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 당연히 신랑이랑 같이 마음에 드시는걸 해야죠!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애기 이름 지을 때 시댁친정 의견 문제
예를 들어 시댁에선 이름 작명소? 에서 이름 받아오신다 하고 친정에선 엄마가 요건 어때~? 이러면서 이름 그냥 얘기해주시는데 신랑이랑 저랑 맘에 드는걸로 나중에 정하면 되겠죠? 돌림자는 딱히 없어서 괜찮을거 같은데 뭔가 시댁에서 이름 작명소에서 받아온다고 당연하게 말씀하시는게 뭔가 좀 그렇네요 ;
댓글
7
저희도 대충 저희끼리 짓긴 했는데...돌림자가 있어서ㅜ 어머님도 간섭하실 것 같고.. 모르겠어요ㅋㅋ 벌써부터 그걸로 스트레스받고 싶지않아서 아예 말도 안꺼내고 있어요ㅋㅋ 무사히 검사 다 통과하고 잘 자라서 태어나주길 바랄뿐이예요ㅋ
한글 이름은 엄마아빠께서 지으시고 한자를 작명소에서 부모님께 받아다 달라고 하면 어때요??
저희는 이름을 중요시해서 작명소에서 이름 지어요~ 이름은 그 사람 사주에 맞는 이름을 가지고 있어야 잘 살아나간다고 해서요~ 그래서 저희는 무조건 작명소고 남편이 이 부분을 존중해줘서 아이 이름은 사주에 따라 나오는 이름 짓기로 했어요. 사주 중요시하는 분들은 그 부분을 존중해줘야 할꺼에요~ 다 아이 잘 되라고 하는거니까요~
우왕 벌써 이름고민이시군요ㅎㅎ 전 딱히 아직 그런 얘긴없는데 시댁서 이름이거하라고 하면 싫을거같아요 이름별로여도 저희가 짓고싶어요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