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쿵ㅜㅜ 아직까지 C형간염이 아기에게 어떻게 전파가 되는지 알려진바는 없지만 모체의 태반으로는 영향이 없고 출생시 모체의 혈액이나체액으로 감염이 된다고 합니다 100프로 다 감염되는건 아니고 B형간염보다는 옮길확률은 적다곤 하네요. 혹 아기가 간염이 옮겨져서 감염이 된다면 3세쯤 되서 치료하는 방향이 있다고합니다. 문제는 임신으로 인해 면역이 떨어져있는 산모님 건강이 우선이구요 그리고 배우자분도 검사 해보셔야할것 같아요. 배우자분이 간염 감염 되셨을 확률이 높을거같아요.C형간염이 성교나 체액 타액 혈액으로 감염된다고 하니 꼭 검사해보시구요 정확한거는 산부인과에 문의하셔야할것 같아요.아마 일반산부인과에서는 안되실거고 산부인과전문으로 크게하는병원이나 대학병원으로 가셔야 할것같아요.저도 의학논문지를 본것이라 의사선생님은 따로 또 학계가셔서 어떻게 배우고 알고계시는질 모르니깐요~ 부디 잘 아기 품고 출산하시길 바랍니다!!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안녕하세요~~~~^^
문의드려요~~~ ㅠㅠ. 임신 8주차4일 된 맘이예요. 임신초기 검사로 간수치가 높아 내과로 가서 다시 한번 간수치 검사했는데요 c형간염 보균자라고 하더라고요. 애기한테 문제가 없나요? 하고 물으니 어쩔수 없죠? 낳아야죠 하는데 말이 엄청 신경쓰이네요. 14일에 종합병원으로 갈텐데~~~ 아시는 맘님 조언 부탁드려요~~~^^
댓글
2

탈퇴한 유저
산부인과 가셔서 문의 하시는게 좋을듯해요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