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방구 같은 태동,, <- 이것보다 정확한 표현을 못 찾겠어요,, 진짜 적응 안 돼요 😂😂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태동이 좀 달라졌어요ㅠㅠ
안녕하세요~~ 23주차 막 접어들었는데요. 요즘 조금만 피곤하면 분비물도 연두색으로 나오고ㅠ 잠도 잘 못자고 가스도 차고 많이 불편하거든요~ 근데 이틀째 태동이 좀 달라서...다들 어떠신지 궁금해서 올려요 18주부터 느끼던 태동은 발로 차거나 톡톡하는 정도가 뱃가죽쪽에서만 느껴졌었는데요... 피곤하고 좀 조용~했다가 다시 활발해지긴했는데, 태동이 안쪽으로 느껴진다고 해야하나요? 자궁안쪽, 질 안쪽, 뭔가 내장을 치는 느낌이라 아픈건 아닌데 느낌이 깜짝깜짝 놀래서요ㅠㅠ 다들 태동에 이런 느낌 느끼시는지 좀 궁금해요!
댓글
11

와 진짜용!!저두 그래용!! 내일 23준데 요근래 먼가 몸안에서 방구끼는 것처럼 태동이 느껴져용

ㅋㅋㅋㅋㅋㅋㅋ속빵꾸ㅋㅋ 왜 이제봤을까용ㅋㅋ전요즘 거의 먹지도 못하는데, 가스도 엄청 차서ㅠㅠ 태동인지도 몰랐어요ㅋㅋㅋ

ㅎㅎㅎ손 대는 곳마다 발로 뻥뻥 잘차더니만, 속에서 왜이리 뛰는건지ㅠㅠ 자궁 밑쪽이나 난소에 혹이 있어서 그쪽 찰때는 아가 거긴 엄마 좀 아파 위로 올라와~~ 하며 알아들을지 아닐지도 모르는 말도 걸고 그래여ㅋㅋ
저는 처음부터 태동이 안쪽으로 마니느껴졌어요. 그래서 뱃속에 물꼬기있는 느낌..ㅋㅋ지금22주지나고서는 조금 커진거같은 느낌이지만..ㅎㅎ비슷한거같아요!

ㅋㅋㅋ귀요미 물꼬기네용♡ 어우.. 전 맨날 발차기 뱃가죽으로 귀엽게 느끼다가 속으로 느끼니까ㅠ 자궁 아래쪽을 발로차기도하고 이거 느낌 정말... 큰 장어가 꿈틀거리는거 같은... 요상함이 있네욤ㅋㅋㅋㅋ
이제 자세를 바꾸는 시기가 와서 발로차냐 손으로 미냐 차이로 위치도 달라지고 느낌도 달라진데요!! 저도 첨에 자궁쪽에서 계석 태동이있어서 물어봤는데 어떻게 태동을 하냐에 따라서 느낌이랑 위치가 다르다고 괜찮다고 하셨어용ㅎㅎ

오오! 이제 자세를 바꿀 시기가 온거로군요!ㅎㅎ 느낌이 발차기가 아니라 좀 찜찜햇엇는데 안심되네용 :) 감사해용 호떡맘님ㅎㅎ

저도 첨에그랬어요ㅎㅎ 지금은 몸을 아예돌려서 밑에쪽에서 엄청 놀아요 덕분에 역아는 벗어났드라구요
연두색 분비물은 생식기 감염성 질병일 수 있는데 산부인과 가보세요! 태동은 아가가 도는거에 따라서 안쪽, 바깥쪽 느껴지는거 같아요

넵넵, 걱정해주셔서 감사해요! 지난번에도 그랬었는데, 냄새없고 통증이나 간지럼이 없으면 괜찮다더라구요~ 피곤하고 면역력 떨어져도 냉 색이 그럴수있다고했었어서, 다음 진료때 다시 검사받을 예정이에요 :) 저는 태동 안쪽은 처음 느껴서.. 느낌이 이상해서 깜짝깜짝ㅋㅋ그럴때마다 거기말고 바깥쪽 차라고 아가를 부르게되네요ㅠ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