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수유 직수 하시는 분들ㅠㅠ

아기는 오늘로 29일차인데요ㅠㅠ 조리원에서부터 완전 모유수유 직수 연습해서 지난주에 퇴소했어요! 조리원에서 수유텀 나름 맞춰져서 하루에 8~9회 수유하다 나왔는데 퇴소한 날 거의 12번 먹이고^^ (그냥 울어제끼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서 막 물렸어요ㅠㅠ) 다음날 산후도우미께서 이렇게 하면 안된다고 텀 늘려주시려 애쓰셨고 2시간반~3시간 텀으로 일주일 잘 보냈는데요ㅠㅠ 어제부터 입벌리며 울고 벌써 주먹고기빨면서 울고 세상떠나가라 울다가 겨우 수유텀돼서 물리면 엄청 허겁지겁 꺽꺽대면서 먹으니 마음이 안좋아요..ㅜㅜ 어제밤부터는 텀 2시간으로 짧아졌고 그래도 아기 덜울고 잘자니까 이 방법을 택했는데.. 오늘도 이모님께서는 울더라도 내가 달랠테니 텀지키자 하시고... 심란한 마음에 카페 검색도 해봤다가 삐뽀삐뽀 유튜브도 봤다가 트위티님 브이로그도 봤다가... 💛텀지켜서 줘야한다/신생아는 알아서 조절하니 원하는대로 물려야한다 의견이 많던데ㅜ누ㅜ 어떻게 하고 계신지 궁금해요...! 쪽쪽이는 다른종류로 2개 샀는데 첨에만 쫍쫍거리다 뱉어내고 더 심하게 울어요ㅠㅠ 모유양이 부족한가 싶은데 도우미분은 무게잘 늘고있고 기저귀많이 나오니 그렇지 않다 하시는데ㅠㅠ 누가 정답 좀 알려주면 좋겠네요...^^ 하

댓글

18

  1. 먹고싶을때마다 물렸더니 어느순간 텀이 벌어져서 그때부터는 평균 3시간에 한번씩 주고 있어요~ 저도 도우미 이모님이 오셔서 자꾸 깨니 젖양 부족하다느니 3시간 맞춰야한다느니 따랐다가 괜히 젖은 차는데 애는 안물려서 유선염 오고 고생하다 결국 원할때마다 주니 저절로 맞춰지더라구요. 대신 양쪽 각각 15분씩 충분히 물리려고 기를쓰고 깨워가면서 먹였어요! 5분 차이가 정말 크더라구요!!

  2. 저도 그냥 먹고 싶어하면 먹이고 있어요! 진짜 이게 맞나 하루에도 몇번씩 고민하느라 머리 아팠는 데 ㅎㅎ....

    1. subcomment icon

      ㅠㅠ처음부터 그렇게 할걸 그랬어요!! 잘 하고 계신거같아요!! 저는 아기가 29일차가 되어버려서...^^ 일단 가능한 한 텀 벌려보되 너무 길게 잡진 않으려구요!

  3. 아기가 입 자꾸 벌리고 먹고 싶어 하는 것처럼 보여도 배가 고픈 게 아닐 수도 있어요. 모유 너무 자주 물리면 겉젖만 먹게 되고 배앓이나 응가 지림 있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더 울고 반복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29일이면 이제 하루만 지나도 신생아 딱지 떼네요. 아기를 위해서도 엄마를 위해서도 텀을 늘리시는 게 어떨까 싶어요. 모유 수유는 아기가 얼마나 먹는지 몰라서 불안한 마음이 있지만 기저귀 잘 적시고 하는 거 보면 충분히 잘 먹고 있는 것 같아요. 많이 불안하고 혼란스럽겠지만 스스로를 믿고, 아기를 믿고 힘내봐요. 엄마가 이끌어주는 대로 분명 잘 따라와 줄 거예요:)

    1. subcomment icon

      따뜻한 말씀 감사드려요~~맞아요 아기가 곧 30일 지나는 상황에서 이렇게 되어버리니까 고민이 많았어요ㅠㅠ 가능한 한 텀 벌려보려고 시도해봐야겠어요!

  4. 저도 감나미님이랑 똑같아요~! 빠르면 1시간반~ 길면 3시간반도 텀 있어용 5분 물거나 15분 물거나 각각 다르구영 저희 이모님은 자주 물면 엄마가 힘들다고 좀 텀을 늘리려고 하는거지ㅠㅠ 전 오히려 막 울때 아니고 그냥 주면 오분만에 자서 슬퍼요ㅜㅜ 그래서 일부러 좀 울면 주려고 하는데 그럴때 주니까 자세잡기 너무 힘들어서 둘다낑낑.. 우리애는 20일차인데 밤에 몰래 스와들업에서 주먹고기 꺼내서 챱챱거려요.. 지나가던 도둑이 뭐 맛있는거 먹나 들어올까봐 겁나요😂

    1. subcomment icon

      ㅋㅋㅋㅋ스와들업 주먹고기!! 넘 귀여울거같아요~~~ 원할때 주는게 맞는거같아요 아직 많이 아가니까~~~

  5. 완모는 먹고싶을때 주는게 맞는거같아요! 분유는 텀 안지키면 배앓이해요ㅠㅠ

    1. subcomment icon

      ㅜㅠ모유는 괜찮은거겠죠?!! 감사합니다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모유수유 직수 하시는 분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