠는 힘이 약하거나 아직 적응이 덜 된 경우에 오히려 시간이 더 오래 걸려요. 계속 써서 적응하면 점점 빨라질거예요. 근데 M은 적응하고 나면 또 금방 L로 넘어가지더라고요. 짧게 쓰는것 같아요. 아직 L하기에는 이른것 같고 S도 24분이면 오래 걸리는 편이니 M에 적응이 베스트일것 같아요!

    1. subcomment icon

      친절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해야겠어요!ㅎㅎ

2026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