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아플 때 아프지 않을 정도만 유축하고 아이스팩으로 차갑게 마사지 해주고 그러세요 ㅠㅠ 저는 자연 단유 해보려다가 3주 정도 천천히 유축시간 간격 늘리다가 도저히 안되서 결국 약 먹었어요
2026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가슴 너무 아픈데..
자연단유 중인데 가슴 너무 아퍼요..ㅠ 이렇게 단유되는거 맞아요..?
댓글
2
자연단유할 때 가슴이 땅땅해지고 너무 아프면 무조건 참기보다 아프지 않을 정도로는 살짝 유축해주는 게 좋아요~ 너무 버티면 젖몸살처럼 더 힘들어질 수 있더라구요ㅠ 대신 시원할 때까지 다 비우진 말고 압이 풀릴 정도로만 조금 빼고, 바로 냉찜질 자주 해주세요 저는 냉찜질이랑 자연단유 엿기름 같이 챙기니까 젖 차는 느낌이 덜해서 훨씬 수월했어요~
2026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