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언니도 두군데 다 다니다가 제일병원에서 낳았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고위험 산모 인걸까요? 대학병원vs로컬병원
86년 11월생이라 내년 출산할때 만 36이구요 시험관2차로 아기 가졌습니다 자궁선근증이 심하진 않지만 있긴 있다고 하셨고 난소에 물혹 있는거 아직 붓기 덜 빠졌지만 이건 시간지남 저절로 줄어들거라고 하셨어요. 9주차때 갈색피를 왈칵 쏟아서 응급실 갔더니 절박유산 진단 받았고 11주4일인 오늘까지도 아주아주 미세하게 휴지엔 묻어나는 정도입니만 아기는 주수에 맞춰 따박따박 잘 자라고 있고 피고임도 줄어들어 이제 유산걱정은 없어졌다고 하셨습니다 이제 난임병원 졸업해서 분만병원으로 옮겨야되거든요 저희 동네(동탄)에는 제일여성병원이라는 로컬병원과 한림대병원이라는 대학병원 (하지만2차병원)이 있는데요. 두 병원 모두 신생아응급실(니큐) 있구요. 고위험산모도 볼 수 있다고는 하는데 아무래도 난임병원 주치의선생님은 대학병원이 안전하다고 추천해주시긴 했어요 하지만 가격이나 서비스부분들 생각하면 대학병원 부담스러워서 여전히 고민중입니다 여러분이라면 이런 상황에서 로컬병원으로 가시겠어요 대학병원으로 가시겠어요?
댓글
19

와 그러셨군요. 제일이 확실히 더 많이들 가시는것 같아요!
저도 같은 나이에 같은 상황인데 일단 동탄제일 다니고 있어요! 전 선근증이 좀 컸고 지금은 더 커져서 9*6사이즈이구요, 11주까지 출혈 및 하혈 두 번 했었고 그뒤론 갈색냉 나오고 아직 피고임 있어요. 전 계류유산도 3번 겪었고 셤관으로 지금 아가 품고 있는데요~ 동탄제일 다니다가 경부길이가 짧아지거나 하면 대학병원 가려구요. 사실 초기에만 제일 다니고 대병으로 옮기려고 했었는데 다니다보니 선생님도 믿음이 가고 저고 특별이 큰 이벤트는 없어 계속 다니고 있어요. 지금 13주요. 그리고 전 선근증이 커서 맥수술을 하게 될 수도 있는데 맥수술권위자가 제일에 계셔서 은근 든든하기도 해요 사실. 경부강도 재는 기계도 있구요. 근데 대학병원 가게되면 아주대만 생각했지 한림대는 생각도 못했네요. 동탄제일에서는 응급상황 생기면 한림대로 인계?해준다고 하긴 하던데.. 어쨋든 엄마맘이 편한게 제일이니까 남편분과 잘 상의해서 결정하셔요~

아이구 반갑습니다 정말 저랑 많은 부분 공통점이 있네요. 제일에 맥스술 권위자분이 계시다는 얘기도 들었던것 같아요. 제 난임병원 주치의 선생님은 아주대 좀 너무 멀지않냐고 한림대도 좋은 선생님들 많다고 해주셔서 일단 두군데 다 다녀보고 저에게 적절한 곳으로 정해야될것 같아요 장문의 귀한말씀 감사합니다. 많은 참고가 됐어요!😊👍

저도 한림대 알아봐야겠어요~ 가까이 있으니 더 안심이네요 ㅎㅎ
비용이 많이 들 수는 있지만 대학병원이 좋을것같아요 아무래도 다른곳보다 검사 장비나 수술 장비가 다양해서 산모나 아이에 대처 할 수 있는 부분도 많아요

네 말씀하신 부분들도 꼼꼼히 살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저는 천안 사는데요 무조건 한림대 추천드려요 ㅠㅠ 여기 지역 엄마들도 신생아 청색증이나 산소 떨어져서 NICU 가야하면 근처 순대 단대보다도 동탄 한림대로 바로 가는 엄마들 많거든요! 시험관이면 엄마도 엄마지만 응급에 아기도 대비할 수 있게 한림대가 어떠실까 싶습니다!

아이구 그렇군요. 천안에서 여기까지...근처에 다른곳도 있는데 한림대로 오시는 분들이 많군요. 의견 감사합니다. 신중히 판단해야겠어요!
가격이 좀 있을 경우에도 이벤트가 있을것 같은경우엔 대학병원 가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아무래도 안전제일이지 싶으면서도 워낙 대학병원 혹평이 많아서 마음이 탁 정해지질 않네요. 🤣 그래도 귀한 의견감사합니다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