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내진하고 왔는데 너무 고민이에요,,

저는 지금 35주5일차 됐어요 무조건 자분생각한채로 이틀전에 내진을 했는데,, 속골반이 좁다며 39주안으로 진통오면 자분 안오면 수술하자고 하시던데 ,,, 수술은 아예 생각도 안하고있었고 하기싫어요ㅠㅠ 배에 튼살도 심해서 수술자국도 남기기싫고,, 무엇보다 회복하는거랑 자분하면 바로 밥준다는것 ^^,, 39주 다가올때까지도 소식이 없으면 ...유도분만 해달라고 하면 해주실까요..? 저번주에 유도분만 얘기 슬쩍했었는데 급한상황아니면 유도분만은 안해준다는식으로 말씀하셔가지구.. 그냥 의사선생님 말씀대로 수술 해야할까요..? 속골반 좁은상태로 진통걸리면 자분해도 괜찮을까요?

댓글

13

  1. 저랑 비슷한 주수시네요. 저도 내진 했는데 속골반 매우 좁다고 40주전에 유도분만 하거나 제왕절개 생각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유도분만 하더라도 실패할 가능성 높다고도 하셨어요ㅠㅠ 애가 벌써 거의 3키로라… 의사쌤이 말하는대로 따라서 하려구요ㅠ 전 넘 무리해서… 더 힘들게 낳고 싶진 않아서요ㅠㅠ 자분 시도하다 응급제왕 넘어가는건 더더 싫어서 ㅜㅜ 제왕 생각중입니다…

  2. 속골반좁고 담당쌤이 수술하자했으면 저는 그냥 수술할거같아용..좁아서 낑낑 아가랑 엄마 둘다 힘들고 위험할수있는 상황보다는ㅠㅜ

  3. 저는 의료진의 의견을 따를래요ㅠㅠ그렇게 조언해주시는데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해요 아이와 산모를 최선으로!!

  4. 유도는 실패확률이 좀 있어서 그런가봐요…? 병원이나 성생님 마다 조금씩 다른것 같아요. 저는 머리큰데도 자분의지가 강한평리라 선생님께서 기다려주신다고 했어요 ㅎㅎ 아는 언니도 예정일까지 기다리고 막주에 운동 엄청했데요 ㅎㅎ

  5. 저는 아직 막달검사 내진 안한 상태에요! 저도 체구가 작은편이라 속골반이 너무 걱정되는데요ㅠㅠㅠ 저는 명절쯤이 38주거든요! 그 전주에 내진할 예정이고 그래서 38주되면 열심히 운동해서 방 빨리 빼보려구요...ㅠ

    1. subcomment icon

      저도 열심히 운동해보겠습니다 ㅠ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