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도우미분 수유텀 간섭해야할까요ㅠ

33일차 애기입니다~ 산후 도우미분께서 수유텀 없이 애가 울기만 하면 조금 달래다가 밥을 주십니다 제생각엔 한번에 많이 줘서 동일한 양으로 동일한 수유텀을 맞추면 장기적으로 저나 애기한테도 좋을거같은데 한번에 많이주면 속 안좋다고 울때마다 거의 한시간씩? 70ml 씩 주십니다 제가 그냥 한번에 더 주면 안되냐고하면 지금 먹은양 많아서 더주면 안될거같다고 하시면서 한시간 뒤에 어차피 또 주시는...ㅋㅋㅋ 그래서 거의 70 먹고 트림시키고 한 15분 놀면 또 울고 달래다가 또 70 주시고... 주말에 도우미분 안오실때 저희 부부는 최대한 많이 먹이고 수유텀 맞추려고해서 맞춰놓으면 평일에 다시 되돌아가는 느낌이에요... 원래 이맘때 아가들은 수유텀 잡기보다는 도우미분처럼 주라는대로 줘야하는건가요..?..

댓글

17

  1. 저도 딱 이런 상황인데 이모님한테 말씀드려서 고치셨나요?ㅠㅠ 저도 3시간 텀은 지키려고 한다고 말씀드려도 애기 자다가 칭얼거리면 조금 달래다가 바로 브레짜눌러서 먹여버리시더라구요...ㅜㅜ

  2. 저는 배고프다고 하면 주는쪽이어서..🥺🥺🥺

  3. 저희는 도우미 분이 주로 산모의 의견을 들어주세요.근데 1시간마다면 70ml밖에 안된대도 애가 소화 시킬 수 있을지 걱정은 될꺼 같아요ㅠ 전 넘 배고파하면 2시간만에 주기도 한답니다ㅠ

  4. 저희도 텀 늘리려고 도우미랑 노력중이요 ㅠ

    1. subcomment icon

      텀늘리기 정말 힘드네여..🥲힘내요우리

  5. 저는 저희가 잡아놓은 기준이 있는데 안물어보고 맘대로 수유하셔서 그냥 취소했어요ㅠ 어차피 애는 낮에 잘 자서 낮시간은 크게 어렵지 않기도 했고 루틴 잡아놓으면 낮에 자꾸 깨져서 새벽마다 난리여서 ㅠㅠㅠ

    1. subcomment icon

      저희도 애가 배불리 못먹어서 낮잠을 거의 못자가지구 저녁에 더 승질내는거같아요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