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제왕절개 6일차회복ㅠㅜ

30일제왕 오늘 조리원올라가야하는데 수술부위오른쪽이 걸을때나 조금서있을때 불타오르는것같은통증이 있고 골반통증도너무심해서 이틀째처음걸을때랑 걷는폼이나 속도가 비슷합니다ㅠ 복대차도 안쪽이눌리는건지 더빨리통증이오는것같고 무통주사 페인버스터 진통제 줄줄이달고있을때라 상처부위통증은 차라리이틀째가 덜하다고할정도로 너무아파요 ..ㅠ 애기면회갈때 혼자식은땀흘리면서 참고보다가 옆에의자에혼자앉아있고 다른산모분들보면 너무잘걸어다니셔서 내가이상한건가너무 속상합니다.. 수유갈때도 행복하기만하고싶은데 가는길이 너무 무섭고 힘드네요.. 제욍하셨던분들 병원침대없이 앉았다누웠다는 어떻게하셨나요.. 저는 그것도안되서 지금 조리원층말고 입원실특실에서 보내야하나도 고민중입니다…

댓글

17

  1. 30일에 제왕했고 오늘로 6일차인데 와이프가 많이 힘들어하네요. 모션베드는 거의 못씁니다. 오히려 푹신한게 일어나기 더 힘들어서 푹신한 침대보다 돌침대에서 자는게 더 편하다고 하네요. 젖이 많이 나오면 더 힘드네요. 세시간에 한번씩 유축기를 통해 모유를 빼내지 않으면 젖몸살에 잠을 잘 못자더라구요. 옷도 흥건히 젖구요. 와이프랑 저는 오히려 젖이 안나오는 산모님들이 부러울정도입니다.. 병원에서보더 거동을 더 잘 못해서 힘들어하는데 옆에 있어주는게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회복에 시간이 더 걸린다는 글들을 많이 읽고 혼자서 못움직이는 와이프가 가끔 자괴감에 빠지곤 하는데 옆에서 다독여줘야겠어요.

  2. 전 14일됬는데요 난소수술한경험있는데 그거에비해 안아팠어요ㅜ 근데 전 수술후 아프면 진통제 무조건맞았어여

    1. subcomment icon

      제왕보다아프다니..상상이안가네요 ㅠㅠ 하루하루. 아침점심저녁 밥보다 진통제먹을시간 기다리는거같아요 ㅎ 14일까지지나보면 많이좋아지겠죠?ㅠ

  3. 진짜 제왕고통은 경험한 사람들만 알죠. 저도 5일차 퇴원이라 조리원 계단 걸어올라오는데 힘들었어요. 변비까지 온통에 수술부위때매 힘도 못주는데 변의는 오고 정말 10억을 줘도 둘째는 못갖겠다 싶었어요. 그런데 정말 시간이 약이네요 실밥도 빼고, 수술한지 10일은 지나야돼요~ 그리고 아프다고 누워만 있음 안되고, 조리원 복도 한바퀴라도 걸어요. 저도 6일째 마사지 받으려고 마사지 침대 올라갈때는, 나무늘보인줄...엎드릴때도 수술부위 안뭉개지게(자극 노노) 뭐라도 대달라고 하시고 침대 뜨거우면 꺼달라고 하시구요. 저는 실밥까지 잘못 마무리 꿰매놔서 실밥 빼는날 정신줄 놓을뻔 했어요. 칼 자리에 다시 칼로 베는 느낌 ㅠㅜ 그 이후 3,4일동안도 실밥 뺀 자리 욱씬욱씬 ㅠㅠ 이제 11일차쯤 되니 괜찮아요. 수술 부위 빨갛거나 고름나오거나, 부푼거 아니면 천천히 기다려보세요. 수유하면서 자궁이 작아지니 수술부위도 덜 불편하네요. 걸어야 오로도 나오고 자궁수축도 잘 돼서 상처도 잘 나아요. 아! 마사지 샘들이 알려준 팁인데 침대에서 일어날때 반드시 주먹쥐고 주먹을 디디고 일어나세요. 옆으로 내려올때 다리를 먼저 내리고, 같은쪽 팔꿈치랑 다른쪽 주먹힘주고 일어나면 손목 보호할수 있어요. 출산후 관절이 다 벌어진 상태라 힘 잘못주면 안된대요.

    1. subcomment icon

      오 정말 엘베기다리는것도힘든데 계단이라니 ..너무 고생하셨어요!ㅠ 저두임신전엔 세명낳을거야!! 하면서 의욕이넘쳤는데 지금은..없습니다 ㅎ 역시 경험자분팁이 짱이네요 병원에서도 손목을하도쓰면서일어나서 진짜너무아팠는데 알려주신데로 한번해볼게요! 정말 시간이약이라고 움직이면서 하루하루 지나가길 기다려야겠죠 ㅎ

  4. 저도 오늘 출산 6일차에요, 아직 불편하고 아프고 열도 연속 3-4일 동안 38.5도 이상 나면서 궁댕이에 해열제 맞아가면서 버텼어요 😭 지금은 배랑 허리가 너무너뭉 아프네요 😮‍💨

    1. subcomment icon

      저두 하루는 열나고근육통와서 해열제먹고 걷구 하루는 젖몸살와서 또열나고 해열제먹구 마사지받고 너무아파서충격먹고 멘탈이바사삭했네용..ㅠ

  5. ㅠㅠ 한달전 제모습이네요ㅜ10일쯤넘어가니 서서히 괜찮아졌어요 전ㅜ

    1. subcomment icon

      그래도10일지나면 나아진다니.. 좀희망이생기네요ㅎ

    2. subcomment icon

      힘내세요ㅎ!!!좋아질거에요

    3.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ㅎㅎ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