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혼합수유중인데요 ..

지금 애기는23일째이구요 거의.분유.위주로 주고 있어요 .. 모유가 잘 안나와서 ㅜ.ㅜ 5.5키로 인데 분유를 100에서 최대 120까지 주고 있는데 주는데로 다 먹어서 오늘 부터 관리 해줄려 합니다 총량 1000넘으면 안된다고 해서 . 애기가 수유텀 적어도 2시간 반에서 3시간 지키려 하는데 2시간정도만 되어도 엄청 울어요 .. 배고파서 그런가 싶어서 보면 2시간도 안돼잇구 그럼 모유를 주는데.. 모유 주면 엄청급하게 먹어요 .. 모유잠깐 5분정도씩 먹이면 그나마 덜 우는데 모유 먹엇을때 마다 트름 시켜야 하나요 ???.. 그리고 5.5키로 기준으로 100미리 정도 하루 8번 정도 지켜야 하나요?? 그리고 분유만 주는분들은 중간에 울때 어떻게하세여 ???저는 모유 주면 그나마 덜울긴하는데 다른방법이 또 있을까 해서요 .. ㅜ .ㅜ

댓글

11

  1. 애기안고 밥먹으면서 댓글달아서 넘 두서가없었네요ㅠㅎㅎ 제말은 애기양보다 조금씩먹이면 오히려 수유텀이 짧아져서 과식하게되고 애기도 짜증만땅이니 20-40 미리정도 여유롭게 타서 먹이면 애기가 알아서 조절하던지 아님 푹자서 텀이 길어지던지 할거라는 얘기였어용ㅎㅎ 너무 딱 100!!!!!에 기준을 맞추지 않으셔두 될것같아요 ㅎㅎ 저희애기는 신생아실에서도 100먹었으니까..^^

    1. subcomment icon

      와 너무 감사합니다 뉴뉴님방법대로 한번 해볼게요 우리 모두 화이팅해요!!👍

  2. 저는 그래서 꼭지가 너덜너덜 해질것같아요..^^ 저는 분유는 하루에 한두번정도 주고 모유 위주인데 애기가 4.18로 크게 태어나서 신생아실에서부터 80-100먹었거든요 5.5면.. 분유를 20씨씨정도 여유롭게 타보신적 있나요? 저희 애기는 자기 배 차면 알아서 입에서 빼더라구요~! 애기들은 자기 양에 5씨씨정도만 부족해도 엉엉울고ㅠ 그러면 깊은잠도 못자고 금방 또 깨서 밥달라그러고 그런다고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저는 분유 아까워도..버린다는 생각으로 쪼금 여유롭게 타고있어요! 분유 꼭지에 담길정도면 5씨씨도 안될텐데 애기한테는 3-4모금정도 되더라구요 저희애는 한두모금 차이로 깊은잠이냐 잠 설치냐가 나뉠정도라.. 그냥 여유롭게 타고있어요 ㅎㅎ 글구 모유라는게 손으로 짜거나 유축하는거랑 실제 애기가 먹는게 양이 많이 달라서ㅠㅠ 쪼금 먹은줄 알고 눕혀서 기저귀 갈고있으면 토하고 양도 꽤 되더라구요??? 저는 모유수유 2-3분 하더라도 무조건 어깨에 걸치고있어요....!!! 신생아 기간(얼마남지않았지만 ㅎㅎ) 또 그 이후로도 당분간은 달라고할때마다 줄 생각입니다..!!! 애기 잠들어도 트름시키고 저는 계속 안고있어요 그러다가 애기가 헛구역질 하려고하면서 인상찡그리면 다시 트름시키고.. 그러다보면 기저귀갈고 기저귀갈고나면 다시 수유할시간..^^ㅋㅋㅋ 어쩔때는 올리자마자 하는데 어쩔때는 몇십분 몇시간에 걸쳐서 계속 트림이 나오기도 해서ㅠ 암튼.. 수유텀 짧은데 너무 울때는 애기 배에 걸쳐안고 집 산책하네용ㅎㅎ

    1. subcomment icon

      헐..댓글이 너무 기네요..?죄송해요ㅠㅠ

    2.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 ㅜ ㅜ 근데 저희 아이는 120 타줘도 금방 다먹고 그래서 저희가 분유텀을 주려고 시간지킬려고 하고 있거든요 ... 안그럼 1000미리 먹게 되더라구요 .. 1000미리 먹으면 안좋다고 해서요... ㅜ ㅜ 여유 롭게 주고 싶어도 너무 많이 먹는거 아닌가 싶어서 ㅠㅠ ..100미리 주면 또 울고 ..... 어떻게 .해야 될지 ... 계속 고민이예요

    3. subcomment icon

      저는 중간에 한번 빼주기도해요!! 조금 급하게먹거나 울다가 먹으면 공기가 너무 많이 들어가서ㅠ산책하면서 좀 진정시키고 먹이고있어요ㅠㅜ 글구 오히려 저희애는 100먹이고 한두시간뒤에 100먹여도 다 먹긴하는데 120먹이면 3시간은 더 가는것같더라구요쪼금 여유롭게 한번 먹여보세용!

  3. 모유도 공기먹을수있어서 가급적이면 트름 시켜쥬셔야해용 ㅠㅠ 쪽쪽이나 안아줘서 수유텀 늘려보세요!

    1. subcomment icon

      안아줘도 발버둥 칩니다 ㅠ ㅜ 울고 목소리 달라질때까지 울어서 마음이 아파요 ㅠ 쪽쪽이 대신. 모유 주면 안울어여 .. ㅜ

    2. subcomment icon

      혹시 배앓이는 아닐까여...아가들 배앓이할땐 배아파도 배고픈걸로 알고 밥달라한다고하더라고요...

  4. 저도 혼합수유중인대 모유양이 별로안되눈거같아요ㅠㅠ 저희아가는 어쩔땐 한시간반만에 울어 더힘드네요 모유는 트름안시켜도된대서 시킨적없는데 어제 모유먹은거 그대로 토하더라규요 ㅠㅠ 급하개먹었을땐 트름시키는게좋울거같아요 모유먹이고 트름까지하려면 수유시간 너무 길어질거같아요ㅠㅠ

    1. subcomment icon

      저도 빠를땐 1시간반에도 울어요 .. 모유 하고 트름 분유 하고 트름 ... .다 해줘야 하는건가 ㅠ ㅠ 다 궁금해서요 ... ㅠ 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